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8 일상 생활기

신논현/강남역 양꼬치 무한리필 - 란꾸이팡 서초점

by 히티틀러 2018. 12. 21.
728x90
반응형


신논현역 쪽에 있는 양꼬치 무한리필집 란꾸이팡에 다녀왔어요.

란꾸이팡은 두 곳이 있는데, 제가 다녀온 곳은 란꾸이팡 서초점이에요.

다른 지점 하나는 강남역 인근에 있는데, 어차피 둘 다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은 편이에요.

란꾸이팡 서초점은 9호선 신논현역 6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2호선 강남역 10번 출구에서는 10분 정도 걸려요.

영업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새벽 2시까지, 주말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입니다.



란꾸이팡 서초점 실내는 그냥 평범해요.

편한 자리에 앉으면 되는데, 창가 쪽은 좀 피하는 게 좋아요.

외풍을 막겠다고 창에 테이프를 붙여놓긴 했는데, 있다보니 찬바람이 계속 들어오더라고요.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을 가져다줘요.

양꼬치 무한리필 집이지만, 꼬치나 요리 단품도 주문 가능해요.

꼬치 종류로는 양꼬치와 양삼겹살, 양갈비상, 소갈비상, 매운닭날개, 고급 양갈비, 양등갈비가 있어요.




양꼬치 무제한 코스는 오후 5시부터이며, 가격은 1인당 16,800원입니다.

시간은 기본 2시간인데, 시간 초과시 30분당 5,000원씩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 식사류나 요리류의 메뉴판도 벽에 붙어있어요.

아까 제공된 메뉴판에 없는 메뉴도 있고, 책자로 된 두꺼운 메뉴판을 보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저거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꼬치는 직접 가져다먹으면 됩니다.

종류는 양꼬치어깨살, 양토시살, 양삼겹살, 소갈비살, 돈삼겹살, 새우, 막창, 어묵, 이렇게 8종이라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 막창은 못 본 거 같아요.

자유롭게 가져다먹는 대신 꼬치를 남길 경우에는 그 개수만큼 정상가격으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숯불을 넣어주면 꼬치를 하나씩 끼워서 구우면 됩니다.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돌아가면서 꼬치를 구워주는 기계가 다 있는 거 같아요.

제가 처음 양꼬치를 먹을 때에는 이런 기계가 없어서 손님이 일일히 구워야했거든요. 

딱 봐도 초짜이면 사장님이 시범을 보이시면서 "이렇게 구우시면 됩니다." 하고 알려주시기도 했고요.



소스는 테이블 위에 올려져있어요.

빨간 가루는 테이블 세팅할 때 주시고, 여기에 쯔란(커민)을 넣어먹어도 되고, 머스터드 소스와 간장 소스도 있어서 취향껏 골라먹으면 됩니다.



잘 구워지면 하나씩 먹으면 됩니다.

고기는 무한리필 치고는 괜찮은 편이었어요.

양꼬치 무한리필은 몇 군데 가본 적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나았던 거 같아요,

다만 기름기가 좀 많은 편이었어요.

굽다가 숯에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화르륵 나기도 했거든요.

원래 양고기가 기름기가 좀 많은 편이긴 하지만, 구운 후 바로 먹으면 기름방울이 한두 방울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어요.

꼬치가 다 구워지면 위에 놓거나 접시에 둔 뒤 기름이 좀 떨어지면 먹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먹다보니 사장님께서 서비스를 주셨어요.

갈비탕 비슷한데, 소가 아닌 양고기 뼈가 들어있어요.



손바닥만한 반 정도 크기의 뼈 조각이 3-4점 들어있었는데, 살점도 그럭저럭 붙어있어요.

양고기이다보니 그 특유의 향이 좀 있어서 양고기를 안 좋아하시는 분은 국물만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국믈은 후추를 많이 넣은 갈비탕 국물맛과 비슷했거든요.





가성비가 좋은 음식점이었어요.

경쟁이 치열한 신논현/강남 지역이라서 그런지 고기 질도 괜찮은 편이고, 가격도 무난해요.

보통 양꼬치 1인분에 1만 1-2천원 정도 하는 셈이니 1.5인분만 먹어도 사실 본전은 뽑는 셈이에요.

꼬치를 직접 가져다먹을 수 있는 것도 나름 장점이라면 장점일 수도 있고요.

하지만 꼬치를 곁들여 술 한 잔 하시는 분이라면 2시간이라는 제한시간이 빠듯하게 느껴질 거 같아요.

한두 잔 하다보면 금방 2-3시간 지나는데, 추가 시간이 1인당으로 매겨진다면 결론적으로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 있으니까요. 

모임장소로 추천할 만 하지만, 회식이나 여러 명이 모여서 술 마시면서 왁자지껄하게 모이는 장소로는 조금 불편할 수 있을 거 같아요.

1차로 식사를 하고 다른데로 2차로 이동할 계획이라거나 술을 간단하게 곁들이는 정도의 모임이라면 저렴하게 양꼬치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으로 괜찮은 듯 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