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으로 세계여행/아시아 음식점

[일본] 상수/합정 디저트 카페 - 당고집

by 히티틀러 2017. 3. 31.
728x90
반응형

당고집은 이름 그래도 일본식 디저트의 하나인 당고를 파는 가게예요.

꾸준히 인기가 인기가 있는 곳이지만, 특히 요즘 같은 벚꽃철에 특히 많이 화제가 되곤 해요.

예전부터 한 번 가봐야겠다고 생각은 하곤 있었는데, 요새 기사나 sns상에 많이 소개되는 걸 보고 다녀왔습니다.



당고집


6호선 상수역과 2,6호선 합정역 중간 즈음 뒷골목에 위치해있어요.

위치를 보자면 상수역에 조금 더 가까워서 상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남짓 걸려요.

합정역 기준으로도 10분 정도예요.




당고집 메뉴.

가게 이름 그대로 당고가 메인이긴 하지만, 음료나 빙수도 있어요.

오니기리나 오차즈케처럼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메뉴도 있고요.



저는 당고세트와 사쿠라소다를 골랐어요.

봄이니만큼 봄 느낌이 나는 메뉴를 먹고 싶었고, 당고집은 사실 사쿠라 빙수가 유명해요.

하지만 혼자 빙수를 먹기에는 부담스러워서 고른게 사쿠라 소다예요.

그나마도 얼음이 많은 음료라서 많이 망설였지만요.

주문할 때 따로 얼음을 적게 넣어줄 수 있는지 물어봤는데, 많이 당황해하시더니 그렇게 해주신다고 했어요.



당고세트


당고세트는 단팥당고, 녹차팥당고, 딸기팥당고, 간장당고, 4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6,000원이에요.

이 당고는 낱개로도 구입할 수 있는데, 개당 1,700원이에요.

알록달록한 색깔이 보기만 해도 정말 화려해요.


제일 먼저 간장당고부터 시도했어요.

제가 처음 당고를 먹어본 건 2011년 일본 여행을 갔을 때에요.

꼬치에 끼운 동글동글한 경단에 갈색빛 도는 끈적이는 액체가 잔뜩 묻어있었는데, 저는 그게 당연히 메이플시럽이나 조청 같은 거라고 생각했어요.

하나 사서 딱 먹어보니 입 안 가득 퍼지는 간장맛..

돈 주고 산 거니 다 먹긴 했지만, 굉장히 충격적이었어요.

이번에도 두려움 80%에 기대감 20%를 가지고 먹어봤는데, 짭조롬하면서도 달달한 간장 맛이에요.

일본 음식을 먹을 때 맛보는 쯔유를 졸여서 뿌린 느낌?

떡에 간장소스가 들어간 건 아직도 익숙하진 않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무난했어요.

다만 소스가 흘러서 먹기에는 좀 불편해요.

팥당고는 당고 위에 팥소가 올려져있는 건데, 흔히 먹는 팥소 경단과 비슷해요.

녹차팥당고와 딸기팥당고는 색은 예쁘지만, 맛은 그냥 흰 팥앙금 맛이에요.

딸기팥은 딸기맛을 느낄 수가 없었고, 녹차팥은 끝에만 녹차맛이 살짝 느껴지는 수준이에요.

맛 자체는 있지만, 색깔에서 기대되는 그런 맛은 아니었어요.



사쿠라소다


사쿠라소다는 체리맛이 나는 소다음료예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얼음을 조금만 넣어달라고 했더니 음료의 양이 줄어들 수 있다고 했는데, 거의 정량을 주신 거 같아요.



사쿠라소다에는 벚꽃도 하나 올려져 있어요.
소금에 절인 벚꽃이라고 하는데,미지근한 물에 담궈 소금기를 뺀 다음에 벚꽃차로 즐기거나 젤리,양갱, 떡 등의 디저트 재료로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저 꽃 자체를 먹은 건 아니기 때문에 음료에서 딱히 짠맛이 나지는 않아요.
맛은 체리맛이라고 하셨는데, 개인적으로 체리향 음료나 사탕을 그닥 안 좋아해서인지 살짝 인공적인 느낌이 있긴 했어요.
하지만 너무 달지 않고 상쾌한 느낌이라서 좋았네요.
색깔이 분홍분홍해서 딱 요즘 같은 벚꽃철에 어울려요.
친구들에게 사진을 찍어서 단톡방에 보냈더니 다들 너무 예쁘다고 하더라고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