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24

진주역 KTX 카페 - 커피홀 베이커리 COFFEE HOLE BAKERY 신진주역점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가면 도착하는 종점 중 하나인 진주역은 진주 시내에서 꽤나 떨어져 있어요. 진주 중앙유등시장 / 논개시장 쪽에서 택시를 타고 갔더니 차가 막히지 않는 평일 낮시간 대임에도 불구하고 9천원 가까이 나왔거든요. 옛날 역사는 접근성이 좋은 시내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었으나 경전선을 이설하면서 현재의 위치로 옮겼다고 하더라구요. 옛날에는 개양역이라는 역이 있던 곳이라는데, 국립경상대학교에서 2KM 정도 떨어져있다고 해요. 날씨가 좋지 않아서 일찍 진주역으로 갔는데, 역사가 외관만 엄청 화려하고 내부에는 부대시설이 별로 없더라구요. 근처 카페에서 커피 한 잔 마시고 기차를 탈 생각으로 카페를 찾아봤어요. 제가 다녀온 곳은 커피홀 베이커리예요. 진주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카페들이 많았지만 대.. 2023. 2. 27.
롯데리아 신메뉴 전주비빔 라이스버거 후기 2월 7일, 롯데리아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전주비빔 라이스버거'로, 기간 한정 메뉴라고 해요. 라이스버거의 부활! 롯데리아에서만 판매했던 독특한 메뉴 중의 하나가 빵 대신 밥을 번으로 사용한 '라이스버거' 예요. 2천년대 초반에 출시되어서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메뉴이기도 하고, 현재까지도 롯데리아 서울역사점 같은 일부 매장에서는 판매하고 있어요. 참고 : 롯데리아 신메뉴 야채라이스 햄치즈 후기 롯데리아 신메뉴 야채라이스 햄치즈 후기 롯데리아에서 라이스버거를 재출시할 조짐인가? 같이 버거덕질을 하는 지인이 8월 9일 월요일부터 롯데리아에서 라이스버거 4종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알려주었어요. 이번에 나오는 라이스버거 hititler.tistory.com 롯데리아 신메뉴 야채.. 2023. 2. 8.
맥도날드 신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후기 1월 26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행운버거 판매가 종료되고 나온, 맥도날드의 올해 첫 신메뉴입니다. 이번에 나온 메뉴는 쿼터파운처치즈 BBQ 베이컨이에요. 쿼터파운더치즈는 대중적이라기보다는 매니아 층이 강한 메뉴라서 그런지 베리에이션 메뉴가 잘 출시되지 않아요. 제 기억상 2020년에 출시되었던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정도가 고작이었고, 그 이후에도 출시된 바가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참고 : 맥도날드 신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후기 맥도날드 신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후기 7월 2일, 맥도날드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2020년 하반기가 시작되는 달이라고 여기저기서 신메뉴가 쏟아져나오네요.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입니다. 쿼터파 hititler.t.. 2023. 2. 7.
남춘천역 수제맥주 맛집 - 감자아일랜드 Gamja Island 온의점 요즘은 전국 각지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수제맥주가 있는 거 같아요. 제주도는 제주맥주, 강릉은 버드나무 브루어리, 부산은 갈매기 브루잉처럼요. 춘천에는 스퀴즈 브루어리와 감자아일랜드, 이렇게 2군데의 수제맥주 브루어리가 있어요. 스퀴즈 브루어리는 한때 핫했던 말표 맥주를 생산하는 업체이고, 감자아일랜드는 그렇게 전국구로 대량유통하는 업체는 아니지만 그래도 맥덕(맥주덕후)들 사이에서는 꽤 인지도가 있어요. 원래 감자아일랜드 매장은 춘천시 우두동에 있었어요. 이전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지역 자체가 춘천 시가지와는 거리가 있는 데다가 대중교통으로 가기도 번거롭고, 특히 인근에 같이 연계해서 갈만한 곳이 애매해서 실제로 가본 적은 없어요. 그러다가 온의동 쪽에도 매장이 생겨서 너무 반가웠어요. 감자아일랜드 온의.. 2023.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