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4 일상 생활기

2014 서울 빛초롱축제

by 히티틀러 2014. 11. 13.
728x90
반응형

청계천은 지금 빛초롱 축제가 한창이예요.

빛초롱 축제가 열리고 있다는 사실을 뉴스를 통해 접하고, 지난 주말에 친구와 같이 보러 갔지만 보지도 못하고 돌아와야했어요.

개장한지 얼마 안 된데다가 주말까지 겹치다보니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입장하는 줄만 한 블록을 빙 돌아서 서있었거든요.

그래도 이왕 간 김에 보고 가야겠다고 기다리긴 했지만, 줄이 너무 길고 줄어들지도 않아서 결국 그 날은 포기하고 평일에 다시 찾아갔어요.



빛초롱 축제는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1.2km 거리에서 열리고 있어요.

저는 청계광장에서 출발해 청계천을 따라가며 구경했어요.

평일이라서 그런지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은 가능했지만, 그래도 사람이 여전히 많더라고요.



훈민정음 반포



창덕궁 인정전



종묘 제례악






거북선



강릉 단오제



인제 빙어축제 





중국 팬더



미국 자유의 여신상 






로보카 폴리



뽀로로



워낙 인산인해인데다가 다들 조형물 앞에서 한두 장씩들은 찍고 가다보니 사진 찍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일행이나 개인 소지품을 잃어버려도 모를 정도로 붐벼서 어린 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들은 아이가 다치거나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서울 빛초롱축제는 저녁 5시부터 밤 11시까지 한다고 해요.

하지만 5시부터 7-8시까지가 사람이 가장 붐비는 시간이라 그 시간을 피해서 조금 늦을 때 가면 더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어요.

그리고 청계광장에서 수표교 방향으로 내려가며 구경하기 보다는 청계천을 역으로 거슬러서 청계광장 방향으로 올라가면서 구경하는 것을 추천해요.

그 쪽이 사람도 적고 볼거리가 더 많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