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맘스터치

맘스터치 신메뉴 '찜햇닭' 후기

by 히티틀러 2017. 12. 7.
728x90
반응형

KFC나 맘스터치는 원래 치킨이 메인인 브랜드이다보니 햄버거보다는 치킨 신메뉴가 많이 출시되는 편이에요.

하지만 저는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치킨 쪽에는 큰 관심이 없던 터라 이제까지 딱히 먹어보지는 않았어요.

서울에는 모스버거나 쉑쉑버거 같이 지방에서는 보기 힘든 햄버거 브랜드도 많고, 수제버거집도 많아서 굳이 먹어야할 생각도 없었고요.

하지만 본가로 내려오고 난 이후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아서 늘 고민이었어요.

그러다가 12월 5일에 맘스터치에서 치킨 신메뉴가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맘스터치는 가장 가기 편한 곳이기도 하고, 신메뉴가 나왔다니 궁금하기도 해서 다녀왔어요.

이번에 나온 치킨 신메뉴는 '찜햇닭' 이라고 해요.



찜햇닭 싱글


찜햇닭 가격은 홀 whole 사이즈가 17,000원, 하프 half 가 9,000원입니다.

찜햇닭 윙은 10조각 9,500원, 20조각 1,600원입니다.

찜햇닭 강정은 싱글 4,000원, 커플 8,000원, 단품 16,000원입니다.



싱글 사이즈를 주문했더니 샐러드 용기에 담겨나왔어요.

플라스틱 그릇 사이즈는 지름이 약 12cm 정도 되요.



강정이라서 그런지 순살치킨이 나왔어요.

총 7조각이에요.



달콤 짭조름 매콤?



찜햇닭 이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찜닭 맛을 모티브로 만든 제품이에요.

전반적인 맛은 간장치킨에 가까웠어요.

처음에는 달콤짭조름한 맛이 많이 나는데, 의외로 끝맛은 살짝 매콤해요.

보통 찜닭을 할 때에는 홍고추를 듬성듬성 넣어서 칼칼한 매운맛을 내곤하는데, 아마 그 맛을 낸 게 아닌가 싶어요.

과하게 매운 건 아니라 살짝만 매운 정도라서 매운 걸 잘 못 먹는 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찜햇닭에는 치킨과 함께 뭔가 작고 동글동글한 덩어리도 있어요.

처음에는 튀김옷 조각이거나 위에 뿌린 깨인가 싶었지만, 그렇다고 보기에는 씹는 식감이 과하게 버석버석해요.

알고보니 누룽지네요.

치킨에 떡강정을 넣거나 파채나 감자튀김을 넣는 등 다양한 곁들임을 봤지만, 누룽지가 들어간 건 아마 처음이지 아닐까 싶어요.

보통 마트에서 물을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게 판매하는 그런 누룽지와 비슷한데, 조금 더 두꺼워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닭만 먹는 거보다는 좀 더 다양한 식감도 즐길 수 있고, 찜닭이라는 토속적인 음식의 느낌도 살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생각해요.

실제 찜닭에 누룽지가 들어가는지 여부는 잘 모르겠지만요.

다만, 그렇게 딱딱한 편은 아니라도 이가 부안 좋으신 분은 주의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맘스터치에서 치킨을 처음 먹어봤는데, 싱글 사이즈로 주문하니까 양도 딱 적당하고 혼자서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양과 가격이네요.

포장해서 맥주를 곁들여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