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바이잔2012.01.10 22:26
 


아제르바이잔 공화국의 상징물로는 국기, 국장, 국가가 있습니다.
1918년 11월 9월, 아제르바이잔 민주주의 공화국 (Azerbaijani Democratic Republic) 은 삼색기를 채택하였습니다. 그러니 1920년 4월 28일 소비에트 연방이 아제르바이잔 민주주의 공화국을 전복시킨 이후에는 삼색기가 금지되었으나 1990년 11월 17일 나흐치반 자치공화국의 최고의회가 삼색기를 국기로 승인함으로써 부활하였습니다. 동시에 나흐치반 자치 공화국은 아제르바이잔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Azerbaijan SSR) 최고의회에 삼색기를 아제르바이잔의 국가 상징물로 인정해줄 것을 건의하였습니다. 1991년 2월 5일 아제르바이잔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최고 의회는 적법한 절차에 통해 삼색기를 아제르바이잔의 국기로 채택하였습니다.

 


파란색은 투르크족을 의미하는 색깔로서 아제르바이잔이 투르크족 근원을 상징합니다.
붉은색은 현대성와 민주주의를 상징하며, 초록색은 이슬람의 색깔입니다.
초승달과 별은 각각 달과 해를 의미하며, 영속성과 세속성을 상징합니다.
국기의 길이와 높이의 비율은 2:1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국장은 1993년 1월 19일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 의해 승인됩 법과 헌장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국장은 금테가 둘러진 삼색의 원 위에 팔각형의 별, 중심의 불꽃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밑을 밀 이삭과 오크 나무 가지가 받치고 있는 형상입니다.
맨 가장 자리의 금테가 둘러진 방패 모양은 안보를 의미합니다.
파란색, 붉은색, 초록색의 삼색 원은 아제르바이잔의 국기를 상징합니다. 각 색깔의 의미는 국기의 이미와 같습니다.
원 내에 있는 팔각형의 별은 태양을 상징합니다.
팔각형 가운데의 불꽃 무늬는 아제르바이잔의 별명인 '불의 나라'를 상징합니다. 이 불꽃은 또한 자유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원을 받치고 있는 밀 이삭은 풍요를 의미하며, 오크나무 가지들은 영속성을 상징합니다.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