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24

버거킹 신메뉴 기네스와퍼 후기 8월 31일, 8월의 마지막날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기네스 와퍼와 기네스 머쉬룸와퍼, 이렇게 2가지예요.보통 신메뉴 햄버거가 2-3개가 출시될 때는 같은 라인업의 와퍼와 와퍼주니어, 혹은 와퍼와 X (스테이크버거) 가 출시되는 게 보통인데, 이번에는 특이하게 와퍼로만 2가지 종류가 출시되었어요.게다가 아일랜드의 맥주 브랜드인 기네스 맥주와 콜라보를 한 것도 인상깊었어요.캐릭터와 콜라보한 경우는 지난 4월 상어가족을 비롯해서 타 브랜드에서도 몇 번 있었지만 맥주 브랜드와 콜라보한 경우는 패스트푸드 업계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에요. 기네스와퍼 세트 기네스 와퍼 가격은 단품 8,500원, 세트 9,500원, 라지 세트 10,200원입니다.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9,300원.. 2020. 8. 31.
[일생활균형 강원지역추진단] 일생활균형 (워라밸) 을 돕는 제도, 유연근무제 유연근무제는 이름 그대로 일하는 시간이나 장소 등을 '유연'하게 조정하여 일할 수 있는 제도예요.과거에는 정해진 시간에 직장으로 출근해서 근무를 하다가 정해진 시간에 퇴근하는, 이른바 9 to 5 의 주 5일, 전일제 근무들이 대부분이었어요.하지만 유연근무제의 도입에 따라서 근로자는 자신의 여건에 따라 근무 시간과 형태를 조절해서 근무할 수 있어요.얼핏 보면 알바와 비슷하지 않나 싶지만, 시간당 임금과 4대 보험을 비롯한 복리 후생이 정규직 수준으로 보장된다는 게 차이점이에요. 유연근무제의 종류에는 시차 출퇴근제, 선택근무제, 재택근무제, 원격근무제, 이렇게 4가지가 있어요.시차 출퇴근제와 선택근무제는 일하는 시간을 조정하는 제도예요.시차출퇴근제는 근로시간은 준수하면서 출퇴근 시간을 변경할 수 있어요.출.. 2020. 8. 30.
ATM 기계가 내 돈을 먹었다 요즘은 현금을 쓸 일이 거의 없어요.지갑에도 기껏해야 몇 천원 수준? 많아봐야 만 얼마 정도 가지고 다니는 게 고작이에요.길거리 노점상도 계좌이체를 받는 세상이니 현금이 많아봐야 불편하고, 또 불안해요.계좌에 입금을 할 생각으로 ATM를 찾았어요. 처음부터 불안했다 아무런 문제없이 잘 쓰던 카드인데, 처음에는 '사용할 수 없는 카드' 라면서 거래가 되지 않았어요.단순 오류인가 싶어 다시 한 번 시도했어요. ATM이 내 돈을 먹었다 이번에는 다행히 카드 인식이 되었고, 현금을 기기에 넣었어요.지폐를 세는 타라락 소리가 나는데 그 소리가 멈추지가 않아요.결국에는 '현금 수표부 장애' 라는 안내 화면이 뜨면서 카드만 퉤! 뱉어냈어요.돈은 당연히 입금되지 않았고요. 날짜는 하필 주말, 담당 우체국은 문을 닫은 .. 2020. 8. 30.
CU 편의점 햄버거 신메뉴 BNW 치킨버거 후기 오랜만에 편의점 햄버거 먹어볼까? 저는 주로 패스트푸드점 햄버거를 공략해왔고,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은 왠만큼 다 먹었어요.그래서인지 요즘에는 편의점 햄버거에도 슬슬 눈길이 가기 시작해요.편의점 햄버거도 종류가 다양하고, 일반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지 않는 독특한 메뉴들도 제법 있거든요. CU BNW 치킨버거 이번에 먹어본 버거는 CU에서 판매하는 BNW 치킨버거예요.제가 방문한 지점에 남아있는 게 이거 하나라서 구입했는데, 알고보니 신상이었어요.BNW 치킨버거에서 BNW 는 Black and White 의 의미예요.포장지의 광고 사진을 봤을 때, 번은 흰색에 패티는 검은 색이라는 독특한 색 조합을 보이고 있어요.가격은 2,700원입니다.중량은 165g 이며, 칼로리는 404kcal 입니다. 제.. 2020. 8. 29.
맥도날드 디저트 히든 메뉴 바나나 딸기/ 초코/ 카라멜 선데이 아이스크림 후기 맥도날드에 바나나 선데 아이스크림이 있어? 패스트푸드점에 자주 다니시는 인스타그램 지인분이 맥도날드에서 바나나 선데 아이스크림을 드셨다는 피드를 봤어요.덕질을 오래 하다보니 왠만한 메뉴는 이름만 들어도 아는데, 맥도날드에서 바나나 선데가 출시되었다는 사실은 금시초문이었어요.홈페이지를 찾아봐도 그런 메뉴는 없었어요.하지만 맥도날드는 가끔 정식 메뉴가 아닌데도 판매하는, 이른바 히든 메뉴가 있어요.원래 맥더블도 아는 사람만 먹는 히든 메뉴였지만, 나중에 정식 메뉴가 되기도 했거든요직접 매장에 가서 키오스크를 뒤져보니 바나나 선데이 아이스크림이 진짜 있었어요.그것도 하나가 하나가 아니라 바나나 선데이 아이스크림, 바나나 딸기 선데이 아이스크림, 바나나 카라멜 선데이 아이스크림, 바나나 초코 선데이 아이스크림,.. 2020. 8. 28.
KFC 치킨 신메뉴 오리지널 블랙라벨치킨 후기 8월 25일, KFC에서 치킨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이번에 나온 신메뉴는 '오리지널 블랙라벨' 이에요. 이게 신메뉴였나? 사실 긴가민가했어요.블랙라벨은 2018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팔리고 있는 메뉴예요.원래 있던 거 같은데.. 싶어서 찾아보니까, 원래 판매하던 메뉴는 '블랙라벨치킨' 이었네요. 참고 : KFC 신메뉴 '블랙라벨치킨' 후기 오리지널 블랙라벨 1조각 오리지널 블랙라벨 가격은 1조각 2,700원, 3조각 7,400원, 5조각 11,900원, 8조각 18,700원입니다.칼로리는 1조각 148kcal, 3조각 444kcal, 5조각 740kcal, 8조각 1,184kcal 입니다.중량은 나와있지 않은데 75g 기준 148kcal 라고 나와있는 걸로 봐서 1조각이 75g 내외로 추정해요.다른 치킨.. 2020. 8. 25.
일본 여행에서 제일 귀찮았던 점 - 동전 쓰기 일본 여행을 하면서 제일 번거로운 것은 동전이었어요.우리나라에서는 현금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요.요즘에는 '현금 없는 매장' 이라고 해서 몇 백원도 카드 결제를 해야하는 곳도 많아요.그렇다보니 현금 자체도 자체도 거의 가지도 다니지 않고, 무거운 동전은 더 귀찮아요.그래도 100원짜리나 500원짜리는 자판기에서 음료수라도 뽑아마신다거나 계산할 때 쓸 수 라도 있지만, 50원이나 10원짜리는 진짜 쓸 일이 없어요.요즘은 지갑마저 귀찮다고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 등 핸드폰 하나로 해결하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고요.하지만 일본은 신용카드나 모바일 결제가 많이 대중화되지 않아서 현금 거래가 대부분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여행을 와보니 실제로 그래요.단순히 여행자라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아직도 .. 2020. 8. 23.
[일생활균형 강원지역추진단] WLB 우수사례 공모전 블로그 활동을 오랫동안 했지만, 늘 개인적으로만 운영했을 뿐 다른 분들처럼 대외활동을 해본 적이 한 번도 없었어요.강원도 경제진흥원에서 이번에 일생활균형, 이른바 워라밸에 관한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하더라고요.내가 될까? 반신반의하면서도 지원했는데, 운좋게도 서포터즈에 뽑히게 되었습니다.발대식은 사정상 취소되어서 위촉장은 택배로 받았어요.(이름은 개인정보라 가렸습니다^^) 그 첫 포스팅으로, 일생균형 강원 지역 추진단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소개하고자 해요. 2020 일생활균형 강원지역추진단에서는 워라밸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일생활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업우수 사례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어요. ● 응모자격 : 일생활 균형 인식 확산에 적극적인 기여와 문화 확산에 관심이 있는 강원.. 2020. 8. 22.
춘천 애막골 카페&펍 - 러스틱 컴포트 Rustic Comfort 러스틱 컴포트 Rustic Comfort 는 애막골에서 꽤 인기있는 카페 겸 펍이에요. 낮에는 카페로, 저녁 때는 펍으로 운영하는 거 같은데, 앞을 종종 지나가다보면 늘 사람들이 있어요. 특히 요즘 같은 여름밤에는 가게 앞 테이블까지 사람들이 앉아서 치맥을 하는 모습을 늘 볼 수 있어요. 양구 쪽에 분점도 오픈했다고 하는데, 거기는 펍은 아니고 카페 전문으로 운영한다고 하네요. 위치는 애막골 두산아파트 앞이에요. 강원대학교 동문에서는 걸어서 10분 남짓, 강원대학교 후문 20분, 춘천교육대학교에서는 30분 정도 걸려요. 영업시간은 정오부터 자정까지예요. 러스틱 컴포트는 지하 1층과 지상 1층, 이렇게 총 2층으로 되어있어요. 저는 지하는 들어가보진 못했고, 1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러스틱 컴포트 메뉴. .. 2020. 8.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