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59

강원도 동해시 북평5일장 버거 맛집 - 팔이팔삼 오일장 햄버거 강원도 동해시에는 북평5일장이라는 전통 오일장이 열려요. 18세기부터 200년이 넘게 이어졌다고 하는데, 강원도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이자 전국적으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큰 장이라고 해요. 장날은 매달 3일과 8일입니다. 여기 새로 햄버거집이 문을 열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수제 이름은 팔이팔삼이에요. 새로 오픈한 곳이라서 네이버 지도에만 등록되어 있고, 아직 다음지도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아요. 위치는 북평초등학교 바로 옆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주소를 보고 찾아갔는데, 간판도 제대로 없고 꽃으로 가득찬 공방 비슷해서 '제대로 온 건가 긴가민가했어요. 그래도 현수막이 붙어있어서 문 열고 조심스럽게 물어보지 맞더라구요. 샵인샵 형태로 꽃 공방 안에 버거집이 들어가있는.. 2023. 5. 22.
삼척 해수욕장 쏠비치 수제버거 맛집 - 오션 테이블 Ocean Table 다시 시작한 수제버거 투어. 수제버거는 '대도시의 맛' 같지만 여름철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이라서 그런지 수제버거집들이 은근히 있어요. 삼척에 갈 일이 있었는데 '혹시 여기도 수제버거집이 있나...?' 싶어서 찾아봤더니 있더라구요. 제가 다녀온 곳은 삼척에 있는 '오션 테이블' 이라는 수제버거집이에요. 삼척해수욕장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파스구찌 카페가 있는 건물 4층입니다. 쏠비치 삼척과는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로 가까워요. 삼척종합버스터미널에서는 5km 정도 거리인데, 대중교통도 안 다니고 산을 넘어야하는 거리라서 택시나 자차를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영업시간은 평일 11시부터 오후 8시,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따로 없어요. 근처에서 내려서 지도를 보면서.. 2023. 5. 20.
롯데리아 신메뉴 더블 클래식치즈버거 후기 3월 30일,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신메뉴는 더블 데리버거, 더블 치킨버거, 더블 클래식치즈버거, 이렇게 3가지예요. 요즘 워낙 외식 물가가 비싸다보니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메뉴를 출시하려고 한 거 같아요.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콤보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 가격은 단품 6,900원, 세트 8,8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731kcal, 세트 1,126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213g 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3가지 메뉴 중 가격도 제일 비싸고, 칼로리도 제일 높습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5cm 입니다, 포장지에 완전히 감싸져나오는 다른 제품과는 달리 더블 클래식치즈버거는 종이봉투에 오픈된 상태로 담겨서 제공되요. 더블 클래식 치즈버거는 버터번에 패티 2장,.. 2023. 5. 16.
롯데리아 신메뉴 더블치킨버거 후기 3월 30일,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더블 시리즈예요. 더블데리버거, 더블치킨버거, 더블 클래식치즈버거, 이렇게 3가지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 더블치킨버거 콤보 가격은 단품 5,500원, 세트 7,6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478kcal, 세트 873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205g 입니다. 크기는 지름 8cm, 높이 6cm 입니다. 포장지는 더블 치킨버거 전용 포장지를 사용하고 있어요. 더블치킨버거는 참깨번에 치킨패티 2장, 양상추, 마요네즈, 데리야키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롯데리아에는 치킨패티를 사용하는 버거가 여러 종류 있어요. 가장 기본적인 치킨버거부터 시작해서 T-rex버거, 핫크리스피치킨버거는 상시 판매하고, 힙&핫치킨버거, 마라치킨버거 등 .. 2023. 5. 14.
동해 하평해변 오션뷰 카페 - 할리스 커피 동해안으로 오고 나서 틈날 때마다 오션뷰 카페 투어를 다니고 있어요. 언제까지 여기서 살지 모르지만, 있는동안은 뽕을 뽑고 싶어서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동해시 평릉동에 있는 할리스커피 동해묵호점입니다. 위치는 하평해변 근처지만 묵호와도 가까워서 동해묵호점이라고 한 거 같아요, 동해역에서 묵호역 방면으로 해안도로를 쭉 타고오다보면 나오는데, 할리스커피 - 파스구찌 - 동해빵명장, 이렇게 3개의 가게가 나란히 붙어있어요. 3층 건물 하나를 통째로 사용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레스토랑이 있었다고 하네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주문을 하고 윗층으로 올라왔어요. 평일 오후에 방문했더니 '내가 카페를 빌렸나?' 생각이 들 정도로 한산해요. 주말이나 공휴일 같은 날에는 주차장에 자리가.. 2023. 5. 13.
롯데리아 신메뉴 더블 데리버거 후기 지난 3월 30일,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더블 치킨버거, 더블 데리버거, 더블 치즈버거, 이렇게 더블 시리즈 3종이에요. 그 중 사실상 신메뉴는 더블 치킨버거와 더블 치즈버거, 이렇게 2가지로 볼 수 있어요. 더블 데리버거는 이전에 출시되었던 적이 있거든요. 참고 : 롯데리아 신메뉴 '더블데리버거' 후기 롯데리아 신메뉴 '더블데리버거' 후기 데리버거는 자타가 공인하는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예요. 참고 : 롯데리아 '데리버거' 후기 롯데리아는 다른 패스트푸드점에 비해 좋게 말하면 창의적인, 안좋게 말하자면 괴랄한 메뉴를 많이 선 hititler.tistory.com 더블데리버거 콤보 더블데리버거 가격은 단품 4,500원, 세트 6,7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446k.. 2023. 5. 9.
동해 망상해수욕장 오션뷰 카페 - 더 좋은 날 입하도 지나고, 이제 동해안 쪽에 슬슬 사람들이 많아지는 거 같아요. 저도 덩달아 관광객 기분을 내면서 주말마다 시간을 내서 돌아다니려고 하고 있어요. 굳이 멀리 가거나 큰 시간을 내지 않아도 기분낼 수 있는 좋은 바닷가들이 참 많거든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THE 좋은날' 이라는 카페예요. 동해안에는 크고작은 해수욕장들이 참 많은데, 망상해수욕장은 동해시를 대표할만큼 전국구로 유명해요. 여름 피서철이 되면 외지에서 온 피서객들과 그들을 구경하러 가는 동해강릉 시민들 일부로 구성된다고 하더라구요. 더좋은 카페는 바로 바다가 보이는 앞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입니다. 망상에 있는 곳이 본점이고, 평릉과 북평에도 분점이 있다네요. 더좋은날 망상해수욕장본점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 2023. 5. 8.
맘스터치 신메뉴 탄두리 싸이버거 후기 3월 30일, 맘스터치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탄두리 싸이버거와 마라 싸이버거예요. 맘스터치는 4월 2일을 4-2, 싸이데이 라고 해서 싸이버거의 베리에이션 메뉴를 시즌한정으로 출시해요. 기존의 메뉴의 패티를 싸이패티로 변경하거나 혹은 싸이패티를 여러 장 쌓아올리거나 혹은 원래는 치킨패티가 들어가지 않는 메뉴에 싸이패티를 추가하는 것처럼요. 예를 들면 2022년의 경우에는 화이트갈릭 싸이버거, 딥치즈 싸이버거, 쉬림프 싸이플렉스버거, 이렇게 3가지를 출시했어요. 탄두리 싸이버거 세트 가격은 단품 5,200원, 세트 7,5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654kcal, 세트 782~1,363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262kcal 입니다. 크기는 지름 9~9.5cm, 높이 7c.. 2023. 5. 2.
삼척시청 /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카페 - 때론347 제가 옮긴 지역을 정확히 밝힐 수는 없지만, 강원도 동해안 쪽이에요. 한두 번 여행간 거 외에는 낯선 지역이라서 지리를 익혀야하는 데다가 자가용이 있으면 도시간 이동에도 30분 - 1시간 남짓 밖에 안 걸리더라구요. 강릉을 중심으로 해서 위아래로 생활권이 넓게 형성되어 있다보니 요즘은 주말이나 휴일마다 온갖 곳을 돌아다니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삼척을 처음 가봤는데, 시내에서 카페를 찾기 은근히 힘들었어요. 프랜차이즈가 몇 군데 보이긴 했지만, 그래도 삼척'시'인데 여기 사람들은 카페를 안 가나? 싶을 정도로요. 그러다가 이 카페를 발견하게 되었어여요. 점심시간 무렵인데 혼자이기도 하고, 식사를 하기에는 또 시간이 애매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는 찰나였어요. 통유리창을 보니 빵 종류를 판.. 2023. 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