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5 일상 생활기

이태원 '이슬람 중앙 성원' 야경

by 히티틀러 2015. 5. 30.
728x90
반응형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이슬람 중앙성원은오래 전부터 서울의 이국적인 명소로 잘 알려져서 무슬림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구경하거나 사진 찍으러 많이 오는 장소 중 하나지요.


이곳은 1976년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우리나라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사우디 아라비아를 비롯한 20여 개의이슬람권 국가들에서 자금을 지원하여 세워진 곳이라서 벌써 지어진지 40년에 가까운 오래된 건물이예요.

건립 초기에는 우리나라에 무슬림 인구 자체가 워낙 적은 탓에 작은 규모가 아니었지만, 이슬람권 국가들의 공관들이 생기고 노동자, 유학생들이 유입되는 등 무슬림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공간이 비좁아지고 안전문제까지 제기되고 있다고 해요. 

실제 5년 전쯤에 금요 예배를 구경하러 한 번 온적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주차장까지 가득 메워서 기도를 하더라고요.

기도 끝나고 모스크 밖으로 나가는 것도 사람들 틈바구니를 비집고 나가야할 수준이었고요.


올해 4월에 터키 종교청 측의 지원으로 모스크를 새로 짓는다고 해요.

현재의 건물은 동남아 지역의 모스크와 유사한데, 새로 지어질 모스크는 이스탄불의 블루모스크나 에디르네의 셀리미예 모스크 같은 오스만 튀르크 양식으로 지어진다고 해요.

2017-18년에는 완공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곳도 이제 몇 년 후면 보지 못하겠네요.

사라지기 전에 사진 찍어둬야지.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