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버거 세트


파파이스 불고기버거 가격은 단품이 3,300원, 세트가 5,400원으로 파파이스에서 가장 저렴한 메뉴예요.

칼로리는 단품 기준 343kcal, 세트는 523-777kcal 이예요.

저는 500원을 추가해서 사이드를 케이준 후라이에서 케이준 치킨샐러드로 변경했어요.



파파이스 불고기버거는 참깨번에, 패티, 불고기소스, 양상추,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어요.

파파이스는 치킨이 메인인 곳이라서 KFC 치킨불고기버거처럼 치킨패티를 사용하지 않을까 살짝 기대했으나, 타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육고기로 된 패티를 사용하고 있어요.

양파향이 살짝 나긴 했지만, 따로 양파가 들어간 거 같지는 않아요.

전반적으로는 맥도날드나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와 큰 차이는 없었어요.

물론 맛도 비슷하고요.

한가지 특징을 꼽자면 양상추가 많이 들어간 것 정도였어요.

타 브랜드의 경우 양상추를 거의 넣지 않거나 잇몸으로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잘게 썬 조각들이 들어가거든요.

그런데 파파이스 불고기버거는 다른 햄버거에 들어가는 양상추와 차이가 없을 정도였어요.

야채가 많이 들어가니 아삭거리는 식감도 있으면서 소스의 단맛을 많이 상쇄시켜줘요.

그래서인지 칼로리도 롯데리아나 맥도날드의 불고기버거에 비해서 낮은 편이고요.

불고기버거를 먹을때마다 소스가 많아서 달기도 하거니와 건강에 안 좋을 거라는 죄책감이 아주 약~간 들었는데, 파파이스 불고기버거는 양상추가 같이 있어서 그런 죄책감을 조금은 덜 수 있어요. 

파파이스에서는 치킨이 들어간 햄버거가 메인이라고는 해도, 불고기버거도 괜찮은 선택일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