728x90
반응형

 

블랙다이몬 아인슈페너


블랙다이몬 아인슈페너 는 연유를 넣은 생크림과 에스프레소, 블랙다이몬 큐브로 만든 아인슈페너 라고 해요.
블랙다이몬 아이스커피와 카페라떼, 카페수아는 기존에 판매한 메뉴였는데, 블랙다이몬 아인슈페너는 같은 라인업이지만 새로 출시되었다고 해요.
블랙다이몬이 정확히 뭔지 물어봤는데, 직원들도 정확히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고 단순히 '커피를 얼린 큐브' 정도로만 알고 있어요.
언어적으로 봤을 때 다이몬 daimon 은 악마 라는 의미로, 블랙 다이몬 black daimon 은 '검은 악마' 라는 뜻이에요.
블랙 다이아몬드 black diamond 가 연상되기도 하고요.
블랙 다이몬 아인슈페너 가격은 6,500원이고, 아이스만 가능합니다. 



위에 올린 크림이 맹물에 잉크 퍼지듯이 아래로 쭉 흘러내려요.
뜨거운 음료와 달라 아이스 음료는 나오자마자 빨대를 꽂아서 쭉 빨아마시는 게 보통인데, 2-3분 정도는 저걸 흘러보는 재미로 그대로 놔두고 있었어요.


니글거려



저는 아인슈페너를 좋아해요.
하지만 늘 따뜻한 아인슈페너였어요.
입술에 닿는 포슬하고 차가운 크림과 그 안에 숨겨진 뜨거운 커피의 야누스적인 조합을 좋아했고, 그게 원래 아인슈페너이기도 하니까요.
아이스 아인슈페너는 처음 마셔봤는데, 음료가 차갑다보니 겉으로는 크림과 커피가 섞이는 거처럼 보여도 실제 마셔보면 크림의 기름기가 겉을 둥둥 감싼 맛이 나요.
굳어버린 크림의 지방이 니글기러는 느낌이었어요.
시럽이라도 왕창 넣었으면 단맛으로라도 먹을 텐데 커피빈 특유의 탄맛 + 니글거리는 지방맛이 지배적이다보니 진짜 괜히 시켰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최근 과일 산미와 향미가 강렬한 커피를 좋아하는 터라 커피빈 커피맛을 그닥 좋아하지 않기도 하고요.



카공족을 위한 메뉴



커피 큐브를 넣은 아이스 커피 음료의 최대 장점은 시간이 지나도 밍밍해지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물얼음이 아니라 커피를 얼려서 사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맛이 더 진해지기도 하고요.
커피빈에서 1시간 정도 있으면서 음료를 마셨는데, 안에 들어가있는 커피 얼음이 거의 녹지 않았어요.
남은 양을 봐서는 최소 1-2시간은 더 있어도 될 거 같아요.
카페에서 공부를 하거나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집중하다보면 얼음이 다 녹아서 밍밍한 음료를 입에 털어넣게 되거나, 물배가 차서 또 다른 건 주문하기 부담스러울 때가 많아요.
만약에 커피빈에 가서 글을 쓰거나 다른 작업을 한다고 하면 블랙다이몬 아이스커피를 주문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어요.
하지만 아인슈페너는 별로 제 취향이 아니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21.06.01 12:20 [ ADDR : EDIT/ DEL : REPLY ]
  2. 커피빈 오랜만! 좋네요 ㅎㅎ 이름부터 예버요

    2021.06.01 13: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비주얼만 보고 맛있을줄 알았는데 히티틀러님 입맛에는 별로였나봐요.
    일반적으로 아이스음료는 얼음 녹기전에 벌컥벌컥 마시게 되는데 저건 천천히 먹어도 되니까 좋은것 같네요 ㅎㅎ

    2021.06.03 00: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같이 간 친구는 한 입 마셔보고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기본적으로 아이스 음료를 잘 안 마시는다가 라떼 종류를 오랜만에 먹어봐서 더 그런 거 같아요,.
      확실히 커피 얼음 큐브는 늦게 녹더라구요.
      1시간이 좀 지난 거 같은데, 1/3도 채 안 녹은 거 같아요.
      한잔을 두고 오래 마셔야하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2021.06.03 00:37 신고 [ ADDR : EDIT/ DEL ]
  4. 아인슈패너가 뭔지 너무 궁금했다가 4월인가 5월에 이디야에서 마셨는데 이게 예전 먹었던 비엔나랑 비슷하구나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찾아보니까 같은 거라고 하네요. ㅋㅋ
    며칠전에 아이스로도 마셔봤는데 저는 아인슈패너는 따뜻한 게 더 좋은거 같아요.

    2021.06.04 11: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요.
      예전에는 비엔나 커피라고 불렀는데, 요새는 원어를 가져와서 아인슈페너ㅋㅋ
      저도 따뜻한 커피를 더 좋아합니다.

      2021.06.04 11:19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