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베스트 글라세 망고


안산 원곡동 다문화거리를 다니다가 '프놈펜 마트'라고 가게를 하나 발견했어요.

과자나 음료수 같은 캄보디아 주전부리를 구입할 수 있지 않을가 했지만, 제가 살만한 캄보디아 물건은 별로 없었어요.

캄보디아 자체가 경공업이 발달하지 않다보니 태국이나 베트남제 물건이 많았고, 캄보디아 물건들은 소스나 식재료, 건어물 등이라서 제가 찾던 것은 아니었어요.

그러다가 건망고를 발견하고 '이거라도 사자'라는 생각으로 제일 작은 것을 한 봉지 구입했어요.



이 제품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위치하고 있는 캄보디안 하베스트 건과일 컴퍼니 Cambodian Harvest Dried Fruit Co.LTD 에서 만들어졌어요.

캄보디안 하베스트 건과일 컴퍼니는 2004년 10월에 생긴 회사로 망고, 파인애플, 파파야, 생강 등의 건과일과 과일잼을 생산하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이 회사는 지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나 장애가 있어서 경제적 능력이 없는 사람들을 공장이나 과일농장에 고용해서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어요.

이 회사의 CEO 는 Mercy 라는 호주 여성인데 자원봉사로 보수를 받지 않고 일하고 있고, 호주 측의 지원이나 기부도 많이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위생도 철저하게 관리해서 캄보디안 하베스트 건과일 컴퍼니에서 생산하고 있는 제품은 한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에 수출되고 있다고 해요.



1회 제공량은 10g으로, 1봉지가 총 5회 제공량이에요.

칼로리는 1회 제공량 기준 27kcal 로, 1봉지를 전부 먹으면 135kcal 예요.

원래 1회 제공량이라는건 믿을 게 못 된다는 사실을 잘 알지만, 그래도 1번에 10g씩 먹으라는 건 좀 너무하네요.



제가 제일 놀란 건 바로 '원재료 및 함량' 이었어요.

망고가 무려 98.94%설탕은 0.9% 밖에 함유되어 있지 않아요.

필리핀 7D 건망고의 망고 함유량이 88%, 세부 건망고가 80%인 것과 비교하면 망고의 비중이 월등하게 높아요.

게다가 설탕은 1%도 채 안 들어갔으니 말 그대로 설탕은 그냥 지나간 수준.

망고 과육을 그대로 말린 것과 다름이 없었어요.



50g짜리, 제일 작은 사이즈를 샀기 때문에 딱 한 번 먹기에 적당한 양이었어요.

망고 과육이 반건조된 상태인데, 다른 건망고에 비해서 확실히 단맛이 덜해요.

보통 건망고를 먹고 나면 손에 설탕물이 묻어서 끈적거리는데, 캄보디안 하베스트 글라세 건망고는 끈적임이 거의 없어요.

약간의 망고향에 자연적인 단맛, 적당한 쫄깃함이 자꾸 손이 가게하는 매력이 있어요.

너무 달지 않은게 굉장히 건강한 간식의 느낌이라서 부모님께 선물해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맛배기나 할 생각으로 제일 작은 걸 사왔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좀 큰 걸 사올걸 후회가 들더라고요.

다음에 안산에 또 가게 되면 프놈펜 마트 들려서 더 큰 사이즈를 사와야겠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사회적 기업인가봐요 취지도 좋은데 상품도 좋다니 여러모로 좋은 물건이네요 저도 먹어 보고 싶은데 구할 수 있을까 싶어요.....ㅋㅋㅋ

    2016.05.22 19: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프라인 매장은 잘 모르겠고, 온라인으로는 쉽게 구하실 수 있어요.
      g마켓 같은데 찾아보시면 이 회사의 건망고 뿐만 아니라 건파인애플, 건파파야도 팔더라고요.

      2016.05.22 22:16 신고 [ ADDR : EDIT/ DEL ]
  2. 필리핀마트에도 건망고 많이 파는데 얼마전에 외국직장동료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먹고 싶었지만 같이 먹자고 했는데 그냥 거절했었거든요. 막상 보니 정말 사먹고 싶어지네요. ^^

    2016.05.22 19: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건망고는 동남아 국가에서 다 만들지만, 아무래도 제일 유명한데는 필리핀이죠.
      7D나 세부 브랜드가 있잖아요.
      그런데 전 막상 필리핀 건망고는 제대로 못 먹어봤어요.
      한봉지에 기본 4천원씩 하는데 너무 비싸서ㅠㅠ

      2016.05.22 22:18 신고 [ ADDR : EDIT/ DEL ]
  3. 맛있어보여요! 저는 망고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오히려 건망고는 괜찮더라고요! 먹어보고 싶어요.

    2016.05.22 20: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건망고를 좋아하는데, 좀 저렴한 망고는 설탕절임이 많이 되어있어서 단맛이 강했거든요.
      그런데 이건 깔끔하고 너무 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나중에 주문해야하나 고민되네요ㅎㅎㅎㅎ

      2016.05.22 22:37 신고 [ ADDR : EDIT/ DEL ]
  4. 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 캄보디아에 8개월 정도 있었어서 정이 많은 나라인데 , 이렇게 캄보디아 건망고를 보니 너무 반갑네요 ㅎ 저도 사먹어봐야겠어요 .

    2016.05.24 08: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그러시군요.
      전 아직 캄보디아를 못 가봐서 어떤지 궁금해요ㅎㅎㅎㅎ
      이 제품은 인터넷 상에서 많이 팔아서 아마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으실 거예요.

      2016.05.24 13:06 신고 [ ADDR : EDIT/ DEL ]
  5. 프놈펜마트

    안녕하세요~^^ 인터넷에 저희 마트 검색해봤는데 건망고 후기도 써주시고 너무 감사드려용~^^
    다음에 저희 가게에 또 들려주세요~~

    2016.08.04 21:39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니예요.
      그 이후에 안산에 갈 일이 없어서 못 들렀네요.
      다음에 기회 되면 꼭 다시 갈게요!

      2016.08.04 23:35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렇게 검색해서 감사인사 주시는 분들 정말 기분 좋더라구요...가끔 공연보고 조연배우 분 칭찬했는데 찾아오셔서 감사인사 남긴 적이 두번 인가 있는데....블로그 하는 재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캄보디아 망고 머릿속에 넣어놨습니다...ㅎㅎㅎ

    2016.09.04 01: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음식점 포스팅했는데, 좋은 포스팅해줘서 고맙다고 다음에 또 오시면 잘해드리겠다는 메일을 몇 번 받았어요.
      페이스북 같은데 링크도 걸어주시고...
      좀 민망하기도 하면서도 감사하더라고요ㅎㅎ

      2016.09.04 01:36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