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15 태국

[태국] 치앙마이에서 라오스 킵을 환전할 수 있는 환전소 - V.K. Currency Exchange

by 히티틀러 2015. 7. 16.
728x90
반응형

태국 치앙마이에서는 버스나 보트로 라오스 루앙프라방으로 넘어갈 수 있어요.

저 또한 치앙마이에서 루앙프라방으로 갈 계획이라서 치앙마이에서 라오스 킵을 구하려고 했지만, 쉽지가 않았어요.

라오스 킵 환율을 표시해놓은 환전소나 은행은 종종 발견할 수 있었지만, 태국 바트를 라오스 킵으로 환전해주지는 않더라고요,

태국 바트 또한 많이 남은 터라 라오스 킵 환율을 표시해둔 곳이면 다 물어보고 다녔는데, 환전소 한 곳에서 태국 바트를 라오스 킵으로 환전할 수 있었어요.



제가 갔던 환전소는 V.K. Currency Exchange 예요. 

타페 게이트 Tha Phae Gate 근처에서 열리는 야시장 말고 창크란 거리 Thanon Chanklan 에 있는 야시장 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타페 게이트에서 핑강 방향으로 직진하다가 창크란 거리에서 우회전해서 조금만 가면 나와요.

도보로 약 15-20분 정도 거리예요.



500바트를 환전하고, 121,500킵을 받았어요.

소액권으로만 바꿔줘서 지갑에 넣고 다니기 조금 불편하긴 했지만, 환율은 좋더라고요.

훼이싸이 국경에 있는 여행사들에서도 태국 바트를 라오스낍으로 바꿔주긴 하는데, 여기보다 환율이 더 낮았어요.

다른 사람이 500바트를 환전하니 110,000킵만 주는 데다가 소액은 아예 바꿔주지도 않았어요.



환전소 명함도 같이 올리니 참고하세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