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외국 패스트푸드

[태국] 맥도날드 '스파이시 레드핫 치킨 위드 라이스' 후기

by 히티틀러 2016. 10. 13.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 패스트푸드점에서는 밥이 들어간 메뉴는 롯데리아 '야채라이스 불고기버거' 밖에 없지만, 동남아 국가에서는 프라이드 치킨에 밥과 탄산음료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많이 판매해요.

그 이유를 물어봤더니 일종의 식습관인 거 같아요.

치킨을 먹을 때는 밥이 있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 http://www.travellingmcds.com/2015/07/super-spicy-red-hot-chicken-with-rice.html


제가 먹은 스파이시 레드핫 치킨 위드 라이스 Spicy Red Hot Chicken with Rice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라이드치킨에 밥이 곁들여 나오는 메뉴예요.

이 메뉴는 태국 맥도날드 정식 메뉴는 아니고, 제가 여행했던 2015년도 6-7월 무렵에 한정판매를 했던 메뉴예요.



흰 쟁반에 양상추와 토마토로 구성된 샐러드, 치킨텐더와 밥,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격은 59바트이고, 음료와 계란은 각각 10바트를 더 지불하고 추가할 수 있어요.

이왕 먹는 김에 저는 풀셋으로 갖춰먹었어요.

이름에 '스파이시'가 있는만큼 매콤한 맛이 꽤 강해요.

태국 자체도 매운 음식을 많이 먹는 나라이다보니 요새 우리나라에서 매운맛이 난다고 광고하는 햄버거와 비슷한 수준 정도는 되요.

징거버거처럼 치킨 자체에 매콤한 시즈닝이 되어있는 건 아니었어요.

스파이시한 맛은 치킨과 밥에 뿌려진 소스 덕분인데, 정확히 뭔지는 알 수 없지만 스리라차 소스 비슷해요.

밥은 당연히 우리나라처럼 찰지고 윤기도는 밥은 아니지만, 그릇 위에서 굴러다닐 정도로 퍽퍽하지 않고 무난했어요.

밥 위에 매콤한 소스, 계란까지 얹으니 살짝 비빔밥 느낌도 나더라고요.



이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있을 거 같다



얼마 전까지 치킨과 밥을 함께 먹는 치밥인 인기를 끌었는데, 매콤한 맛이 나니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아요.

우리나라에서도 이 메뉴를 판매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거 같아요.

본사 입장에도 재료 수급이 그닥 어려울 거 같지 않고요.

치킨텐더나 샐러드는 기존에도 판매하는 메뉴이고, 소스와 밥만 추가로 공급하면 되요.

밥이야 냉동이나 햇반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요.

계란후라이는 맥모닝에 들어가는 게 그대로 쓴 거고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밥이 들어가니 식사도 되고, 햄버거보다는 좀 더 건강한 음식이라는 느낌도 나고요.

이 메뉴는 지금도 또 먹고 싶어요.

동남아시아 여행하면서 이런 메뉴를 많이 못 먹고 온 게 아직도 아쉽네요.



(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