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 맛보기/쉐이크쉑

쉐이크쉑 신메뉴 더 불고기 쉑 후기

히티틀러 2025. 8. 18. 08:00
728x90
반응형

8월 14일, 쉐이크쉑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더 불고기 쉑과 더 불고기 도그, 이렇게 2가지입니다.

 

 

더 불고기쉑 세트


가격은 단품 11,900원이고, 더블 패티 구성을 따로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중량과 칼로리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판매 기간은 8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80일간입니다.
쉐이크쉑은 세트 구성을 별도로 판매하지는 않지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프라이+소다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쿠폰은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크기는 지름 7.5cm, 높이 7cm 입니다.
패티는 1장 들어있지만, 불고기와 야채가 두께감이 있어서 꽤 두툼해요.
재료를 흘리기도 쉽고요.

 

 

더 불고기 쉑은 포테이토번에 비프패티, 고다 치즈, 불고기, 채소피클, 양상추, 마요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버거를 보자마자 4년 전에 출시되었던 메뉴가 생각이 났어요.


참고 : 쉐이크쉑 신메뉴 서울식 불고기버거 후기

 

쉐이크쉑 신메뉴 서울식 불고기버거 후기

7월 20일, 쉐이크쉑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쉐이크쉑은 홀수달, 격월로 신메뉴를 출시하기 때문에 이번달은 7월 1일에 신메뉴가 나올 거라고 생각했어요. 7월 초인데도 아직 지난 메뉴를 판

hititler.tistory.com

 

쉐이크쉑에서 한국 진출 5주년 기념으로 서울의 대표적인 불고기 명가인 '한일관'과 콜라보해서 출시한 메뉴예요.
이름은 조금 달라졌지만, 구성이나 빌드 방식이나 거의 흡사했어요.
시간이 4년이나 지났음에도 가격이 12,800원에서 11,900원으로 조금 저렴해지긴 했지만요.

 

 

흔히 불고기버거라고 하면 패티에 단짠단짠한 불고기 소스를 뿌려서 맛을 내기 마련이에요.
이 제품은 실제 불고기를 넣은 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그래서 원래 쇠고기 패티와 함께 불고기가 입에 들어오면서 소스만으로는 채워지지 않은 풍성한 식감을 내줘요.
채소피클은 너무 달거나 시지 않고 적당히 아삭한 맛이 있어서 입맛을 정리해주고 질리지 않게 해주고요.
피클이나 치킨무 같은 재질을 원래 싫어하는데도 여기는 채소 피클이 맛의 킥이라고 단언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냥 불고기만 넣었으면 어떨까



쉐이크쉑은 스매쉬 스타일까지는 아니더라도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서는 패티 곁면을 바짝 굽는 스타일이고, 간도 세요.
현재의 구성으로도 충분히 맛있긴 하지만, 패티의 맛이 강해서 상대적으로 불고기가 조금 묻히는 경향이 있긴 하더라구요.
이름 자체가 '더 불고기' 인만큼 버거 전체에서 불고기가 좀 더 두드러졌으면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들었어요.
한국인에게도 맛있지만, 외국인들에게 한국 음식을 소개하기 위한  메뉴로 홍보해도 좋을 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