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에 있는 인도네시아 음식점인 '발리 비스트로 Bali Bistro'를 다녀왔어요.

인도네시아 음식은 중국, 베트남과 함께 아시아 3대 요리로 손꼽혀요. 

CN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1,2위를 인도네시아 음식인 '른당' 과 '나시고랭' 이 차지하기도 했고요.

인도네시아 음식점은 안산에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검색해보니 서울에도 몇 군데 있더라고요.

그 중 신촌에 있는 곳이 깔끔해보이고 평도 괜찮아서, 그곳으로 가기로 했어요.



'발리 비스트로 Bali Bistro'는 신촌역 5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골목 쪽이지만, 찾기는 그닥 어렵지 않았어요.



실내 인테리어에서부터 동남아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여름에 더위를 피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원두막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발리 비스트로 런치 메뉴.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점심 때였는데, 오후 3시까지는 런치 메뉴만 가능해요.

런치 메뉴는 식사 후에 커피/홍차/유자차/아이스티 중 하나가 후식으로 제공되고요.



Teh Botol 테 보톨


인도네시아의 국민 음료라고 하는데, 자스민차로 만든 음료라고 해요.

한 모금 먹어보니 자스민차의 향도 나면서 달달하니 참 오묘한 맛이더라고요.

그래도 은근히 맛이 있어서 계속 홀짝홀짝 마시게 되요.

매콤한 인도네시아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요.



미고랭 Mi Goreng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예요.

색깔만 봐서는 간장 소스에 볶은 거 같아서 안 매울 줄 알았는데, 은근히 매워요.

막 매운 것은 아닌데, 먹다보면 은근히 입술이 얼얼해지는 매운 맛이었어요.

저는 매운 것을 잘 못 먹는데도 면을 좋아해서 그런지 또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얼얼하면서도 뭔가 땡기는 그런 맛이 있는 거 같아요.



나시고랭 발리비스트로 Nasi Goreng Bali Bistro


원래는 나시른당 사피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이미 다 팔렸다고 해서 인도네시아의 또 다른 대표메뉴 중 하나인 나시고랭을 골랐어요.

버터와 후추로 양념한 닭, 새우 볶음밥이라고 하더니, 정말 짭조름하고 후추 맛이 많이 나요.

저 빨간 것은 케첩이 아니고 '삼발' 이라고 매콤한 맛이 나는 인도네시아 전통 소스라고 하네요.

왠지 동남아 음식이라고 하면 막 못 견딜만큼 강렬한 향신료나 향채의 느낌이 나야할 거 같다는 일종의 선입견이 있는 터라, 제 입맛에는 그냥 평범한 볶음밥이었어요.

오히려 미 고랭의 매운 맛을 나시고랭으로 씻어내면서 먹었네요.

매운 맛이 없어서 아이들도 잘 먹을 거 같아요.



후식으로 나온 아이스 유자차와 아이스티.

아이스 유자차는 대신 탄산수를 넣었으면 딱 유자에이드 맛일 거 같아요.


조금 늦게 갔던 터라 식사를 마치고 나니, 브레이크 타임이더라고요.

있는 사람을 내쫓지는 않지만, 직원분들이 늦은 식사를 하시고 디너타임을 준비하시는 터라 앉아서 조금 더 수다를 떠는 것이라면 몰라도 이리저리 주문을 하거나 종업원에서 부탁을 하는 건 불가능해요. 



매장 앞에 있던 메뉴판.
오후 5시 이후(디너)부터는 이 메뉴가 제공된다고 해요.



발리 비스트로는 서울에 몇 군데 없는 인도네시아 음식점이에요.
여기에서 식사를 하고 난 후 인도네시아 친구에게 사진을 보여줬더니 '인도네시아 사람이 운영하는 곳이냐' 라고 하는 것으로 봐서는, 음식도 꽤 잘하는 편인 거 같아요.
인테리어도 이국적이고, 직원 분들도 친절해요.
다만 청결 상태가 조금 아쉬웠어요.
테이블이 너무 끈적거려서 물티슈로 대강 닦았는데, 시꺼먼 기름때 같은 게 묻어나오더라고요.
브레이크 타임이 3시부터 5시까지라는 점도 참고하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맛있겠어요. 니시고랭도 미고랭도 좋아하는데~ 히티틀러님이 주시는 음식점 정보들 좋아요~
    인도네시아엔 안가봤는데 전에 암스테르담 출장을 갔더니 거기 인도네시아 음식점이 많더라고요. 예전에 식민제국 시절 관계 때문인가봐요. 거기서 사테를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

    2015.05.13 09: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인도네시아 음식이 아주 유명하지는 않아도 세계적으로 그럭저럭 알려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오바마 대통령도 어린 시절을 인도네시아에서 보내서 인도네시아 음식을 좋아한다고 하고요.
      사테도 굉장히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 기회에 가면 이번에 못 먹은 른당과 사테 아얌을 먹어보고 싶어요.

      2015.05.14 00:55 신고 [ ADDR : EDIT/ DEL ]
  2. 인도네시아 여행 다녀왔었는데 그때 생각이 나네요 ㅎ
    미고랭이랑 나시고랭 ㅎㅎ 맛있겠네요 ㅎ

    2015.05.13 13: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인도네시아 여행을 다녀오셨군요!
      저도 가보고 싶은 나라 중 하나인데, 서점에 가보니 가이드북도 안 팔덜고요ㅠㅠ
      인도네시아 음식이 그렇게 맛있다고 하던데 가서 현지의 맛을 느껴보고 싶어요.

      2015.05.14 00:56 신고 [ ADDR : EDIT/ DEL ]
  3. 히티틀러님이 소개해준 음식점 찍어만 놓고 가보질 못하네요. 여기도 찜합니다.

    2015.05.13 19: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다른 분 블로그나 잡지 등지에서 새로운 외국 음식점을 알게 되면 일단 다이어리에 적어둬요.
      찜 해두었다가 기회가 생길 때 하나씩 가보려고요.
      여기도 한 두어 달 찜해두었다가 드디어 이번에 가본 듯 해요.
      제 목표는 1주일에 외국 음식점 하나씩 포스팅하는 건데, 잘 될지는 모르겠어요ㅎㅎㅎ

      2015.05.14 00:57 신고 [ ADDR : EDIT/ DEL ]
  4. 와~ 정보 감사해요.. 가봐야겠다...ㅋㅋㅋ

    2015.05.20 00: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괜찮아요.
      직원들도 친절하고요.
      신촌에 약속 있으시면 여기서 잡으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해요.
      인도네시아 닭꼬치 소테 아얌게 맥주 한 잔 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더라고요.

      2015.05.20 23:10 신고 [ ADDR : EDIT/ DEL ]
  5. 신촌에 이런 곳이 있군요!!!
    점심에 가면 비싸지도 않네요 ㅎㅎ
    다음에 한 번 가봐야겠어요!!

    2015.05.23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외국 음식에 관심이 있어서 이것저것 찾아먹고 있는데, 의외로 그닥 비싸지 않게 접할 수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저녁도 가격 차이가 나는 게 아니라 메뉴가 더 늘어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신촌에 가시게 되면 발리 비스트로 들려보세요^^

      2015.05.23 23:13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