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여행 정보2021. 6. 17. 07:00
 


728x90
반응형

 

용산역은 1호선, 경의중앙선 지하철과 KTX 호남선과 ITX-청춘이 운행하는 큰 역이에요.
특히 기차의 기착역이자 종착역이라는 특성상 짐을 보관하시는 분이 많을 수 밖에 없어요.
용산역 무인 물품보관함은 용산역 2번 출구 앞에 있습니다.
기차타는 곳 7-8번과 가깝고, 근처에 화장실도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2번 출구 문 양쪽에 있는데, 남자화장실 쪽이 A와 D, 여자화장실 쪽이 B와 C 입니다.


크기는 소형, 중형 중대형, 대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가격은 자정 기준 1일 단위로 책정됩니다.
사이즈와 가격은 다음과 같아요.


소형  :  45cm X 60cm X 30cm,  2천원 

중형  :  45cm X 60cm X 60cm,  3천원
중대형 :  45cm X 60cm X 90cm, 5천원

 대형  :   45cm X 60cm X 120cm, 6천원





사물함 중간에 있는 터치패드를 통해서 물품 보관함을 지정하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물품을 맡길 사람은 먼저 '보관' 을 터치합니다.


물건을 보관할 보관함 번호을 선택합니다.
파란색이 비어있는 칸이며, 빨간색은 현재 사용 중인 칸입니다.



그러면 자신이 선택한 보관함의 크기와 요금이 나옵니다.
맞다면 확인을 누르면 되고, 좀 더 크거나 작은 칸이나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다면 취소를 누른 뒤 앞의 과정을 다시 하면 됩니다.


여기는 독특하게 지문 인식 시스템이었어요.
손가락 상관없이 지문을 2번 찍어서 입력합니다.



결제 방법은 현금 결제, 교통카드 결제, 핸드폰 결제,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항목에 보면 신용카드도 있긴 하지만, 아무 카드나 되는 것은 아니고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만 가능하다고 해요.


결제까지 마치면 자신이 지정한 보관함이 열립니다.
물건을 집어넣고 닫으면 자동으로 잠기면서 손잡이에 '사용중' 이라는 의미로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찾을 때에도 비밀번호나 보관함 번호 입력 없이, 지문만 찍으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만일 지문인식이 안 될 경우 영수증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고 하니, 영수증을 바로 버리지 말고 짐 찾을 때까지 갖고 있으면 좋습니다.



용산은 자주 와도 용산역 물품 보관함을 처음 이용해봤어요.

이전에 이용했던 다른 물품보관함을 4시간까지만 기본 요금이고 이후 시간 단위로 추가 요금이 올라갔는데, 여기는 자정만 넘기지 않으면 하루 단위로 매겨지기 때문에 편했어요.

짐이 많을 때에는 맡겨두고 볼일 보고 나중에 찾으러 오거나 해도 되고, 대형의 경우는 아주 큰 사이즈만 아니면 캐리어 정도는 무난하게 들어가더라구요.

하지만 맡기는 시간이 짧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은 용산 아이파크의 이마트의 물품보관소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큰 물건은 보관이 어렵고, 이동을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마트는 요금을 따로 안 받는 거 같더라구요.

정 뭣하면 이마트에서 간단하게 간식거리라도 사서 나오면 되니까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행가서 짐을 이렇게 보관하고 편하게 다닐 수 있어서 좋네요.
    보관비도 이 정도면 아주 괜찮고요.
    종이백에 달걀 케이스 같이 보이는 게 들어있는데 혹시... 달걀인가요? ^^*

    2021.06.17 08: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네, 달걀 맞아요ㅋㅋ
      이 날 지인을 만났을 때, 저희 집에서 직접 수확한 달걀을 선물로 주려고 챙겨왔거든요.
      갖고 다니면 불편하기도 하거니와 100% 깨질 거 같아서 얌전히 보관함에 넣어두었다가 내려가는 길에 전달해줬습니다.

      2021.06.17 08:36 신고 [ ADDR : EDIT/ DEL ]
  2. 아... 영수증이 그런 용도였군요? 지금 알았네요. ㅋㅋㅋㅋㅋ
    안그래도 꺼낼 때 지문 인식이 안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을 잠깐 했는데 그래서 영수증을..! (깨달음의 이마탁)
    여태까지 본 짐보관함 중에서 제일 편하고 위치도 좋은 것 같아요 *^^*

    2021.06.17 16: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영수증 꼭 받아서 확인하는 블로거다보니ㅋㅋ
      저도 집 와서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

      2021.06.17 22:44 신고 [ ADDR : EDIT/ DEL ]
  3. 이런곳도 있네요.기차 이용 하는데 한번 이용해 보아야 겠습니다.

    2021.06.17 20: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전 요즘 서울역하고 광명역만 이용하고 있는데 용산역에 대한 정보네요.
    서울역하고 광명역에 대한 포스팅은 안 해주시나요? ^O^

    그런데 저는 늘 짐을 다 지고 다니는 스타일이라... ㅜㅜ

    2021.06.18 13: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광명역은 갈 일 자체가 없고, 서울역은... 나중에 기회되면 해보겠습니다.
      정 안 되면 바로 옆 롯데마트 물품보관함에ㅋㅋㅋㅋ

      2021.06.18 13:3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