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햄버거/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편의점 햄버거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21. 1. 12.
728x90
반응형

 

 

말랑카우랑 버거랑 무슨 관련이야?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가서 즉석식품 코너를 훑어보는데, 신기한 햄버거가 눈에 띄었어요.

나온지 얼마 안 된 신상이래요.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

 

세븐일레븐이 롯데제과의 대표적인 캔디인 '말랑카우' 브랜드와 협업해서 말랑카우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은 상품이에요.

2021년 올해는 기축년 소의 해이고, 버거에 들어간 소스가 크림 계통의 소스이니, "우유맛 + 소" 조합의 말랑카우 캐릭터와 콜라보를 한 것으로 보여요.

포장지 자체가 말랑카우와 비슷한 하늘색 포장지라서 눈에 확 띕니다.

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하며, 가격은 2,500원입니다.

중량은 182g 입니다.

 

 

제품명은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이며, 식품유형은 즉석섭취식품입니다.

제조원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주) 롯데푸드입니다.

원재료는 번스 [밀가루, 설탕, 쇼트닝, 효모, 정제소금], 포크함박스테이크 [돼지고기, 닭고기, 붉갈비양념장-티, 배합용 빵가루, 양파], 양상추, 크리미어니언소스 [마요네즈, 양파, 설탕, 과채주스, 식물성크림], 토마토, 플레인치즈크림 [크림치즈, 설탕, 변성전분, 산도조절제, 합성향료 크림치즈향] 입니다.

번스는 28.57%, 크리미어니언소스 10.99%, 플레인치즈크림 10.99%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는 182g 한 봉지 기준 340kcal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610mg, 탄수화물 37g, 당류 13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35mg, 단백질 14g 입니다.

 

 

 

크기는 지름 9cm, 높이 5cm 입니다.

와퍼주니어보다 조금 더 커요.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는 콘밀토핑번에 패티, 양상추, 토마토, 크리미어니언소스, 플레인 치즈크림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말랑카우나 말랑흑우냐가 궁금해서 구매한 버거인데, 의외로 놀라운 점이 많았어요.

일단 콘밀토핑번을 써요.

예전에는 맥도날드에서 슈슈버거나 슈비버거 등에서 콘밀토핑번을 사용했는데, 이제는 사용하는 브랜드가 없어서 정말 오랜만에 봤어요.

야채 중에서도 토마토가 들어간 것도 신기했고요.

토마토는 물기가 많아서 매장에서도 참 다루기 어려운 식재료예요.

딜리버리나 포장만 해도 토마토에서 나온 물기 때문에 번이나 다른 재료가 눅눅해지기 쉬운데, 공장에서 만들어서 며칠간 유통 및 보관을 해야하는 편의점 햄버거에 토마토를 넣는다는 사실 자체가 신기했어요.

크리미 어니언 소스와 치즈크림은 딱히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섞여서 있었는데, 양파링 같은 향이 좀 났어요.

 

 

 

편의점 햄버거가 이 정도로..?

 

 

편의점 햄버거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신선도가 너무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공장에서 완제품이 나온 상태에서 매장에 유통이 되고, 2-3일 정도간 진열되어 판매된 다음 전자렌지에 데워먹으니 신선하기 힘들어요.

빵도 소스 등에 푹 절어서 눅눅하고, 양상추도 풀떼죽처럼 흐느적거리기 마련이에요.

요즘은 패스트푸드점오 24시간 운영하는 곳이 많고, 단품 기준 2-3천원대의 가성비 좋은 제품도 많아서 편의점 햄버거가 큰 메리트가 없었거든요.

버거 이름이야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 지만, 제 생각에는 말랑카우는 홍보를 위한 소위 '어그로성 요소' 에 불과해요.

치즈나 크림맛이 그렇게 강한 편도 아니었고요.

편의점에서 구입한 뒤 바로 먹은 것도 아니고 판매 기한이 지날 때까지 냉장고에 보관한 상태에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었는데도 생각보다 토마토나 양상추의 상태가 좋아서 놀랐어요.

버거의 조합 자체도 심플하면서도 맛이 괜찮아서 프랜차이즈에서 비슷한 메뉴를 2천원대에 출시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