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대만 여행에서 제가 꼭 먹고 싶었던 건 딤섬이에요.

딘타이펑을 좋아하는데, 가격이 비싸다보니 정말 맘 먹지 않으면 쉽게 먹을 수 없더라고요.



참고 : 명동 맛집 - 대만식 중국집 딘타이펑 명동중앙점



명동 딘타이펑은 맛이 없다면서 대만이나 홍콩 현지의 딘타이펑과는 비교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몇 번 들었어요.

전 명동 딘타이펑도 맛있게 먹었던 터라 대만에서는 얼마나 더 맛있길래 그럴까 기대가 되었어요.

하지만 동먼 딘타이펑 본점은 워낙 사람이 많아서 예약도 안 받는데, 짧게는 몇 십분, 길게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린다고 하더라고요.

기다리는 거 싫어하는 다른 가족들의 반응이 어떨지 안 봐도 상상이 되었어요.

가이드북을 보니 그 바로 근처에 '까오지 Kao chi' 라는 딤섬집이 하나 더 있는데, 여기는 관광객보다 현지인들이 더 많이 찾는 곳이라서 대기가 좀 짧다고 하더라고요.

정 안 되면 두 군데 중 하나 가면 되다는 생각에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까오지 高記


동먼역 딘타이펑 본점 앞에 도착하자마자 예상대로 기다리는 사람들이 바글거렸어요.

가족들의 표정이 굳어지는게 실시간으로 보이기에 바로 까오지로 발길을 돌렸어요.

딘타이펑 본점에서 융캉제로 들어서면 걸어서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운이 좋았는지 까오지는 대기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까오지에서는 상하이 전통 스타일 딤섬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원래 메뉴는 중국어가 병기되어 있고, 페이지가 굉장히 많아요.

저도 아는 거라고는 샤오롱바오와 하가우, 쇼마이 정도 뿐인데, 뭘 골라야하는지 정말 난감했어요.

혹시 한국어 메뉴판이 있냐고 물어보니 가져다주더라고요.

한국어 메뉴판에는 세트 메뉴와 음료만 있기 때문에 혼자 방문했거나 단품을 주문할 생각이라면 원래 메뉴판을 봐야해요.

가족이 4명인터라 9가지 메뉴가 나오는 4인 세트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2200NT이고, 부가세 10% 는 따로예요.



주방도 살짝 오픈되어 있어요.



테이블 위에는 앞접시와 소스접시, 찻잔 등 1인 식기가 올려져 있어요.

따뜻한 자스민차는 무료로 제공되는데, 전 물보다는 오히려 차가 더 좋았어요.

중국 음식 특유의 느끼함도 씻어내주고, 속이 데워져서 솓도 부담없는 느낌이더라고요.

직원 분께서 돌아다니시면서 빈 잔을 계속 체워주시는데, 제가 워낙 차를 빨리빨리 마시다보니 어림잡아도 10잔 이상 마신 거 같아요.

더 마시고 싶어도 자꾸 부르기 민망하더라고요.

아예 찻주전자에 담아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딤섬을 찍어먹을 간장과 식초도 놓여져있습니다.



김치&대만식 오이무침


한국인들을 위한 메뉴이다보니 김치가 포함되어 있어요.

전 평소에도 김치를 안 먹기 때문에 별 신경 쓰지 않았지만, 부모님께서 참 좋아하셨어요.

김치 국물까지 다 드시더라고요

대만식 오이무침은 오이를 소금에 살짝 절여서 기름에 가볍게 볶은 거 같아요.

기름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맛이 깔끔하고 입맛을 정돈해줘요.

전 원래 오이를 좋아하는 터라 저 혼자서 저 오이무침 절반은 먹은 거 같아요.

만들기 어렵지 않을 거 같은데, 요리법이라도 알고 싶네요.



탕수소스를 곁들인 치킨볼


메뉴에는 치킨볼이라고 되어있는데, 다져서 만든 치킨볼은 아니고 일반 치킨 탕수육 같은 느낌이었어요.

새콤달콤하니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아요.



새우살 샤오마이


저한테 딤섬이라고 하면 바로 이 새우 샤오마이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생강채를 같이 주는데, 먹는 법을 모를까봐 같이 먹으라고 신신당부 하더라고요.

속에는 고기소가 들어있고, 위에는 통새우살이 올려져있어서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새우 계란 볶음밥


이름 그대로 새우와 계란을 넣고 만든 볶음밥이에요.

밥도 고슬고슬하고, 새우도 많이 들어가 있어요.

한국에서도 접할 수 있는 익숙한 맛이라, 대만 음식이 입에 안 맞는 분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어요.



오리지널 샤오롱바오


고기 소가 들어있는 만두로, 우리나라에서는 소룡포라고도 해요.

만들 때 다진 고기와 함께 육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만두 안에 육즙이 가득해요.

때문에 숟가락에 올린 후 젓가락으로 만두피를 찢어서 육수를 어느 정도 먹은 후에, 간장과 식초에 절은 생강채를 살짝 올려서 먹어요.

동생은 이게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상해풍 철판 군만두


군만두라고는 한데, 실제로는 길거리에 파는 찐만두스러운 느낌이었어요.

아마 철판에 닿은 아래부분은 구워지고, 나머지는 찌듯이 익힌 거 같아요.

이제까지 먹은 다른 만두와는 다르게 피가 좀 두껍고 퍽퍽해서 제 입맛에는 좀 별로였어요.



새우살 만두


새오살 샤오마이와는 달리 큼직하게 다진 새우살로만 소를 만들은 만두예요.

피는 딱 야물딱지게 마무리를 한 게 아니라 마치 소를 주머니로 감싸듯이 끝부분이 조금 파들파들한게, 그게 나름 재밌더라고요.

다른 딤섬 종류와는 달리 요건 약간 중국 음식 특유의 향신료 냄새가 있어서 제가 거의 다 먹었어요.

저는 그 특유의 향이 나는 게 좋더라고요.




동파육


맨 마지막으로 동파육이 나왔어요.

중화만두피가 같이 나와서 파채 및 고수와 함께 싸먹을 수 있도록 나오더라고요.

제 목표는 딤섬이었던지라 동파육은 별 기대도 안 했는데, 예상 외로 이게 정말 대박이었어요.

부들부들 탱탱해서 젓가락을 살짝만 대도 결대로 쫙쫙 찢어지고, 입 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요.

동파육을 많이 먹어본 건 아니지만, 제가 먹어본 동파육 중에서는 제일 맛있었어요.

어머니는 예전에 중국 여행 가셨을 때 동파육을 드셔보셨대요.

그 때는 향신료 냄새가 너무 강해서 일행 분 전부 못 드셨다고 하시는데, 여기 동파육은 향신료 냄새도 안 나고 너무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동파육에다가 맥주만 곁들여도 진짜 훌륭한 정찬이 될 거 같아요.

배불러서 많이 즐기진 못했지만, 여기 동파육은 지금도 또 먹고 싶어요.








4인 세트라고 해서 주문했는데, 정말 양이 많았어요.

남은 음식은 포장해갈 수도 있다고 하는데, 다음 일정이 있어서 다 먹긴 했지만, 네 명 다 소잡아먹는 뱀처럼 배불러서 나왔어요.

최소 5명, 많으면 6명까지도 식사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음식들도 전반적으로 다 맛이 좋고, 향신료향이 그닥 강하지 않았어요.

직원분들도 매우 친절하시고요

식비가 싼 현지 물가를 감안하면 가격은 상당히 비싼 편이지만, 한 번쯤은 먹어볼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곳이었어요.

분위기도 영화 '색계' 같은데 나오는 장소 느낌이 물씬 나고, 관광객들보다는 현지인들이 더 많아보이더라고요.

다음 기회에 타이베이에 또 가게 된다면 이 가게에는 꼭 다시 들리고 싶어요.

딘타이펑에 사람이 많으면 까오지로 오세요.

저는 특히 샤오롱비오와 동파육을 추천해요.




영업시간 : 월-금 9:30-22:30, 토-일 8:30 -22:30

전화번호 : 02-2341-9984

홈페이지 : http://www.kao-chi.com/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잡아먹은 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표현에 빵 터졌어요ㅋㅋㅋㅋㅋ
    어린왕자의 코끼리를 삼킨 보아뱀이 생각났습니다, ㅋㅋ
    이 식당은 한글 독음도 마음에 드네요. 고..기...+_+
    나온 음식들도 다 제 취향이에요. 탕수기에 만두에 동파육까지...!! :D

    2017.03.15 08: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한국사람들이 아시아권에서는 상당히 많이 먹는다고 알고 있는데, 여기는 정말 양이 많이 나왔어요.
      넷이서 전부 꾸역꾸역ㅋㅋㅋㅋㅋ

      2017.03.16 13:34 신고 [ ADDR : EDIT/ DEL ]
  2. 가게 규모도 크고. 인테리어도 근사할 것 같아요~
    그나저나 5~6인도 먹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하시니.. 양이 엄청 푸짐했나봐요~
    저는 아직 동파육을 한번도 못 먹어봤는데.. 이곳 동파육.. 정말 맛있어보여요..
    대만여행가게되면 여기 동파육과 소룡포 꼭 먹어보고 싶네요^^

    2017.03.15 11: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종류가 10여가지나 되기 때문에 조금씩 나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먹다가 배 터지는 줄 알았어요.
      맥주도 먹고 싶은데 결국 못 먹고ㅠㅠ
      동파육은 제가 먹어본 중에 최고였어요.
      향신료향이 강하지 않고, 입에서 사르르 녹더라고요.

      2017.03.16 14:01 신고 [ ADDR : EDIT/ DEL ]
  3. 제가 사랑하는 딘타이펑 >_ < !!!!!!!

    저는 한국의 명동점도 정말 사랑하는 사람인데
    대만에선 음식이 입에 맞지않아 고생하다가 딘타이펑에서 진짜 제대로 먹은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제가갔을땐 한국어 메뉴가 없었는데 사진보고
    1인 메뉴를 마구잡이로 시켜서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 추억 돋아욤 +_+ !!!!!

    혼자서 이것저것 정말 많이 시켜서 인지 주변 사람들이 많이들 쳐다봐서 나중엔 좀 부끄러웠던 기억도..ㅎㅎㅎㅎㅎㅎ

    2017.03.15 15: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딘타이펑 좋아헤서 거기 가고 싶었는데, 본점이든 타이베이 101타워점이든 사람들이 바글바글 줄서있어서...
      가족들 표정 딱 굳어지는 거 보고 바로 여기로 옮겼어요.
      다음에 대만 가게 되면 기다려서라도 딘타이펑 가서 먹어보고 싶어요ㅎㅎ

      2017.03.16 14:36 신고 [ ADDR : EDIT/ DEL ]
  4. 철판군만두는 밀가루로 왠지 배우는 느낌일거 같아요 ㅠㅠ

    2017.03.15 22: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까오지가 뭔지도 모르고 들가서 먹고 나온 후 배탈나서 여행중 제 식비를 절약하게 해 준 집 입니다. 다시는 안갑니다. 상해식 중국집이라는데.. 만두도 별로고 새우볶음밥은 볶음밥 만 중국음식으로 아는 저랑은 일단 안맞더군요. 엄청나게 기름지고 새우는 덜 볶은.. 현지 아는분이 이집은 철판만두가 유명한데 왜 그거 안 먹었어 하시고 가래도 그건 먹어봐야 그집이.어떤집이라는거 알지..라고.. 하셨지만....더 이상 갈일 없을듯... 만두하고 볶음밥 먹고 싶으면 걍 딘다이펑 으로만...정해 놨지요. 그리고 대만분들도 여자분들이 더 좋아 하시는지. 제가 들가서 밥 먹을때 여자분들 테이블이 거의 다...남자분들의 거의 없는...제.관점에서는 좀 이상한 중국집이었습니다. 딘다이펑 메뉴들 하고 가격이 비슷했던걸로 기억 합니다. 물론 고급진 요리들은 카오지가 더 많을듯. 저는 임산로쪽 까오지 였는데...여기는 한국어 메뉴판이 있는지 없는지 는 모르겠네요.

    2017.03.16 00: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
      세트 구성에 철판만두가 있어서 먹긴 했는데, 전 사실 그게 제일 별로라서...
      지점 차이인지 뭔지 잘 모르겠지만, 새우볶음밥에 새우가 덜 익을 정도였으면 음식 자체가 정말 최악이었을 거 같아요.

      2017.03.16 14:57 신고 [ ADDR : EDIT/ DEL ]
  6. 눈을 뗄 수 없는 음식들의 향연이네요~! 제일 앞에 나오는 탕수소스를 곁들인 치킨볼부터 침샘을 마구 자극해요 ㅋㅋ

    2017.03.16 02: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우리나라 탕수육과 비슷해서 맛있긴 했는데, 음식 나오는 순서가 좀 에러였어요.
      이게 맛이 너무 강해서 나중에 나오는 샤오롱바오가 상대적으로 굉장히 밋밋하게 느껴졌거든요.

      2017.03.16 14:59 신고 [ ADDR : EDIT/ DEL ]
  7. 가게 외관이 멋있어요. 한눈에 사로잡는 강렬함이 있는 듯! ㅎㅎ 그런데 음식은 더 강렬하네요. 이시간에 맛있는 음식 사진을 보니까 더 먹고싶은것같아요^^;

    2017.03.16 03: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외관에 한자로 '고기'라고 쓰여진 거에서부터 위엄이ㅋㅋㅋㅋ
      가격은 좀 비쌌지만, 이런저런 종류의 만두를 먹어볼 수 있다는 게 좋았어요.

      2017.03.16 15:01 신고 [ ADDR : EDIT/ DEL ]
  8. 새우살 만두 너무 맛있을 거 같아요!!!!!! 후루룹 하고 만두피가 굉장히 부드러울 거 같은 느낌이에요.
    역시 현지음식은 현지에서 먹는 것이ㅠㅠㅠㅠㅠㅠㅠ 정말 맛있을 거 같아요!!

    2017.03.16 13: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새우살 만두가 맛있었어요.
      피도 부들부들하고 새우살이 통통하니ㅋㅋㅋ
      확실히 현지 음식은 현지에서 먹는게 제일 저렴하고 맛있는 거 같아요.
      현지 여행을 하면서 그 지역 음식들을 맛보고 나면 '이 지역의 맛은 이런 거구나' 라는 기준 같은게 좀 생기는 거 같더라고요.

      2017.03.16 15:03 신고 [ ADDR : EDIT/ DEL ]
  9. 세계 어딜가나 한국어 메뉴판이 있는 느낌이에요 ㅎㅎ
    히티틀러님은 김치를 안드시는군요+_+ 김치까지 나오는걸 보니 한국관광객이 많이 오나봐요.
    보통 한국사람은 김치 맵다고 생각안하는데 고추표시가 되있어서 재밌네요 ㅎㅎ

    2017.03.16 18: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대만이나 일본 같은데는 워낙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가서, 인기있는 가게에는 한국어 메뉴판이 있는 거 같아요.
      실제 대만 방문 외국인 관광객 숫자에 있어 한국이 3위권 안에 든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김치를 먹기는 하는데, 있으며 먹고 없으면 말고 수준이예요.
      그런데 평생 김치를 드시고 살아오신 부모님은 아니셨나봐요.

      2017.03.17 13:43 신고 [ ADDR : EDIT/ DEL ]
  10. 무엇보다도 동파육 정말 맛있어보이는걸요??!!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맛있을 것 같아요~

    2017.03.16 19: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동파육을 많이 먹어보진 못했지만, 제가 먹어본 것 중에서는 최고였어요.
      요거 하나에 고량주나 맥주 곁들여먹어도 참 좋겠더라고요ㅎㅎ

      2017.03.17 14:05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