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7 일상 생활기

베트남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한국 기념품은?

by 히티틀러 2017. 9. 13.
728x90
반응형

요즘 베트남도 경제 성장을 하면서 한국에 관광을 오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요.

한국을 찾은 베트남 사람들이 꼭 찾는 곳 중 하나는 '경동 약재시장' 이에요. 

가끔 청량리나 신설동 쪽에 가면 베트남 관광객들을 볼 수 있어요.

경동 약재시장이 유명하긴 하지만, 사실 외국인 관광객들이 그렇게 많이 찾는 곳은 아니예요.

그런데 베트남 사람들이 경동 약재시장을 찾는 이유가 있어요.




인삼!





영지버섯!


바로 이 2가지를 사기 위해서예요.
베트남 사람들에게는 한국에 오면 인삼과 영지버섯에 '한국에 오면 꼭 사야하는 필수 기념품' 으로 인식되고 있는 듯 했어요.


지난번 안산 원곡동 다문화타운에 갔을 때, 베트남어로 된 이런 간판을 보고 그 인기를 더욱 실감했어요.

베트남어로 Linh chi 는 영지버섯을, Nhân sâm.은 인삼이라는 뜻이거든요.




저는 조금 의아했어요.

영지버섯은 잘 모르겠지만, 인삼은 베트남에서 많이 생산되거든요.

제가 베트남에서 사온 기념품 중에서도 '인삼우롱차'가 있었고요.

자기 나라에서도 생산되는 걸 굳이 왜 한국에서 비싼 돈 주고 사갈까, 궁금해하던 차에 베트남 사람을 만날 기회가 있어서 염치불구하고 물어봤어요.



"우리나라에서 파는 인삼은 중국산이 많아요.

한국산 인삼은 믿을 수 있고, 약효가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해서 한국에서 인삼을 사가요."



집에 와서 검색을 해보니 이미 베트남 쪽으로 인삼이나 홍삼 제품 수출을 많이 하더라고요.

고려인삼이 유명하다는 이야기는 알음알음 들었지만, 베트남에서까지 그런 인식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