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3 일상생활기

속초 장사항 / 등대해수욕장 오션뷰 카페 - 오베르망 OBERMAN

by 히티틀러 2023. 3. 17.
728x90
반응형

그런 날이 있어요.
무작정 바다가 보고 싶은 날.
그래서 아침 버스를 타고 속초를 갔어요.
나름 버거 리뷰어니까 수제버거집 하나를 찾아서 먹고 난 다음에 무작정 해변을 따라 걷다가 어느 카페에 들어갔어요.

 

오베르망


제가 간 카페는 오베르망 OBERMAN 이에요.
갑자기 떠난 여행이라 뭘 찾아보고 간 건 아니고, 프랜차이즈 카페도 아니면서 건물 하나를 통째로 쓰고 있어서 바다가 잘 보일 거 같았거든요.
위치는 속초항이나 등대해수욕장에서 장사항 쪽으로 올라가는 길 중간 즈음에 있어요.
영랑호와도 가까워서 영랑동 주민센터에서 걸어서 2-3분 거리입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는 1.5KM, 걸어서 20-25분 정도 걸리는 거리로, 가깝지는 않지만 슬슬 걸어서 가면 아예 못 갈 정도의 거리는 아니예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매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1층에 가니 빵을 진열해놓고 판매하고 있었어요.
베이커리 카페를 겸하고 있는데, 명란바게트가 이 가게의 대표 메뉴인 거 같아요.
나중에 찾아보니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했다고 하더라고요.
매장 내에 전자렌지가 있어서 데워먹을 수 있고, 먹고 남은 빵은 포장도 가능합니다.

 

 

오베르망 음료 메뉴.
시그니처 메뉴는 흑임자 크림라떼, 망고라떼, 오트 밀크티, 딸기라떼 예요.
음료 가격은 6-7천원 대로 조금 높은 편이었어요.

 

 

카페는 총 3층으로 되어있고, 엘리베이터도 있어요.
하지만 1층과 2층은 상관없지만, 3층과 옥상은 안전상의 문제로 인해서 만 12세 미만은 출입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메리카노 (HOT)


뜨거운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5,500원으로, 오베르망에서 제일 저렴한 음료예요.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500원이 더 추가되어 6,000원입니다.
뜨거운 음료라서 당연히 머그컵에 나올 줄 알았는데, 투명한 플라스틱 컵에 나오더라구요.
젖병에도 사용하는 트라이탄 소재라서 뜨거운 음료라도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멀리 바다를 보면서 정말 멍을 때렸어요.
최근에 퇴사를 비롯해서 이것저것 생각이 많았는데, 아무 생각없이 1시간 가량 그러고 있으니 커피는 식어갔지만 뇌를 씻어내고 온 기분이었어요,

 

 

3층에서 적당히 시간을 보내다 다른 층에 가보기로 했어요.
옥상은 아예 출입금지로 막아놨더라구요.

 

 

2층은 좌식으로 만들어놓은 좌석도 있고, 바다 쪽을 보게 만들어놓은 좌석도 몇 개 있었어요.
지붕인지 발코니로 막혀있어서 자연 채광이 조금 덜 드는 게 살짝 아쉬웠지만, 층고가 낮다보니 바다가 손에 닿을 듯 좀 더 가깝게 보이는 장점이 있어요.
특히 좌식이 있다보니 신발을 벗고 좀 편하게 있을 수는 있더라구요.

커피보다는 시간과 공간이 좋았던 카페였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