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모스버거

모스버거 신메뉴 오코노미야키 라이스버거 재출시 후기

by 히티틀러 2021. 5. 3.
728x90
반응형



라이스버거가 다시 나온다고?



'라이스버거' 라고 하면 롯데리아 (혹은 봉구스)가 많이 알려져있지만, 원래 라이스버거의 원조는 모스버거예요.
일본 롯데리아가 모스버거의 메뉴를 베껴서 출시한 게 상당히 많은데, 그 중 하나가 라이스버거예요.
한국 롯데리아의 라이스버거가 단종되고 난 이후에도 모스버거는 라이스버거를 몇 년 더 판매했어요.
정확히는 기억이 안 나도 대략 2017년 초까지는 판매하지 않았나 싶었는데, 한국에서 모스버거에 대한 인지도 자체가 낮은 데다가 손도 많이 가서인지 단종이 되어버렸어요.
4월 20일, 모스버거에서 오코노미야키 라이스버거와 모스 시그니처치킨 라이스버거, 2가지가 출시되었어요.
이 중 오코노미야키 라이스버거는 이전에 판매했던 메뉴로, 재출시되었어요.


참고 : 모스버거 '오코노미야끼 라이스버거' 후기





오코노미야키 라이스버거 세트 


오코노미야키 라이스 가격은 단품 4,500원, 세트 6,900원입니다.
이전 가격보다 100원이 더 올랐어요.
현재 일본에서도 이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오코노미야키버거가 아니라 '모스 라이스버거 씨푸드 카키아케 モス ライスバーガ 海鮮 かきあげ' 라고 해요.
가격은 단품 350엔으로,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저렴해요.
칼로리는 한국 모스버거에는 공개되어 있지 않지만, 일본 쪽을 찾아보면 373kcal 이라고 합니다.



크기는 지름 7.5cm, 높이 5cm 입니다.


오코노미야키 라이스버거는 라이스번에 해물야채튀김패티, 채썬 양배추, 가쓰오부시, 카츠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모스버거가 라이스버거를 판매할 때 유일하게 먹어본 메뉴가 이거였는데, 예전과 구성 자체는 흡사해요.
다만 예전에는 흰쌀밥으로 된 번이었는데, 이번에 재출시된 메뉴에는 슈퍼푸드 중 하나라는 퀴노아가 들어가있어요.
색깔은 좀 더 알록달록해지긴 했지만, 환공포증 같기도 하고 식감을 돋구는 비주얼은 아니예요.
밥이 달라진 것 뿐만 아니라 번의 촉감도 달라졌어요.
둘 다 냉동으로 나온 제품을 전자렌지에 돌려서 제공되는 방식은 동일할 거예요.
이전의 라이스번은 겉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나와서 비교적 단단했어요.
일본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의 말에 따라면 '야키 오니기리' 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해요.
그에 반해 새로 나온 라이스 번은 좀 더 말랑해요.
롯데리아의 라이스버거 정도는 아니더라도 모양만 잡히도록 프라이팬에 겉면만 살짝 구워낸 거 같아요.
흔히 생각하는 패티가 없는 것도 한 가지 특징이에요.
일본어로는 '카키아게 かきあげ' 라고 하는데, 새우, 대왕오징어, 양파, 당근, 완두콩 등을 넣은 튀김 비슷해요.
바삭하다기보다는 분식집 튀김처럼 좀 폭신한 식감인데, 나름 해산물이 들어가서 씹히는 식감이 어느 정도 있어요.



일본의 맛



일본 여행 당시에 맥도날드, 롯데리아, 모스버거, KFC, 버거킹 등 거의 대부분의 패스트푸드점에서 버거를 먹고 왔는데, 대부분 맛이 비슷했어요.
달고, 짜고, 기름진 간장맛이요.
오코노미야키 라이스버거는 일본 모스버거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메뉴라서 그런지, 딱 그런 일본 맛이 나요.
흔히 생각하는 패티가 없는 것도 한 가지 특징인데, 꽤 재미있었어요.
일본어로는 '카키아게 かきあげ' 라고 하는데, 새우, 대왕오징어, 양파, 당근, 완두콩 등을 넣은 튀김 비슷해요.
바삭하다기보다는 분식집 튀김처럼 좀 폭신한 식감인데, 나름 해산물이 들어가서 씹히는 식감이 어느 정도 있어요.
여기에 카츠 소스를 뿌리니까 완전히 오코노미야키의 맛은 아니지만, 제법 그럴 듯하더라구요.
최근 한국에서 개발된 모스버거는 그래도 양이 어느 정도 되지만, 일본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양이 적은 편인데 이건 번이 밥이라서 그런지 제법 근기가 있어요.
재출시되었다가 욕 바가지로 먹고 단종된 롯데리아 라이스버거보다 퀄리티가 훨씬 좋습니다.
비교 자체가 힘들 정도예요.
일본 느낌이 솔솔 나는 버거라서 나중에 일본에 또 가게 된다면 현지 모스버거 매장에서 이 메뉴를 다시 먹고 맛 비교를 해보고 싶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