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16

신논현역 수제버거 맛집 - 김천재의 띵버거 육회버거가 있다고? 수제버거를 자주 먹으러 가지는 못하지만, 버거덕질을 하다보면 이래저래 수제버거집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요. 시간이 되면, 기회가 되면 먹으러 가야지.. 하면서 정보 수집도 하고, 리스트업을 해두는 거죠, 그러다가 우연히 육회버거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육회를 패티 대용으로 쓴다고 하는데, 무슨 맛일지 상상도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주말에 시간을 내서 바로 다녀왔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김천재의 띵버거예요. 한 건물 안에서 왼쪽은 김천재의 유념떡볶이, 오른쪽은 김천재의 띵버거 매장을 같이 운영하고 있어요. 위치는 신논현역 - 강남역 뒷골목의 먹자골목 쪽으로, 신논현역 4번 출구에서 걸어서 2-3분 정도 거리예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월.. 2022. 7. 29.
춘천 서면 박사마을 맛집 - 박사마을 곰핫도그 그런 데가 있어? 자기가 사는 지역의 핫플레이스들은 타 지역 사람들이 더 잘 알아요. 현지인들은 딱히 그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아니면 늘 가는데만 가기 마련이거든요. 핫도그 맛집이라고 하면 두물머리의 연잎 핫도그가 유명한데, 춘천에도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다녀온 곳은 박사마을 곰핫도그입니다. 서면의 '박사마을' 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고, 서면도서관 바로 맞은 편이에요. 춘천시내에서 좀 떨어진 곳이긴 하지만, 애니메이션박물관과 글램핑장도 있고 호수 근처라서 관광객들도 꽤 많이 찾는 곳이에요. 단점은 대중교통으로 가기는 힘들어요. 마을버스 서면 3,4,5번이 근처에 오긴 하지만 워낙 배차간격이 크기 때문에 사실상 이용하긴 힘듭니다. 영업시간은 수/목/금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일.. 2022. 7. 26.
바스버거 칠면조버거 후기 바스버거를 다녀왔어요. 서울 내 지점도 10군데 정도 있고, 버거 퀄리티도 좋은 편이라 믿고 가는 브랜드 중 하나이기도 해요. 딱히 전메뉴 정복을 하려는 건 아니지만, 갈 때마다 다른 메뉴를 주문하려고 해요. 버거 리뷰어 입장에서 글감도 얻고, 하나라도 다른 메뉴를 먹어보려고요. 제가 다녀온 지점은 바스버거 광화문점입니다. 칠면조 버거 칠면조버거 가격은 단품 9,300원이며, 3,500원을 추가하면 세트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사이드와 음료는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프렌치 프라이와 코카콜라 제로를 주문했습니다. 프렌치프라이와 케이준 크링클 프라이와 탄산음료는 1회 리필이 가능합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513kcal 입니다. 칠면조버거는 번에 쇠고기 패티, 슬라이스 치즈, 양상추, 토마토, 터키햄 슬라이.. 2022. 7. 25.
대전 핫플레이스 관광명소 - 성심당 본점 (고구마 튀김소보로) 대전은 성심당의 도시다 대전은 '노잼' 이라는 단어로 많이 알려져있어요. 크게 볼 것도 없고, 놀거리도 없다고요. 외국인 유학생 친구 중 대전의 어느 대학에서 어학연수를 했는데, 맨날 맛집투어 카페투어만 하다가 고향 돌아갔더라구요. 하지만 그래도 하나 유명한 게 있다면 성심당이에요. 성심당 본점 성심당은 중앙로 일대가 '성심당 타운' 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성심당 관련 가게들이 밀집해있어요. 파티셰리를 전문으로 하는 성심당 케익부띠끄부터 복합문화공간인 성심당문화원까지 있더라구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참고 : 대전 중앙로 디저트 카페 - 성심당 케익 부띠끄 대전 중앙로 디저트 카페 - 성심당 케익 부띠끄 대전하면 역시 성심당이죠. 대전 일정을 잡을 때부터 성심당은 당연히 들려야한.. 2022. 7. 22.
광장시장 육회비빔밥 맛집 - 모녀김밥 광장시장은 맛집이 많기로 유명해요. '광장시장 먹거리' 라고 하면 마약김밥, 빈대떡, 육회탕탕이 등 딱 머리에 떠오르는 게 한두 개가 아니니까요. 그 외에 분식이나 꽈배기 등 자잘자잘한 먹거리들은 셀 수도 없고요. 전통시장이라기보다는 관광지, 관광시장에 가까운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막상 광장시장에서 뭔가 먹어본 적이 없어요. 워낙 예전부터 자주 지나가다보니 굳이 저기에서 뭔가 사먹어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잘 안 들더라구요. 게다가 유명한 곳은 대기줄이 긴 경우가 많아서 더 그렇고요. 처음으로 가본 곳은 모녀김밥이에요. 마약김밥의 진짜 원조집인지는 모르겠고,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광장시장 유명 맛집 중 하나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6시 반부터 오후 9시까지라고 해요. 광장시장은 저녁.. 2022. 7. 20.
춘천 수제버거 노포 맛집 - 진아하우스 과거 미군부대가 있었던 지역에는 미군의 영향을 받은 독특한 음식들을 판매하는 곳들이 있어요. 의정부와 송탄의 부대찌개나 한남동의 존슨탕, 삼각지의 스테이크 같은 거요. 햄버거도 그 중 하나예요. 춘천에도 2000년대 초반까지 미군부대가 있었어요. 특별한 음식은 없지만, 햄버거를 파는 가게가 몇 있어요. 미군부대에서 햄버거를 판매하시는 분의 외손자가 운영하고 있다는 라모스버거와 1970년대부터 버거집을 운영했다는 진아하우스, 이렇게 2군데가 있어요. 진아하우스가 다른 곳으로 이전을 한 이후 못 가봤는데, 이번에 가보았습니다. 참고 : 춘천 조양동/춘천역 맛집 - 진아하우스 춘천 조양동/춘천역 맛집 - 진아하우스 우리나라 기준, 햄버거는 미국과 연관이 깊어요. 요즘과 같은 햄버거 패스트푸드점이 생겨나기 시작.. 2022. 7. 18.
쉐이크쉑 신메뉴 홀스래디시 페퍼콘 마요 프라이 후기 5월 6일, 쉐이크쉑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홀스래디시 페퍼콘버거와 홀스래디시 페퍼콘 마요 프라이, 홀스래디시 페퍼콘 마요 치킨바이트, 이렇게 버거 1개와 사이드 2가지예요 홀스래디시 페퍼콘 마요 프라이 가격은 5,700원입니다. 중량과 칼로리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일반 프라이보다는 1,600원, 치즈 프라이보다는 500원이 더 비쌉니다. 홀스래디시 페퍼콘마요 프라이는 크링클컷 프라이에 홀스래디시 페퍼콘 마요 소스를 뿌리고, 쪽파와 베이컨 칩으로 가니쉬했어요 알싸하다 홀스래시디는 겨자무의 일종인데, 서양고추냉이라고 불릴 정도로 알싸한 맛을 내는 식재료예요. 시판되는 와사비 제품에 가격이 저렴한 홀스래디시를 왕창 넣고, 실제 와사비는 소량만 들어갔다는 사실이 보도되어 화제가 되기도.. 2022. 7. 15.
KFC 신메뉴 민트초코디핑소스 후기 민초단이여 일어나라! 7월 12일, KFC에서 신제품이 출시되었어요. 출시 전 공식 SNS에서 '민초가 세상을 구한다' 라는 피드가 올라왔길래 민트초코치킨이나 민트초코버거가 출시되나? 기대했는데, 그건 아니었고 찍어먹을 수 있는 민트초코디핑소스가 출시된 거더라구요. 민트초코디핑소스 가격은 900원입니다, 칼로리는 76kcal 이며, 중량은 30g 입니다. 기간 한정 판매 제품으로, 7월 12일부터 8월 8일까지 판매합니다. 비주얼만 봐서는 딱 페리오나 천 원 짜리 치약 느낌이에요. 하지만 민초는 치약이 아닙니다. 찍어먹기 위해서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KFC에서는 크게 오리지널 치킨, 크리스피치킨, 블랙라벨치킨, 이렇게 3가지가 있어요. 비교를 해보려면 비슷한 조건이어야할 거 같아서 순살인 블랙라벨치킨을 .. 2022. 7. 14.
맥도날드 신메뉴 레몬 맥피즈 스프라이트 후기 지난 6월 30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 음료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음료는 레몬 맥피즈로, 레몬 맥피즈 코카콜라, 레몬 맥피즈 코카콜라 제로, 레몬 맥피즈 스프라이트, 이렇게 3종입니다. 5월 24일에 체리 맥피즈가 출시되었지만 바쁘기도 하고, 음료 단품 한두 개 먹기 위해서 맥도날드를 우정 가기에도 애매해서 미루고 있었어요. 이번 레몬 맥피즈 신메뉴가 출시되면서 체리 맥피즈는 먹어보지도 못하고 단종되었습니다. 레몬 맥피즈 스프라이트 레몬 맥피즈 스프라이트 가격은 미디엄 1,900원, 라지 원입니다. 딜리버리는 미디엄 한 가지 사이즈 뿐이며, 가격은 단품 2,600원입니다. 칼로리는 미디엄 220kcal, 라지 321kcal 입니다. 중량은 미디엄 425ml, 라지 610ml 입니다. 세트 주문 시.. 2022. 7.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