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하면 딱 떠오르는 오래된 맛집이 몇군데 있어요

명동교자, 하동관 등과 함께 명동돈까스도 그 중 하나예요.

1983년 오픈해서 30년 넘게 그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곳으로 ,조경규 작가의 웹툰 '오므라이스 잼잼' 21화에도 나온 유명한 곳이에요.

작년에 명동교자를 다녀온 이후, 한번쯤 가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다가 이번에 다녀왔어요.



명동돈까스


명동돈까스는 명동 3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롯데영플라자 앞 유네스코거리에서 스킨푸드-아리따움이 있는 골목에서 왼쪽으로 꺾으면 금방 나와요.

어렵지는 않은데, 명동은 매번 갈 때마다 이상하게 길을 헤메네요.



명동돈까스 메뉴.

가장 베이직한 메뉴는 등심으로 만든 로스가스이고, 그 외 안심으로 만든 히레가스, 생선가스 등 메뉴는 6가지로 가짓수가 많지 않아요.

가격은 일반적인 돈까스 전문점에 비해서 살짝 비싼 편이었어요.



로스가스


돈까스에 채썬 양배추, 단무지 3조각, 겨자 약간이 나와요.

일본 스타일로 다 썰어져서 나오기 때문에 젓가락만으로 쉽게 먹을 수 있어요.

샐러드 소스와 돈까스 소스는 따로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어서 취향껏 뿌려먹으면 됩니다.



30년 역사가 그냥 이루어진 게 아니구나!



제가 먹어본 돈까스 중에서 몇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수준급의 돈까스였어요.

두툼한 건 기본이고, 엄청 바삭바삭해요.

튀김류는 바삭해야 제맛이라고 생각해서 돈까스나 탕수육이나 소스를 뿌려먹기보다는 찍어먹는 찍먹파거든요.

그런데 여기 돈까스는 소스를 뿌려도 파삭한 식감이 계속 남아있어요.

소스도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거 같아요.

시판 소스는 특유의 톡 쏘는 맛이 있는데, 여기는 적당히 달달하면서도 부드러웠거든요.

정말 희한한 사실은 돈가스나 소스나 그렇게 간이 세지도 않고 강한 맛이 없는데 담담하게 맛있어요.

곁들여나오는 단무지를 같이 먹으면 살짝 새콤한 맛이 더해져서 뒷맛이 깔끔하고요.

무엇보다 다른 돈까스점에서 늘 아쉬웠던 세세한 점들까지도 전부 제 취향에 가까웠어요.

돈까스에 채썬 양배추 샐러드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양도 적을 뿐더러 드레싱에 범벅이 되어 나오는 게 대부분이었어요.

저는 샐러드를 많이 먹는데다가 샐러드에 드레싱이 많은 걸 별로 안 좋아해요.

아예 빼달라고 얘기해서 생야채만 먹기도 하거든요.

여기는 샐러드 양 자체도 수북하게 많이 주는데다가 드레싱을 뿌리지 않은 채 줘서 제 취향껏 뿌려먹을 수 있었어요.

드레싱도 땅콩이 베이스인 듯 고소해서 자꾸 먹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어요.

오히려 여기에서는 드레싱을 많이 뿌려먹었어요.

돈까스에 겨자를 곁들여먹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그 맛도 참 매력적이었어요.

매운 걸 잘 못 먹으니 살짝만 콕 찍어서 먹으면 매콤한 겨자향이 연하게 올라오면서 느끼함도 잡아주고, 마치 다른 메뉴를 먹는 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돈까스에 밥과 된장국도 같이 제공되요.

된장국은 일본 미소를 쓴 거 같지는 않고, 그냥 무난했어요.

밥은 좀 떡져있어서 살짝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 정도는 괜찮아요.



코돈부루


코돈부루는 돈까스에 치즈와 야채가 들어간 일종의 치즈돈가스예요.

안에 파를 많이 넣었는지, 파 향이 많이 나더라고요.

치즈 및 부재료 때문에 돈까스 자체의 식감이나 맛은 좀 덜하지만, 다른 데에서 먹는 치즈돈까스보다 훨씬 덜 느끼해요.

로스가스는 식사의 느낌이라면 코돈부루는 맥주 한 잔 곁들이고 싶은 느낌이었어요.









돈까스가 다 거기서 거기지.. 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먹어보니 명동돈까스의 유명세가 그냥 생긴게 아니더라고요.

외국인들이  많은 명동바닥에서 여기는 대부분이 한국인인데가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도 꽤 많다는 점에서 이 가게의 역사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었어요.

가게도 청결하고, 일하시는 분들도 매우 친절해서 더 기분이 좋았네요.

앞으로 명동가면 꼭 여기를 다시 와야겠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명동1가 59-13
도움말 Daum 지도

'일상 생활기 > 2016 일상 생활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이태원 지구촌축제  (21) 2016.10.15
피자스쿨 '아이리쉬 포테이토 피자' 후기  (30) 2016.10.06
명동맛집 - 명동돈까스  (42) 2016.09.30
부산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20) 2016.09.25
보라매공원 음악분수  (18) 2016.09.25
지하철 충돌?  (22) 2016.09.18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와우..히티틀러님 입맛에 최상위권 돈까스이면 정말 훌륭한 돈까스일 것 같아요.
    괜히 오랜 기간 이어온 맛집이 아닌가 봅니다..ㅋㅋ
    겉보기엔 평범한 돈까스인데 히티틀러님 후기 보니까 얼마나 맛있을지 궁금합니다!

    2016.09.30 11: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래된 곳이라는 정보 때문에 맛이 더 그렇게 느껴지진 모르겠어요.
      하지만 먹어본 중에서 꽤 수준급의 돈까스는 맞는 거 같아요.
      소스를 뿌려도 파삭거리는게 너무 신기하더라고요ㅎㅎ

      2016.09.30 12:50 신고 [ ADDR : EDIT/ DEL ]
  3. 저두 제가 먹어본 경험으로는 돈까스가 거의 고만고만 하던데 히티틀러님 평을 들으니 이곳 꼭 가보고싶네요
    예전엔 명동 자주갔었는데 ᆢ요즘 외국인들도 넘많고 복잡시런것같아 뜸해졌어요ㅎ

    2016.09.30 11: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새 명동은 외국인들이 화장품 사러가는 곳으로 전락한 거 같아요.
      길거리에서 한국어 듣기는 힘들고 다 중국어, 일본어....
      저도 그랫 잘 안 가게 되요ㅎㅎㅎ

      2016.09.30 12:52 신고 [ ADDR : EDIT/ DEL ]
  4. 가끔 명동에 가면 그냥 지나치기만 했는데...
    다음에는 꼭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2016.09.30 12: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명동가면 한번쯤 들려본 만한 곳인 거 같아요.
      고만고만한 관광식당을 갈 게 아니라요.
      다음에는 하동관을 한 번 가볼까 생각하고 있어요ㅎㅎㅎ

      2016.09.30 12:57 신고 [ ADDR : EDIT/ DEL ]
  5. 명동교자만 있는줄 알았는데 명동돈까스도 있었군요^^ 돈까스좋아하는 저로썬 정말 천국과도 같은곳이네요~ 요즘 명동은 중국분들이 많이오셔서 사람이 더많아졌겠어요 워낙에 발 디딜 틈도 없는 곳이긴해서 큰 차이도 없겠지만요^^ 그나저나 얼마나 바삭한지 히티틀러님의 칭찬이 가득한 곳이니 나중에 명동에가면 이곳은 꼭 가봐야겠습니다^^

    2016.09.30 12: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소스를 듬뿍 뿌렸는데도 바삭함을 잃지 않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잘 만든 일본식 돈까스에 양이나 푸짐함은 한국 스타일이 가미된 듯한 곳?
      여기가 달래 맛집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라진님도 드셔보시면 후회 안 하실 거예요ㅎㅎ

      2016.09.30 13:00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도 그 웹툰 봤어요!(사실 단행본으로도 갖고 있습니다 ㅋㅋ)
    돈까스 나오는 부분 보면서 침을 삼켰던 기억이 나는데, 사진으로 봐도 역시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_+
    먹다가 좀 느끼하다 싶으면 겨자도 곁들여서 먹고.. 맛있겠어요. :D

    2016.09.30 12: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웹툰으로만 봤는데, 잔잔한 가족이야기와 음식을 잘 조화시키고 음식을 참 맛있게 잘 그리셔서 좋아해요.
      물론 제 입맛에 그렇게까지 맛있지 않았던 적도 있지만요ㅎㅎ
      명동돈까스는 이 웹툰으로 처음 알았는데, 진짜 맛있긴 해요.
      겨자는 매워서 평소엔 아예 손도 안 대는데, 살짝 콕콕 찍으면 맛도 깔끔해지고 좋더라고요.

      2016.09.30 13:10 신고 [ ADDR : EDIT/ DEL ]
  7. 명동 돈까스는 원래 좀 유명하죠~ㅋㅋ
    저도 오래전에 한 번 가고, 요즘엔 아는 곳 위주로 다니는데~

    2016.09.30 1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은 맛집이 넘쳐다나보니 이런 오래된 곳을 더 찾아가고 싶어져요.
      1년만에 폐업하는 음식점이 넘쳐나는 시대에 몇 십년씩 운영하는 곳은 무슨맛일까 싶기도 하고요.
      여기는 성공입니다ㅎㅎㅎ

      2016.09.30 22:21 신고 [ ADDR : EDIT/ DEL ]
  8. 저도 서울에 출장간김에 친구를 만난적이 있는데 친구가 명동하면 명동칼국수와 명동돈까스 그리고 몇군데를 말해주더라고요. 그것들 중에 메뉴 고르라고..그래서 명동 돈까스 간적이 있었어요. 저희들이 갔었을때는 퇴근후라서그런지 줄을 섰던 기억이 있네요... 오래된 일이라 그 돈까스의 맛은 기억못하지만 간만에 고향친구 만나서 즐거운 회포 푼 좋은 기억은 있어요.

    2016.09.30 14: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명동칼국수와 명동교자, 하동관이 명동에서 가장 유명한 노포가 아닐까 해요.
      저는 8시 조금 넘어서 가서 줄을 서진 않았지만, 자리도 거의 다 차있고 계속 사람이 오더라고요.

      2016.09.30 22:23 신고 [ ADDR : EDIT/ DEL ]
  9. 햐!
    30년의 긴 세월동안 변함없는 먹거리를
    이렇게 먹어볼수 있는 집이 있었군요..

    세월은 변해도 나오는 음식들은 별로 변하지 않은
    모습 같습니다..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편안한 주말 잘 보내시기 바라면서..

    2016.09.30 14: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런 오랜 맛집은 한번쯤은 꼭 다녀오고 싶어요.
      외국 나가보면 몇 백년 된 오래된 음식점들이 많은데, 우리나라에는 그런 곳이 없어서 좀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거든요.
      이제까지는 우리나라의 파란만장한 현대사 때문에 그렇다고 해도 앞으로 이런 가게들이 몇 대에 걸쳐서 오래 번성했으면 좋겠어요.

      2016.10.01 02:42 신고 [ ADDR : EDIT/ DEL ]
  10. 앗,, 이건 먹어본 적이 없는 돈까스인데!!
    제가 돈까스를 엄청 좋아하거든요^^ㅎ
    서울로 여행을 가면 이 아이는 꼭 찜입니다.

    2016.09.30 14: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명동 교자는 자주 갔었는데, 돈까스는 한번도 못가봤네요, 로스까스 가격이 13000원이니 말씀처럼 꽤 비싸긴 하네요.
    그래도 바삭하고 두툼하고 정말 맛있게 드신 것 같아서 저도 기회가 되면 꼭 방문하고 싶네요.
    예전엔 회사가 명동에 있어서 그때 알았다면 월급받는 날 점심으로 딱이었을텐데.. 이제야 알게되서 조금 아쉽네요^^

    2016.09.30 15: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가격이 돈까스 치고는 비싸지만, 그만큼의 값어치는 하는 곳이에요.
      신기했던게 소스를 왕창 뿌렸는데 시간이 지나고 바삭함이 계속 가요.
      나중에라도 가서 드셔보세요!

      2016.10.01 02:49 신고 [ ADDR : EDIT/ DEL ]
  12. 코돈부루! 그냥 치즈 돈까스보다 훨씬 좋을것 같은데요. 치즈돈까스는 먹다보면 굳어서 더 짜게 느껴지던데
    치즈와 야채가 함께 들었다니 약간 고기로 감싼 고로케느낌?
    뭣보다 한쪽에 겨자소스를 보니 입에서 침이 -ㅠ- 츄릅.

    2016.09.30 16: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파랑 야채가 들어가 있어서 일반 돈까스보다 느끼함이 덜하고 깔끔해요.
      전 매운 걸 잘 못 먹는게, 살짝만 콕콕 찍어서 먹으니 알싸한 맛이 돌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ㅎㅎㅎ

      2016.10.01 02:55 신고 [ ADDR : EDIT/ DEL ]
  13. 캬...여기 정말 오래된 집인데 그동안 잊고 살았네요. 한 때 돈까스하면 이집이었는데 ...히티틀러님 덕택에 추억여행을 합니다ㅎㅎ

    2016.09.30 19: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래된 맛집을 찾아가는 것도 재미인 거 같아요.
      소위 노포들이 오래오래 대를 이어서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2016.10.01 02:58 신고 [ ADDR : EDIT/ DEL ]
  14. 돈까스로 30년의 역사라니.. 멋진 곳이군요..웹툰에도 나온적 있다고 하니...ㅎㅎ 서울에 갈 기회가 된다면 들러봐야겠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16.09.30 2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이름만 듣다가 가본 건 이번이 처음인데, 이름값 하더라고요ㅎㅎㅎ
      절대강자! 님께서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6.10.01 02:59 신고 [ ADDR : EDIT/ DEL ]
  15. 오!! 저도 명동에 놀러갔다가 길을 헤메는 도중에 배가고파서 밥먹으려고 찾는데 우연히 눈에 띄여서 여기갔었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기분좋았던기억이 히티틀러님 블로그보니 생각나네요ㅎ

    2016.09.30 22: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우연히 다녀오신 곳이 맛집이셨군요.
      전 이전에 여기가려다가 못 찾고 빙빙 돈 적도 있는데요ㅎㅎㅎ
      명동돈까스의 명성은 진짜 그냥 생긴 게 아니더라고요.

      2016.10.01 03:04 신고 [ ADDR : EDIT/ DEL ]
  16. 여기 유명한 곳이죠. 근데 전 가본지 십년도 넘었어요 ㅎㅎ 맛있었는데.. 이제 먹고파도 못먹는 돈까스.. 대리만족했습니다!!!

    2016.09.30 23: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liontamer 님 이야기 들을 때마다 마음이 아파요.
      먹고 싶은 걸 못 먹는 고통이라니ㅠㅠ

      2016.10.01 03:09 신고 [ ADDR : EDIT/ DEL ]
  17. 오오 명동가면 자주 먹는 돈까스군요. 여기는 가본 기억은 없지만요.. 그런데 명동이라그런지 가격이 비싸긴 하네요 ㅠㅠ
    코돈부로는... 예전부터 궁금했던건게 왜 저런 이름일까요? 치즈돈까스도 아니고.. 그런데 치즈에 파가 들어가있으면 정말 맛있어서 저는 무진장 좋아해요~~

    2016.09.30 23: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명동이나 남산이 돈까스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데가 여기인 거 같아요.
      코돈부로 이름은 어디서 비롯된 건지는 저도 모르겠어요.
      일본어도 모르고, 들어본 건 이번이 처음이라;;;

      2016.10.01 03:11 신고 [ ADDR : EDIT/ DEL ]
  18. 우와 ㅎㅎ 맛있어보이네요^^

    2016.10.01 00: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대학교를 코옆에서 다녔는데도 못먹어봤는데
    언젠가 꼭 먹으러 가야겠어요 ㅋㅋ

    2016.10.01 01: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어느 대학 다니셨는지 알겠네요ㅎㅎㅎ
      대학 시절 못 드셨으니 지금이라도!!!

      2016.10.01 03:14 신고 [ ADDR : EDIT/ DEL ]
  20. 명동하면 명동 칼국수랑 명동 돈까스가 딱 떠올라요.
    한국 살 때 여기 가봤어요. 맛있었다고 기억하고 있구요.
    우와~ 가본 적 있는 식당을 보니까 반가워요. 여전히 맛있어 보이네요. ^^*

    2016.10.02 04: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래된 곳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추억을 담고 있는 곳이라서 더 정겨운 거 같아요.
      여긴 아직도 맛있고, 장사 잘 되고 있습니다ㅋㅋㅋ

      2016.10.02 14:15 신고 [ ADDR : EDIT/ DEL ]
  21.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저는 일본식돈까스의 냉장 등심.안심 성형(포션육) 및
    냉장 돈육만을 사용한 한 번 얼린 수제돈까스를 전문으로 제조 전국으로 유통하는
    (주)이삭푸드를 운영하는 관계로 돈까스 관련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찾아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10.04 16: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그러셨군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상업이 번창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2016.10.05 01:54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