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29

충무로/을지로3가역 맛집 - 가온밀면 요즘 날씨가 정말 더워요.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끼니도 대충 해결하게 되요.뜨거운 불 앞에서 밥을 해먹는 건 진작에 포기했지만, 입맛도 없고 뭘 먹어도 깔깔해서 상큼하고 시원한 게 자꾸 땡겨요.특히나 생각나는 건 시원한 면요리.본가가 강원도이다보니 냉면보다는 막국수가 익숙하지만, 작년 부산에서 먹었던 시원한 밀면이 먹고 싶다는 생각도 나요.그 때 참 맛있게 먹었거든요. 참고 : 부산 해운대 맛집 - 춘하추동밀면 서울에 밀면 파는 집이 있나 검색해보니 몇 군데 있었어요.그 중 을지로 쪽에 위치한 가온밀면이 맛있다고 하고, 제가 가기에도 편리해서 다녀왔어요. 가온밀면은 2,3호선 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 도보로 3-4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3,4호선 충무로역 6번 출구에서도 걸어서 5분 정도 거리로 멀.. 2017. 7. 31.
롯데리아 '소프트콘' 후기 요즘 같이 더울 때에는 밖에서 누군가를 기다려야하거나 시간이 애매하게 떠버릴 때, 가장 만만하게 가기 좋은 곳이 패스트푸드점이에요.가장 만만하게 주문하기 좋은 메뉴는 바로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시원하기도 하고, 가격이나 양이나 부담이 없거든요. 소프트콘 롯데리아 소프트콘 가격은 500원이고, 칼로리는 145kcal 입니다.맛은 부드럽고, 달달하고, 시원한, 그런 평범한 소프트콘 맛이에요.예전에는 종이컵에 담아줬던 거 같은데, 요새는 콘에 주네요.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만들어주는 간단한 메뉴지만, 의외로 만드시는 분의 기술력이 필요한 메뉴이기도 해요.잘 만드시는 분은 모양도 깔끔하게 만들어주시는데, 그렇지 않으면 끝부분이 푹 떨어지거나 금방 녹아서 흐르거나 하거든요.원래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콘이나 롯데리아.. 2017. 7. 30.
춘천 맛집 - 왕짱구 '왕짱구' 는 만두와 김밥을 파는 춘천에 있는 오래된 분식집이에요.제가 학교를 다니던 시절에도 있었고, 저희 어머니께서 학교를 다니셨을 때도 그 자리에 있었다고 해요.간판을 보니 1977년에 오픈한 거 같아요.김밥과 만두만으로 40년을 꽉 채운 가게네요.본점의 위치는 춘천 팔호광장인데, 사장님 자제 중 한 분이 독립을 해서 석사동 애막골 쪽에 분점을 하나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늘 지나가기만 하다가 처음으로 왕짱구 본점에 가봤어요.영업시간은 오전 8시반부터 오후 7~8시까지이며, 물량소진시 일찍 문을 닫을 수도 있다고 해요.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메뉴는 왕짱구김밥, 고기 왕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이 4개가 전부예요.가게 안은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고, 좀 오래된 가게 느낌이 나요.시간 대가 애매해서 그.. 2017. 7. 28.
[베트남] 일산 동구/풍산역 맛집 - 재이식당 지난 5,6월에 일산 마두역에 위치해있는 한양문고에 여행 강의를 하러 다녔어요.주제 자체가 '세계 음식과 여행' 이니만큼 "일산에 괜찮은 외국음식점 없나요?" 라는 문의를 많이 받았어요.제가 다니던 곳은 주로 동대문이나 이태원, 종로, 홍대 등 서울권인데, 일산에 사시는 분들은 상당히 멀다고 느끼시는 듯 했어요.실제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갈아타야하기도 해서 번거롭고요.그래서 일산 쪽에 외국 음식점이 있는지 검색해보고, 직접 웨스턴돔이며, 라페스타, 화정먹거리골목 등을 실제 다녀보기도 했어요.하지만 일산 신도시 자체가 침상도시이기도 하고, 근처에 외국인들이 많이 살만한 공단 같은게 있는 게 아니다보니 제가 찾는 '개인(특히 현지인)이 운영하는 특색있는 외국음식점'을 찾기가 어려웠어요.그.. 2017. 7. 27.
파파이스 '아이스크림' 후기 파파이스에 있는 햄버거 메뉴를 전부 먹어봤기 때문에 최근에는 파파이스를 가지 못했어요.다른 패스트푸드점과 달리 파파이스는 제 행동반경에서 떨어져있기 때문에 굳이 찾아갸야하는 번거로움도 있고요.오랜만에 파파이스를 다시 갔다가 아이스크림 메뉴를 발견했어요.무려 파파이스 홈페이지에도 없는 메뉴지만요.파파이스 홈페이지가 잘 업데이트 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거 같아요.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가격은 1,000원이에요.칼로리는 156kcal 로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콘과 비슷해요.일반 아이스크림 가격이 1,000원이면 비싼 편이에요.롯데리아 소프트콘이 500원,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콘이 600원이니까요. 하지만 용기 자체가 일반 아이스크림컵보다 훨씬 커요.지름도 넓을 뿐더러 높이도 음료컵의 절반이 넘을 정도로 높아요.그렇.. 2017. 7. 26.
삼각지 맛집 - 원조 부대찌개집 버스로 삼각지역을 지나가다가 우연히 원조부대찌개집의 간판을 보게 되었어요.부대찌개는 송탄과 의정부가 유명해요.둘 다 미군부대가 위치해있거나 혹은 있었다는 점 때문에 부대찌개라는 음식이 발달했는데, 생각해보면 삼각지역에 부대찌개가 있는 것도 이상한 건 아니예요.용산 쪽에 아직도 미군부대가 주둔해있으니까요.저는 서울에서 송탄이나 의정부까지 가서 먹고 올 정도로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편이에요. 참고 : 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 명성 부대찌개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 경원식당송탄 부대찌개 맛집 - 김네집 부대찌개의정부 부대찌개 맛집 - 오뎅식당 여기도 '언젠간 가봐야지'하고 생각하고 있던 차였는데, 마침 친구와 만날 일이 있어 같이 다녀왔어요.원조 부대찌개집은 6호선 삼각지역 11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있어요. 원조.. 2017. 7. 24.
맥도날드 신메뉴 '빠~나나 아이스크림콘' 후기 7월 21일, 맥도날드에서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3' 개봉과 함께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참고 : 맥도날드 맥모닝 신메뉴 '콘치즈 에그머핀' 후기맥도날드 신메뉴 '콘슈버거' 후기 맥모닝과 버거는 먹었고, 디저트로 빠~나나 아이스크림콘을 먹었어요.2년 전 '미니언즈' 개봉과 함께 바나나 맥플러리가 출시되었던 적이 있어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빠~나나 맥플러리' 후기 그냥 바나나 맥플러리 라고 쓰면 되는데, 굳이 빠~나나 라고 쓰잘데기 없이 강조를 해놓았어요.이번에도 마찬가지네요. 빠~나나 아이스크림콘 빠~나나 아이스크림콘 가격은 900원이고, 칼로리는 229kcal 이에요.초코콘과 비슷한 수준이에요. 바나나맛 코팅?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에 바나나 시럽을 섞어서 노란색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주는 건 줄 알.. 2017. 7. 22.
맥도날드 신메뉴 '콘슈버거' 후기 7월 21일, 맥도날드에서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3' 의 개봉과 함께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2년 전에도 '미니언지' 개봉시에 신메뉴를 출시한 바 있어요.이번에는 '콘치즈 에그머핀' 과 '콘슈버거', '빠~나나 아이스크림콘', '밀크 오레오 프라페', 이렇게 4종이 출시되었어요. 참고 : 맥도날드 맥모닝 신메뉴 '콘치즈 에그머핀' 후기 콘슈버거 세트 콘슈버거 가격은 단품 5,500원, 세트 6,800원, 런치 6,0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551kcal, 세트 920~1087kcal 입니다. 예상했던 대로 콘슈버거는 콘치즈 에그머핀과 같이 미니언즈 '슈퍼배드 3'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더블패티 버거라서 그런지, 종이 띠도 둘려져있었고요. 콘슈버거는 콘밀토핑번에 콘패티, 슈림프패티, 양상추, 적양.. 2017. 7. 21.
맥도날드 맥모닝 신메뉴 '콘치즈 에그머핀' 후기 7월 21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영화 '슈퍼배드 3' 개봉과 연관해서 맥모닝 메뉴인 '콘치즈 에그머핀', 버거 메뉴인 '콘슈버거', 디저트 메뉴인 '빠~나나 아이스크림콘'과 '밀크 오레오 프라페' 이렇게 4종의 메뉴가 출시되요.2015년에 '미니언즈' 영화 개봉과 함께 신메뉴가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도 미니언즈 관련 영화 출시와 함께 신메뉴가 출시되었네요. 참고 : 맥도날드 신제품 '미니언 슈비버거' 후기맥도날드 신메뉴 '빠~나나 맥플러리' 후기 2년 전에도 마찬가지지만, 미니언즈의 이미지에 맞춰 전반적으로 노란색을 맞춰서 제품을 출시했어요. 콘치즈 에그머핀 세트 콘치즈 에그머핀 가격은 단품 3,100원, 세트 3,9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417kcal, 세트 583kcal 입니다.. 2017. 7.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