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7 일상 생활기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가기

by 히티틀러 2017. 11. 26.
728x90
반응형

춘천에서 서울을 갈 때는 주로 기차나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 버스는 그닥 타본 적이 없어요.

예전에는 상봉 시외버스터미널과 동서울 버스터미널로 간다고 하는데, 요새는 상봉행 버스는 없어지고 동서울 터미널행 버스만 있는 걸로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몇 달 전 뉴스를 보니 고속버스터미널로도 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얼마 전 강남 쪽에 갈 일이 있었는데, 이 참에 버스 한 번 타보자 싶어서 오랜만에 남춘천역이 아닌 시외버스 터미널로 향했어요.

마지막으로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에 간 게 지난 대만 여행 때였으니까, 거의 1년만이네요.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은 춘천시 온의동 경춘로 2341에 위치해있고, 바로 옆에는 춘천 유일의 이마트가 있어요.

남춘천역에서도 가까워요.

한 블록 남짓의 거리라서 걸어서 10-15분 정도 걸려요.



운행 시간은 다음과 같아요.

매 시간마다 1-2대 정도 운행하고, 무정차예요.

춘천에서 출발하는 첫 차는 오전 6시 50분이고, 막차는 오후 9시입니다.

시간은 1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해요.



미리 예매를 하지 않고 현장에서 버스표를 구매하려고 했어요.

센트럴시티로 가는 줄 알고 있었는데, 도착지에 센트럴시티가 없었어요.

직원 분께 여쭤보니 센트럴시티가 아니라 그 옆에 있는 경부선 고속버스터미널로 간다고 해요.

터미널에 비치된 기계에서 표를 구입할 때는 '강남(경부선)' 을 선택하면 된다고 해요.



춘천 -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버스 요금은 성인 기준 8,000원입니다.

ITX-청춘열차를 이용할 때 춘천역 - 용산역 요금이 7,300원, 남춘천역 - 용산 요금이 7,200원인 점을 감안하면 조금 더 비싸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부담이 될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나는 건 아니예요.

시간은 1시간 30분인데, 춘천역 - 용산역이 1시간 15분 소요되니까 10-20분 정도 더 걸려요.




예전에 춘천에서 지낼 때는 너무 익숙해서 잘 몰랐는데, 서울에서 지내다보니 춘천에 참 군인들이 많다는 점을 새삼스럽게 느껴요.

그래서인지 춘천 시외버스 터미널에도 군인들이 눈에 많이 띄었어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이용객 중 어림잡아 1/4~1/3 정도는 군인인 거 같아요.

그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들도 있고, 심지어 군장점도 있었어요.

1541콜렉트콜이 아직도 있다는 것도 신기해요.

요즘에는 군대에 공용핸드폰을 지급해서 상대방 측으로 연락을 하게끔 한다고 하던데, 콜렉트콜을 쓰는 사람이 많을가 싶긴 하지만요.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곳은 11번 플랫폼이에요.

동서울 버스터미널로 가는 플랫폼이 1번인가 2번이었으니 거리가 있어서 신경써서 타야해요.



출발시간 10분 전 쯤부터 플랫폼에서 버스가 오기를 기다렸는데, 출발시간을 5분 남짓 남겨두고 버스가 도착했어요.

요즘 날도 추운데 굳이 일찍부터 나와서 기다릴 필요는 없는 거 같아요.

출발 5분 전 즈음에 나가면 무난한 거 같아요.



10시 40분 춘천에서 출발하는 버스였는데, 오후 12시 5분 정도에 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원래 예정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한 셈이에요.

사실 서울은 1시간 남짓 지난 후에 도착했으나, 서울에 들어와서 길이 막혀서 시간이 좀 소비되었어요.

하차장은 가장 끝쪽이에요.







예전에는 '서울 간다' 라고 하면 일단 남춘천역부터 가고 봤는데, 시외버스를 이용해보니 꽤 편했어요.

가격이나 걸리는 시간이 ITX-청춘열차보다 좀 더 비싸고 이동시간이 길긴 했지만, 크게 부담이 될 정도로 차이가 나는 건 아니예요.

좌석도 안락했고, 무정차라서 여기저기 들리지 않고 바로 목적지를 향하고요.

고속터미널역도 여러 버스와 지하철 노선이 연결되는 교통의 요지이니만큼, 강남 쪽을 갈 거라면 ITX-청춘열차보다는 버스를 이용하는 게 오히려 더 편리할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