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19

맘스터치 신메뉴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후기 11월 28일, 맘스터치에서 신메뉴 햄버거 2종이 출시되었어요.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휠렛 포테이토버거와 불고기 포테이토버거에요.맘스터치에서는 햄버거를 하나에 같은 소스를 사용하는 치킨을 출시하거나 아니면 음료나 사이드 메뉴를 같이 출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이렇게 동시에 햄버거 신제품을 2개나 선보이는 경우는 굉장히 예외적이에요.아무리 포테이토가 들어간다고는 하지만, 똑같은 구성에 패티만 닭다리살/닭가슴살로 다른 게 아니라 아예 다른 버거가 출시되는 건 더더욱요.휠렛 포테이토버거에 이어 불고기 포테이토버거를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휠렛 포테이토 버거 후기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세트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가격은 단품 4,100원, 세트 5,9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기준 678kcal, .. 2019. 11. 29.
맘스터치 신메뉴 휠렛 포테이토 버거 후기 11월 28일, 맘스터치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지난 9월 살사리코 버거 출시 이후 약 2달 만의 신메뉴 출시예요.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2가지로 '휠렛 포테이토버거' 와 '불고기 포테이토버거' 예요.맘스터치는 버거+치킨 , 버거+사이드 메뉴 (음료 포함) 으로 신메뉴를 여러 개 출시하는 경우는 있지만, 햄버거를 여러 개 출시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어요.오늘 신메뉴를 출시한다는 사실은 미리 알고 있었지만, 햄버거가 2개나 된다고 해서 조금 놀랐어요.살사리코 버거는 신메뉴 출시와 상관없이 계속 판매한다고 합니다.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살사리코버거 후기 휠렛 포테이토 버거 세트 휠렛 포테이토 버거 가격은 단품 4,100원, 세트 5,900원입니다.칼로리는 단품 544kcal, 세트 994kcal 입.. 2019. 11. 28.
부산 서면 돼지국밥 맛집 - 송정삼대국밥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은 누가 뭐래도 돼지국밥이 아닐까 싶어요.맛집이라는 곳도 많고, 현지인들은 다 자기가 가는 집이 따로 있다고 해요.저는 부산에 갈 때마다 해운대 쪽에만 있었기 때문에 해운대역 근처에 있는 돼지국밥집만 갔어요.이번 여행에는 서면을 처음 가봤는데, 그 쪽에 오래된 국밥집들이 몰려있다고 하더라고요. 서면역 중앙대로 뒷골목 쪽으로 서면먹자골목이 있는데, 거기에는 돼지국밥집을 비롯해서 음식점들이 줄지어있어요,그 중 제가 다녀온 곳은 송정3대국밥이에요.어디를 들어갈까 고민하던 중에 아저씨들이 들어가길래 저도 따라 들어갔어요.이런 곳은 아저씨들이 가는 데가 맛집일 확률이 높으니까요.송정삼대국밥은 1946년부터 무려 74년간 운영을 한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돼지국밥집이라고 해요.맛있는 .. 2019. 11. 26.
카카오톡에서 사진 화질 원본으로 전송하는 방법 요즘은 카메라보다는 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여행이나 야유회 등 여러 명이 있는 경우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요.그런데 나중에 그 사진을 인화하려거나 다른 데에 편집해서 재사용하려고 보면 용량이 너무 작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요.모바일로 사진을 원활하게 전송하기 위해서 자동으로 크기를 줄여서 전송하거든요.큰 용량의 사진을 크기는 축소하거나 일부분만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작은 용량은 늘리면 파일이 다 깨져버려서 사용할 수가 없어요.필요한 경우, 사진을 원본 크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의 더보기에서 맨위 오른쪽의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채팅을 선택합니다. 사진 화질을 선택합니다. 화질은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이 있습니다.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 2019. 11. 24.
2020년 무료 토정비결 사이트 - 궁합닷컴 벌써 11월 말이에요.2019년도 이제 40일 남짓 밖에 남지 않았어요.연말이나 새해 즈음 되면 재미삼아 혹은 연례행사처럼 내년의 신년 운세를 보곤 해요.무료로 2020년 내년 토정비결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궁합닷컴 무료로 내년 토정비결을 볼 수 있는 사이트는 '궁합닷컴' 이라는 곳입니다.상단 두번째 줄 가운데에 있는 토정비결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생년월일과 양력/음력을 입력합니다.보고 싶은 해에 2020을 선택하고, 맨 아래 '토정비결 보기' 를 클릭합니다.보통 토정비결은 태어난 시까지 입력하는 경우가 많아요.자기 생일은 알아도 시까지는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도는 좀 떨어질 지 몰라도 생시를 모르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어서 편해요. 그러면 올해의 총운과 함께 음력 1월부터 12월까.. 2019. 11. 20.
제 블로그의 글이 다음 PC/모바일 메인에 올라왔어요! - 84번쩨 11월 19일, 제 블로그의 글이 다음 PC 메인과 모바일 메인에 올라왔어요.딱 보름 만의 일이네요.이번 메인 글은 오늘 출시된 패스트푸드 신메뉴 글이에요. 참고 : KFC 신메뉴 '치짜' 후기 11월 19일, 다음 모바일 메인 이번 메인은 KFC에서 오늘 출시된 신메뉴인 '치짜' 포스팅이에요.이웃 블로거이신 블라블라님이 알려주셔서 메인에 노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포스팅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메인에 올라왔더라고요.블라블라님은 PC메인이라고 하셨는데, 제가 확인했을 때는 PC메인은 볼 수 없었어요.오히려 유입은 모바일 쪽이 좀 더 많았어요.보통은 PC메인이 먼저 노출되고 난 이후에 모바일 메인이 나오는데, 이번에는 모바일 메인의 비중이 좀 더 높았어요. 11월 19일, 다음 PC 메인 모바.. 2019. 11. 19.
KFC 신메뉴 '치짜' 후기 11월 19일, KFC 에서 신메뉴를 출시했어요.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치짜로 치킨 Chicken 과 피자 Pizza 를 콜라보한 메뉴예요.사실 이 메뉴는 완전히 새로운 신메뉴는 아니고, 2015년도에 출시되었던 메뉴예요. 참고 : KFC 신메뉴 '치짜' 후기KFC 신메뉴 '치짜핫' 후기 치짜는 2015년 7월 필리핀에서 처음 출시되었는데, 인기가 있어서 한국, 인도, 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 KFC에서 출시가 되었어요.우리나라의 경우는 2015년 11월에 치짜가 출시되고, 12월에는 매콤한 맛이 추가된 치짜핫이 추가적으로 출시되기도 했어요.우리나라에서는 처음에만 화제를 모았을 뿐 큰 인기를 끌었던 것은 아니었는데, 이후 다른 나라를 여행하면서 맛본 사람들이 '한국에도 출시되었으면 좋겠.. 2019. 11. 19.
[일본] 모스버거 '소이패티 모스 야채버거 菜摘(なつみ)ソイモス野菜 내년 식품업계 트렌드는 아마도 채식 혹은 비건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얼마 전 CU에서 채식주의 비건도시락, 햄버거, 김밥을 간편식품이 출시되었고, 세븐일레븐에서도 젓갈이나 해산물 육수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어요.패스트푸드 업계에서도 비건 메뉴들이 하나둘 출시되고 있어요.미국 쪽에서는 버거킹에서 비동물성 패티를 사용한 임파서블 와퍼 Impossible Whopper 를 출시했고, KFC에서는 식물성분으로 만든 프라이드 치킨인 비욘드 치킨 Beyond Chicken 등을 시범출시한 바 있어요.우리나라에서도 지난 6월, 리아미라클 오리지널과 리아 미라클 어니언이라고 채식 패티를 사용한 버거를 시범적으로 출시한 적이 있어요. 참고 : 롯데리아 테스트 신메뉴 '리아 미라클 오리지널' 후기롯데리.. 2019. 11. 17.
롯데리아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 재출시 후기 11월 14일, 롯데리아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보통 월요일이나 월초 같은 뭔가 시작하는 날에 신메뉴를 출시하는 법인데, 이번에는 특이하게 수요일, 그것도 수능이라는 사회적 이목이 집중되는 날 당일에 출시를 했어요.오늘 출시된 신메뉴는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던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입니다. 지난 7~8월 롯데리아에서는 ''레전드버거 투표 이벤트' 를 진행했어요.롯데리아 창립 40주년을 기념하여, 현재는 단종된 인기 메뉴 중에서 투표를 통해 가장 인기가 많은 버거를 재출시하겠다는 이벤트였어요.결과는 1위 오징어버거, 2위 라이스버거, 3위 유러피안 프리코 치즈버거, 4위는 텐더그릴 치킨버거가 차지했어요.이 투표의 결과로 9월 20일, 1위를 차지한 오징어버거가 재출시가되었습니다. 참고 : 롯데리아 오.. 2019. 1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