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풍샤브샤브


순풍샤브샤브를 다시 찾았어요.

지난 번에는 훠궈를 먹으러 갔지만, 이번에는 그냥 단품을 먹으러 간 거예요.

훠궈가 메인이긴하지만 그냥 식사를 하러 오시는 중국분들도 꽤 많으시더라고요,



참고 : [중국] 대림 훠궈 맛집 - 순풍샤브샤브 順風火鍋城




반찬으로는 무생채와 짜사이 비슷한 게 나왔어요.

그냥 무난한 맛이에요.



중국식 자장면


저는 워낙 면을 좋아해서 중국식 자장면을 주문했어요.

중국식 자장면은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고요.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양파나 고기 등을 깍둑설기해서 넣지만, 여기에서는 호박, 양파, 고기 등 각종 부재료가 잡채처럼 채썰어 들어가는 점이 좀 특이했어요.

맛은 단맛이 덜하고 짜고 고소한 맛이 좀 더 강해요.

점도도 녹말물을 넣지 않았는지 좀 묽어서 주르륵 흐를 정도였어요.

현지와 얼마나 비슷한지는 가보지 않아 잘 모지만, 우리나라 자장면과 그렇게까지 차이가 나는 거 같지는 않았어요.



라즈지


라즈지를 또 주문했어요.

맵지만 그럭저럭 먹을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훨씬 매워요.

생각해보면 지난 방문에는 맥주도 마시고, 훠궈도 먹고, 다른 음식도 같이 먹어서 매운 맛이 많이 중화되었었나봐요.

1-2개만 먹고 나면 입술이 얼얼해져서 많이 먹을 수가 없었어요.



닭고기를 다 먹고나면 고추가 저렇게 많이 남아요.

시뻘건 고추가 저만큼이나 들어갔는데, 안 매우면 사실 이상한거죠.

매운 음식은 참 멀고도 멀다는 사실만 다시 느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1057-77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순풍 샤브샤브 이름도 이름이 너무 재미있어서 머리속에 딱 들어오는데요?
    오.. 라즈지라는 메뉴. 한두개만 먹어도 입이 얼얼하군요~
    중국의 라자오 기름을 듬뿍 넣은것이 아닌가 싶은데.. 전 매운 거 좋아라해서.
    잘 먹을수 있을 것 같아요 ~!! 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ㅎㅎ
    물론 먹기 전에 삶은 계란이나 위장 코팅 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어요~!!

    2016.12.09 11: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름은 쉬운데, 한자로만 쓰여있어서 한자를 모르면 찾기 좀 어려워요.
      대림은 그냥 차이나타운이다보니ㅋㅋㅋ
      고추가 왕창 들어가서 비주얼로 압도되는 건 있는데, 사실 한국인의 보통 입맛을 기준으로 하면 그렇게 극악으로 매운 건 아니에요.
      제가 유난히 매운 걸 잘 못 먹는데다가 이거 하나만 먹으려고 하니 좀 부담스러워서 그런거죠.
      볶음밥이나 안 매운 메뉴 하나 더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딱 맞을 거 같아요.

      2016.12.10 22:50 신고 [ ADDR : EDIT/ DEL ]
  2. 중국식 짜장면에 라즈지까지 순풍샤브샤브는 정말 군침이 생성되는 곳이에요. 가본다 가본다 하고 아직 못가봤네요. 히티틀러님이 너무 맵다고 하시니 라즈지는 조금 덜 맵게 해달라해야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남은 고추양보면 정말 ㅋㅋ 엄청 매울 것 같아여.

    2016.12.10 13: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제가 매운 걸 워낙 못 먹어서 그렇지, 그렇게까지 매운 건 아니예요.
      저도 지난 번에 먹었는데, 그 때는 다른 메뉴랑 같이 먹으니까 많이 중화되어서 적당히 매운 수준이었거든요.
      남은 고추 보면 진짜.. 막 압도되죠ㅋㅋㅋㅋ

      2016.12.10 22:51 신고 [ ADDR : EDIT/ DEL ]
  3. 고추의 남은 양은 거의 비주얼 충격수준이네요.
    정말 안맵다면 그게 이상할 것 같아요.
    사진만 보는데도 막 상상이 되서 그런지 입이 화한 기분이.ㅎㅎ
    아.. 저는 갑자기 히티틀러님 포스티을 읽다 이 야밤에 짜장면 한그릇 하고 싶어집니다.

    2016.12.10 23: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수북한 고추 때문에 비주얼로는 엄청 매워보이지만, 보이는 거만큼 맵지는 않아요.
      제가 매운 것을 못 먹어서ㅋㅋㅋ

      2016.12.11 13:31 신고 [ ADDR : EDIT/ DEL ]
  4. 중국식 짜장면 완전 군침돌아요ㅎㅎ
    라즈지는 한번 먹어보구 싶네요 훠궈도 헥헥거리면서 먹었었는데 ㅎㅎ

    2016.12.13 22: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훠궈는 막 맵다기보다는 마취되는 듯한 싸한 맛 때문에 좀 힘들었어요.
      라즈지는 제가 유난히 매운 걸 못 먹어서 더 맵게 느껴졌던 거 같아요ㅎㅎ

      2016.12.13 23:2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