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밤 11시 29분, 제 블로그의 총 방문자가 1천만 명을 달성했어요.

2009년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10년 만이네요.



처음 100만 명이 넘었던 건 2015년 12월 24일이었어요.

2009년에 블로그를 개설하긴 했지만, 그냥 방치해둬서 2011년까지 하루 방문자가 1자리 대였어요.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게 2012년 1월이니 방문자 100만명이 되는 데 무려 4년이나 걸린 셈이에요.

200만 명, 300만 명까지는 나름 기념을 했지만, 그 이후로는 주기가 점차 짧아지면서 딱히 챙기진 않았어요.

올해 초만 하더라도 '잘하면 올해 안에 총 방문자 1천만명을 달성할 수 있겠구나' 라고 막연하게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최근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갑작스럽게 늘면서 8월 중순에  목표를 달성햇네요.


정확한 1,000,000일 때를 포착하려고 PC와 모바일앱, 둘 다 켜놓고 계속 새로고침을 했어요.

PC는 정확한 숫자가 나오는 반면 모바일 티스토리 앱은 +999,999가 되네요.






우리나라에 블로그가 1,300만 개가 넘는다는데, 그 중에 보잘것없는 제 블로그를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다는 사실이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부끄럽기도 해요.

제가 그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만한 좋은 포스팅과 콘텐츠를 제공했는지, 스스로 돌이켜보게 되었어요.

더군다나 올해는 바쁘다는 핑계로 일 1포스팅 원칙도 못 챙겼는데요.

오늘을 계기로 한발짝 더 도약해서 열심히 해야겠다, 좋은 글을 써야겠다 라는 다짐을 해봐요.

앞으로 계속 노력해나가다보면 언젠가 블로그 총 방문자가 1억명이 되는 날도 오지 않을가 싶네요.

그 때까지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히티틀러의 여행이야기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오오오오오오오 천만명.... 축하드립니다!!! 진짜 꿈같은 숫자이실 것 같은데, 해내셨어요-!! 매일 월간 히티틀러(ㅋㅋㅋㅋ)로 다음에 정기 기고도 하시고 :)

    지금 하시는대로 하셔도 앞으로도 계속 번창하실 겁니다-!

    2018.08.17 09: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올해 안에 채울 수 있을까' 하면서 살짝 기대감을 품었는데, 예상보다 빨리 되어서 기뻐요ㅎㅎ
      월간 히티틀러라니, 좀 많이 민망하네요 =_=

      2018.08.18 10:16 신고 [ ADDR : EDIT/ DEL ]
  2. 일 방문자가 일만대라니..
    너무 부럽네요.
    총방문자 천만명도 축하드려요. ^^

    2018.08.17 11: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이 방문자가 폭증해서 그렇지, 방학 끝나고 가을 되면 거품이 빠질 거예요.
      그래도 1천만명 된 건 기쁘네요ㅎㅎ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8.18 10:17 신고 [ ADDR : EDIT/ DEL ]
  3. 일 방문자 수가 엄청나네요.^^ 멋져요.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주욱 성장하시길 바랍니다.ㅎㅎ

    2018.08.17 13: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앞으로 죽 성장하긴 해야하는데, 더 많이 노력해야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깨가 무겁네요.

      2018.08.18 10:18 신고 [ ADDR : EDIT/ DEL ]
  4. 축하드립니다! 꾸준하게 노력하신 성과의 빛을 바라보시네요~ 저는 이제 4찬명 찍어서 좋아라 하고 있는데 1천만명이시라 대선배님께 꾸벅인사드리고 갑니다 ㅎㅎ

    2018.08.17 1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느 정도 기간을 꾸준히 하다보면 방문자 수에도 탄력이 붙는 거 같아요.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08.19 00:57 신고 [ ADDR : EDIT/ DEL ]
  5. 축하합니다.!

    2018.08.17 13: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진짜 대단하시고 또 축하드립니다!
    저도 2008년에 개설했는데 쉬는 시간이 너무 길었습니다. 올해 안에 100만 명 돌파를 목표로 삼고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2018.08.17 14: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축하 감사합니다.
      블로그 가보민가 현재 방문자가 45만 명 정도 되시는데, 100만 명 꼭 채우시길 바랄게요!

      2018.08.19 01:00 신고 [ ADDR : EDIT/ DEL ]
  7.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

    2018.08.17 15: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대단하시네요. 축하드립니다.

    2018.08.17 15: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대박이시네요ㄷㄷ축하드려요부럽습니다!!

    2018.08.17 15: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대단하십니다! 언젠가는 꼭 이루겠습니다

    2018.08.17 20: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축하드립니다. 이제 200만을 바라보는데 부럽네요ㅠㅠㅋㅋㅋ

    2018.08.17 22: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축하드립니다 ㅎㅎ
    저는 이제 갓 백만인데 너무 부러워요 ㅎㅎ

    2018.08.18 00: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처음에 100만, 200만은 어려운데, 꾸준히 유지하다보면 가속이 붙더라고요.
      화이팅입니다!

      2018.08.19 11:21 신고 [ ADDR : EDIT/ DEL ]
  13. 우와!!! 대박이네요 천만명이라니!!
    저도 거기 살짝 일조한것으로 ㅎㅎㅎㅎ

    2018.08.18 01: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블라블라님은 조금이 아니라 아주 많이 일조하신 분이시죠ㅋㅋㅋ
      축하 감사드립니다^^

      2018.08.19 11:21 신고 [ ADDR : EDIT/ DEL ]
  14. 축하 드립니다...^^
    기쁘시겠어요.

    2018.08.18 15: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많은 분이 와서 봐주셨다니 기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한데,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습니다.
      축하 감사드립니다^^

      2018.08.19 11:22 신고 [ ADDR : EDIT/ DEL ]
  15. 우와!대단하십니다!! 우선 축하드려요 짝짝짝!
    꾸준히 열심히 하신 결과겠지요 1억명도 히티틀러님께는 먼 얘기가 아닐듯^^
    기념의 순간 잊지않고 캡쳐해둔 센스에도 박수를^^//

    2018.08.19 17: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거 캡쳐하려고 10분 전부터 새로고침 하면서 대기했어요ㅋㅋㅋ
      1억 명... 우리나라 인구 2배에 가까운 엄청난 수치인데 가능하긴 할까요.
      꾸준히 노력하다보면 언젠가 되긴 하겠죠 뭐ㅋㅋㅋㅋㅋ
      축하해주셔서 감사해요^^

      2018.08.19 22:25 신고 [ ADDR : EDIT/ DEL ]
  16. 오오오~ 정말 축하드립니다^^
    저도 09년에 시작했는데 아직 500만대라..ㅠㅠ
    역시 꾸준히 해야하는거 같아요 ㅎㅎ

    2018.08.19 22: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그냥 꾸준히, 성실하게 운영하는 게 답인 거 같아요ㅎㅎ

      2018.08.19 22:40 신고 [ ADDR : EDIT/ DEL ]
  17. 와!!! 정말 축하드려요! 전 아직 100만대도 한참 멀었...ㅋㅋㅋ
    천만명 되는 타이밍을 기다리시면서 두근두근하셨을 것 같아요.
    항상 꼼꼼한 리뷰 남겨주셔서 프랜차이즈 외식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2018.08.20 03: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안 그래도 계속 대기하고 있었어요ㅋㅋㅋ
      슬_님은 저보다 부지런하신 분이니까 방문자가 금방금방 느실 거예요.
      저는 몇 년을 손 놓고 있어서ㅠㅠ

      2018.08.21 02:51 신고 [ ADDR : EDIT/ DEL ]
  18. 천만명. 늦게나마 축하드려요. ^^
    이제 막 시작한 초보 블로거로서는 가장 부러운 기록입니다. 그저 성실함과 꾸준함이 답이겠죠?
    히티틀러님 대단하셔요.

    2018.08.23 22: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축하 감사드립니다.
      정말 좋은 컨텐츠를 생산하시는 블로거분들이 참 많으신데, 민망하네요ㅎㅎ
      진짜 꾸준하게 운영해오는 게 가장 빠른 지름길이고 정답인 거 같아요.

      2018.08.27 00:17 신고 [ ADDR : EDIT/ DEL ]
  19. 천만명 돌파 축하드립니다.
    진짜 블로그를 꾸준하고 성실하게 운영해야 좋은 성과가 나오나봅니다.

    2018.08.28 11: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