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21

또 다시 삼성서비스센터 방문, 그리고 키스킨 구입 저는 노트북을 사용할 때 옆에 마실 거리를 놓고 하는 경우가 많아요.여름에는 물이나 음료를, 겨울에는 따뜻한 차를, 밤에는 맥주 같은 술을 주로 마시곤 해요.책상은 좁고, 자질구레한 물건은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컵은 바로 노트북 옆에 두게 되요.밤늦은 시간 샴페인잔에 술을 살짝 따라놓고, 홀짝홀짝 마시면서 블로그 글을 쓰고 있던 참이었어요.그러다 실수로 샴페인 잔의 목부분을 툭 쳐버려서 술이 노트북의 전원과 키보드 부분으로 쏟아졌어요.급하게 휴지로 닦아낸 후 컴퓨터 전원을 껐어요.그리고 바로 다음날 아침 삼성서비스센터로 향했어요. 이젠 삼성서비스센터 찾아오기도 민망했어요.지난 3월에 와서 키보드 교체하고, 5월에 또 문제가 생겨서 한 번 더 왔었거든요.몇 달에 한번씩 꼬박꼬박 노트북 들고 찾아오니 기사님 .. 2017. 8. 31.
맥도날드 신메뉴 '더블초코 후렌치후라이' 후기 8월 30일, 맥도날드에서 '더블초코 후렌치후라이'와 '더블초코 와플후라이'라는 2가지 사이드메뉴가 출시되었어요.어차피 둘 다 감자라서 큰 차이는 없을 거 같아서 더블초코 후렌치후라이만 먹어보기로 했어요. 더블초코 후렌치 후라이 (M) 더블초코 후렌치 후라이 가격은 미디움 (M) 2,600원, 라지 (L) 3,100원입니다.세트 메뉴를 주문시 1,000원을 추가하면 일반 후렌치후라이를 더블초코 후렌치 후라이로 변경 가능합니다.칼로리는 미디움 기준 487kcal, 라지 571kcal 입니다.사이드메뉴임에도 불구하고, 칼로리는 거의 햄버거 1개 이상이에요.빅맥 단품 칼로리가 512kcal 이니까요.더블초코 후렌치후라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프렌치프라이에 밀크초코와 화이트 초코 소스를 뿌린 제품이.. 2017. 8. 30.
신대방삼거리 맛집 - 辛 온누리에 생돈까스 (온정돈까스) 신대방삼거리역에는 전국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음식점이 하나 있어요.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동네 돈까스집 같아보이지만, 여기는 양이 엄청 많기로 유명한 '대왕돈까스' 와 엄청 맵다는 '디진다 돈까스' 로 유명해요.많은 사람들이 대왕돈까스와 디진다 돈까스에 도전하기 위해서 이 곳을 찾곤 해요.가게 상호는 辛 온누리에 생돈까스 이지만, '온정돈까스' 라고 더 많이 알려져있어요.위치는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에서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이내의 거리예요. 독특하게도 메뉴판은 천장에 붙어있어요.그 유명한 대왕돈까스와 디진다 돈까스는 메뉴 내에 없지만, 도전한다고 말하면 되요.둘 다 20분 내에 다 먹으면 도전 성공이고, 실패할 경우 가격은 15,000원이라고 해요. 가게 곳곳에서는 대왕돈까스와 디진다돈까스의 인기를 .. 2017. 8. 29.
[체코] 이대 카페 - 벨라 프라하 Bella Praha 체코에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먹고 오는 길거리 간식 중에 '굴뚝빵' 있어요.현지어로는 '뜨르들로 Trdlo' 라고 하고, 영어로는 'chimney cake' 라고 번역해요.예전에 신촌 쪽에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뜨르들로 전문점이 있었는데, 하루이틀 미루다보니 어느새 문을 닫았어요.그래도 이대에 뜨르들로 파는 카페가 한 곳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벨라프라하 Bella Praha 는 이화여대에서 신촌역으로 이어지는 번화가에 위치하고 있어요.2호선 이대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경의중앙선 신촌역 1번 출구에서는 도보로 3-4분 정도의 거리예요. 벨라 프라하 메뉴.커피 뿐만 아니라 알코올이 들어간 칵테일이나 맥주, 와인, 샹그리아, 칵테일 등 알코올 음료도 판매해요.간단하게 술 한잔 하고 싶으신 분들.. 2017. 8. 28.
설빙 2017년 여름 시즌 메뉴 '복숭아설빙' 후기 벌써 여름이 거의 다 지나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어요.곰곰이 생각해보니 올해는 롯데리아 빙수를 제외하고는 빙수를 제대로 먹어보지 못했어요. 참고 : 롯데리아 신메뉴 '고봉 팥빙수' 후기롯데리아 신메뉴 '고봉 녹차빙수' 후기 찬거를 그닥 즐기지는 않는다만 빙수 한 번 제대로 못 먹어보고 올 여름을 보낸다면 왠지 아쉬울 거 같다는 생각에 남자친구와 설빙을 다녀왔어요.제가 다녀온 곳은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2번 출구 근처에 있는 설빙 동대문점이에요.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구 중 하나이다보니 한국인들 못지 않게 일본인이나 중국인, 동남아사람 등 외국인들이 꽤 많았어요. 복숭아 설빙 복숭아 설빙은 올 여름 출시딘 신메뉴예요.가격은 12,900원으로, 설빙 빙수들 중에서 좀 비싼 축에 속해요.복숭아 .. 2017. 8. 27.
[카메룬] 이태원 맛집 - 아프리칸 포트 African Port 얼마전, 이태원에 있는 '베텔 아프리칸 레스토랑' 이라는 나이지리아 음식점에 다녀와서 포스팅한 적이 있어요. 참고 : [나이지리아] 이태원 외국 음식점 - 베텔 아프리칸 레스토랑 Bethel African Restaurant 솔직히 말해서는 아예 못 먹겠다 싶은 건 아니었지만, 맛은 정말 없었어요.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제 입맛에 안 맞아도 왠만하면 장단점을 찾아보려고 노력하는데, 베텔 아프리칸 레스토랑은 양심상 '맛집' 이라고 하기 힘들었어요.'아프리카 음식은 다 그런가보다. 앞으로 나이리지아 여행가지 말아야지' 하고 좀 포기하고 있었는데, 이웃 블로거인 좀좀이님께서 이태원에 괜찮은 아프리카 음식점이 있다고 알려주셨어요.혹시나 하면서 약간은 반신반의하고 있었는데, 네이버 메인에도 소개된 것을 보고.. 2017. 8. 23.
맘스터치 신메뉴 '딥치즈버거' 후기 8월 22일, 맘스터치에서 '딥치즈버거' 라는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지난 4월 말, '불싸이버거'가 출시된 이후 거의 4달 만이에요.불싸이버거는 단종되지 않고, 계속 판매합니다.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불싸이버거' 후기 이번달은 치즈맛이 트렌드인가 봐요.지난 주 KFC에서 '파리 타워버거'가, 롯데리아에서 '모짜 새우버거'가 출시되었는데, 둘 다 치즈맛이었거든요. 참고 : KFC 신메뉴 '파리 타워버거' 후기롯데리아 신메뉴 '모짜 새우버거' 후기 딥치즈버거 세트 딥치즈버거 가격은 단품 3,800원, 세트 5,800원이에요.칼로리는 단품 기준 373kcal, 세트 807kcal 입니다.튀긴 닭에 치즈소스까지 들어갔는데, 너무 칼로리가 낮아서 저게 맞는지는 조금 의문이긴 하지만요. 출시 당일은 8월 22.. 2017. 8. 22.
종로3가/익선동 맛집 - 경양식 1920 한때는 북촌, 서촌이 인기가 많더니 요새는 종로3가역 근처에 있는 익선동 한옥마을이 인기가 많아요.종로 쪽은 자주 가는 곳이라 그 근처를 이래저래 많이 지나갔는데, 그저 낡고 오래된 골목길이라고만 생각했던 곳인데, 이제는 관광지화가 되었네요. 경양식 1920 은 익선동에서 유명한 맛집 중 하나라고 해요.원래 익선동 한옥거리를 구경만 하려고 했는데, 이 가게를 보고 어디서 봤던 기억도 나고 마침 점심 먹을 시간 무렵이라서 여기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어요.오픈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라고 해요. 들어가자마자 입구에 있는 기계에 웨이팅 리스트를 작성해야해요.그러면 남은 대기팀과 대기 시간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고, 대기자가 얼마 남지 않으면 전화로 연락을 해준다고.. 2017. 8. 19.
KFC 신메뉴 '파리 타워버거' 후기 8월 14일, KFC에서 월드 타워버거 3종이 출시되었어요.서울 타워버거, 동경 타워버거, 파리 타워버거가 있는데, 마지막으로 파리 타워버거를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KFC 신메뉴 '서울 타워버거' 후기KFC 신메뉴 '동경 타워버거' 후기 파리 타워버거 세트 파리 타워버거 가격은 단품 5,400원, 세트 7,4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741kcal, 세트 1032-1220kcal 입니다.월드 타워버거 3종 중에서 칼로리가 제일 높아요.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8월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동경 타워버거와 마찬가지로 일반 타워버거 포장지에 스티커를 붙여서 구분하고 있어요. 파리 타워버거는 번에 치킨패티, 치즈패티, 양상추, 슬라이스 치즈, 2가.. 2017. 8.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