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여행 정보2021. 6. 5. 11:23
 


728x90
반응형

 

타이베이 중서부 지역에 장화 (彰化 Changhua) 라는 도시가 있어요.

타이완 중부의 이름난 곡창지대 중 하나이며, ‘세 걸음만 가면 절이 나온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절과 사당이 많은 고즈넉한 곳이라고 해요.

 

 

타이중 남서쪽에 위치하고 바로 붙어있는 도시라서 타이중에서 하루 또는 반나절 코스로 다녀오기 좋아요.

하지만 장화 같은 소도시에 대한 정보는 많이 없더라구요.

이번에는 장화의 용러 거리 (永樂商圈Yongle Shopping District) 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장화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보통 타이중에서 기차를 타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 용러 거리는 장화역에서도 가깝고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아요.

장화 여행을 시작하는 분들은 장화역에서 내려서 용러 거리를 찾아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여행을 시작한다고 해요.

여행의 백미는 맛집 투어이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잖아요.

 

 

 

1. 경안궁 (慶安宮, Qing'an Palace)

 

경안궁 (慶安宮 Qing'an Palace)

 위치 : 장화현, 장화시 용러가 78호

Yongle Street, Changhua City, Changhua County彰化縣彰化市永樂街78號

 

 

경안궁 (慶安宮 Qing'an Palace) 은 보생대제 (Baosheng the Great, 保生大帝) 모시고 있는 사원이예요.

보생대제는 중국 민간신앙과 도교 쪽에서 의학과 약학을 관장한다는 신으로, 중국 푸젠성과 대만 지역에서 주로 숭배한다고 해요.

경안궁은 1817, 청나라 시절에 지어져서 200년이 넘었는데, 현재까지도 향불을 항상 피워두고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라고 하네요.

 

 

 

2. 경안궁 벽화(慶安宮旁邊的牆壁彩繪)

 

경안궁 벽화(慶安宮旁邊的牆壁彩繪)

 

벽화를 그리는 건 큰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관광객을 모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예요.

제가 사는 지역에도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가고 빈집이 늘어나는 구도심에 벽화를 그렸는데, 벽화골목이라고 유명해져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와요.

예전에 여행을 다녀온 말레이시아의 페낭이라는 도시는 벽화를 아예 관광 상품으로 만들었더라구요.

장화시에서도 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경안궁 근처 벽에 그림을 그렸어요.

대만의 디자이너인 ‘쿄’와 ‘리호’ 가 설계했다고 하는데, 건물 벽 하나를 통째로 캔버스로 사용하 것도 멋지지만 무려 3D로 그림을 그려놓아서 더 실감이 나네요.

 

 

 

3. 로우 바오밍(肉包明, BAO MING)

 

로우 바오밍(肉包明, BAO MING)

 위치 : 장화현, 장화시 용러가 98호

No. 98, Yongle Street, Changhua City, Changhua County彰化縣彰化市永樂街98號)

 

로우 바오밍 肉包明 은 용러 거리에 가면 꼭 가야하는 장소로 손꼽혀요.

중국어로 로우 肉 은 고기를, 바오 包子 는 소가 들어간 찐빵이나 왕만두를 의미하는데, 로우바오밍은 속에 고기가 들어가있는 고기빵을 판매하고 있어요.

보들보들하면서도 퍽퍽하지 않고, 육즙이 살아있어서 개업한지 40년이 된 현재까지도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매일 정오에 오픈하는데, 매일 가게가 오픈하자마자 고기빵을 사려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고 사람이 많을 때에는 30분 정도 웨이팅을 하기도 한다네요.

가격은 1개 30TWD (약 1,200원) 이고, 10개들이 1세트는 270TWD (약 10,800원)

 

 

 

4. 아장 로우위안(阿璋肉圓, A Zhang Taiwanese meatball)

 

아장 로우위안(阿璋肉圓, A Zhang  Taiwanese meatball)

위치 : 장화현, 장화시 장안가 144호

No. 144, Chang'an Street, Changhua City, Changhua County彰化縣彰化市長安街144號

 

로우위안 肉圓 은 대만 스타일 미트볼, 장화 아장 로우위안의 로우위안은 장화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어요.

70년이나 된 가게로, 이 지역 주민들은 어릴 때부터 간식으로 먹어왔다고 하니 정말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현지인 맛집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게다가 외국에서 국빈이 오면 항상 대접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다가 아장 로우위안에서는 영화도 촬영해서 더 유명해졌다고 해요.

로우위안은 고기를 튀겨서 만들어서 겉부분은 바삭하고 속이 촉촉하며, 내용물이 실해서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하며, 간장, 다진 마늘, 고추 페이스트가 들어간 린장 淋醬 이라는 소스과 고수를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다네요.

저는 장화를 가게 되면 이걸 꼭 먹어보고 싶어요.

 

 

 

5. 대원떡방 (大元(大元鹹麻), Dayuan Mochi)

 

대원떡방 (大元 餅 行 ( 大元鹹麻 糬 )   Dayuan Mochi)

 주소 : 장화현, 장화시 민생로 129항 4호, 장읍성황묘 부근

No. 4, Lane 129, Minsheng Road, Changhua彰化市民生路129巷4號(彰邑城隍廟旁)

 

 

흔히 모찌 mochi 라고 하면 솥에 팥소를 넣은 달달한 찹쌀떡을 떠올리곤 해요.

하지만 대원떡방에서 파는 모찌는 고기, 땅콩, 팥, 녹두, 참깨,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만들고, 겉에는 코코넛 파우더를 뿌려서 제공된다고 해요.

흔히 생각하는 간식용 찹쌀떡과 만두의 중간 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찹쌀떡의 특성상 날씨가 덥거나 햇볕 아래에 두면 흐물흐물해지면서 녹아서 먹기가 불편해요.

그렇다고 냉장보관해도 딱딱해져서 맛이 없고요.

가장 맛있게 먹는 먹는 방법은 구입하자마자 그 자리에서 다 먹는 거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최대 이틀 안에 먹거나 혹은 냉동보관했다가 해동해서 먹기를 추천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9시 반까지이며, 테이크아웃만 되고 매장 내 식사는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6. 고월관 찹쌀튀김(古月館糯米炸, Fried glutinous rice at Guyueguan)

 

 주소 : 장화현, 장화시 태평가 50호

50 Taiping Street, Changhua City彰化市太平街50號

 

 

바이탕궈 白糖粿 는 찹쌀떡 혹은 찹쌀반죽을 기름에 튀겨서 설탕가루나 땅콩가루 등을 뿌려먹는 길거리 간식이에요

주로 대만 남부 지역에서 많이 먹는데, 전에는 칠석날에 직녀에게 올리는 제물이었다고 해요.

고월관 찹쌀튀김은 50년 넘게 바이탕궈를 파는 가게입니다.

사장님이 찹쌀풀을 기름솥에 넣고 튀기면서 계속 섞어주면 처음에는 작았던 반죽이 계속 부풀어 오르면서 커지는데, 완성된 튀김은 건져서 기름기를 뺀 후 겉이 참깨땅콩가루를 묻혀줘요.

일반 야시장에서 파는 것과 비슷하지만, 겉은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기름지지 않아서 현지인들이 좋아한다네요.

 

 

 

 

오래된 노포를 중심으로 장화의 먹거리를 간단하게 소개해보았어요.

그 밖에 소개하지 못한 맛있는 음식과 맛집이 많으니, 장화에 오시면 꼭 둘러보시고 음식도 드셔보세요.

대만은 먹고 마시는 즐거움이 넘치는 나라니까요!

 

 

 

 

Thanks for Taiwan's Small and Medium Enterprise Administration,

Ministry of Economic Affairs for inviting me to share information

about this shopping district and provide me with information photos.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