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기대하고 있는 5월 축제 중 하나는 지구촌 나눔 한마당이에요.

작년에 처음 가봤는데,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거웠거든요.



참고 : 2015 지구촌 나눔 한마당에서 맛본 다양한 세계음식 



세계 각지에서 온 공연단들이 시청광장에서 각종 춤과 노래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기념품 등을 가져와서 팔기도 해요.

특히나, 가장 좋은 건 한 자리에서 세계 각지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예요.

각 국마다 부스를 마련해놓고 음식이나 간식거리 등을 판매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영업하는 외국음식점에서 나와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국에서 사는 현지인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서 팔거나 혹은 현지에서 사람을 파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맛볼 수 없는 외국음식도 접할 수가 있어요.

저는 작년에 이라크 음식부터 인도네시아, 체코, 파라과이, 볼리비아, 알제리, 남아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먹어봤답니다.

외국의 낯선 음식을 맛보는 걸 좋아하는 제 입장에서는 지갑에서 돈이 나가는 게 아쉬운게 아니라 내 배가 불러서 더 못 먹는게 너무 아쉬웠어요.

작년에는 5월 2-3일에 개최되었기 때문에 올해도 5월 초 쯔음 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날짜만 확정되길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2016년 지구촌 나눔 한마당은 5월 7~8일에 개최됩니다.

장소는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서울광장, 무교동거리, 청계천로 일원이에요.

올해 지구촌 나눔 한마당에 꼭 가보셔서 서울에서 세계여행을 하는 독특한 체험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홈페이지 : http://seoulfriendshipfair.org/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ff2016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정말 여행 많이 다니시네요~
    부러워요 ㅠㅠ

    여기 저도 가본거 같아요~
    저는 그냥 우연히 지나가다가 들러서 구경했던 기억이^^;;;

    2016.04.11 10: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작년에 갔을 때는 대강 둘러보면 되겠지 하고 갔다가 볼거리 살거리 먹을거리가 너무 많아서 정말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올해도 한 10만원은 준비해서 가야할 거 같아요.

      2016.04.11 14:4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