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맘스터치

맘스터치 신메뉴 '치킨커틀렛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18. 2. 22.
728x90
반응형

2월 22일, 무슨 날일 것도 같지만 아무 것도 아닌 날에 맘스터치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

가장 최근에 출시된 햄버거가 작년 8월 22일에 출시된 '딥치즈버거' 였으니, 무려 반 년만에 나오는 신메뉴네요.



참고 : 맘스터치 신메뉴 '딥치즈버거' 후기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치킨커틀렛버거' 예요.



치킨커틀렛버거 세트


치킨커틀렛버거 가격은 단품 3,200원, 세트 5,4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469kcal, 세트 919kcal 입니다.




맘스터치 치킨커틀렛버거 크기는 지름이 약 9cm 이고, 높이는 6cm 내외예요.

원래 사진빨을 믿으면 안 되지만 좀 더 두툼할 줄 알았는데, 그냥 보통 사이즈였어요.



치킨커틀렛버거는 번에 통가슴살패티, 채썬양상추, 우스터 소스,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치킨커틀렛'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치킨까스를 모티브로 만든 메뉴인 거 같아요.

예전에 롯데리아에서 '포크커틀렛버거' 라고 돈까스 버거가 있긴 했지만, 치킨까스 버거는 이번에 처음 출시된 거 같아요.



피클이 없네?



가장 먼저 눈에 띈 사실은 햄버거에 피클이 없다는 점이었어요.

피클이 뭐가 대수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맘스터치는 유난히 피클을 좋아해요.

홈페이지 메뉴 사진을 쭉 보고 있으면 리샐버거를 제외하고는 전부 피클이 들어있어요.

다른 메뉴가 패티가 닭을 튀겨 만든 거니 느끼함을 잡기 위해서 넣는다고 하지만, 불고기버거에까지 왜 피클을 빼놓지 말고 넣는지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어쨌거나 피클을 안 좋아하는 저는 반가운 일.



내용물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치킨 패티가 두툼해요.

패티는 약간 매콤하게 시즈닝이 되어있어요.

광고 사진을 보면 패티 위에 소스를 뿌렸던데, 바로 빵 위에 소스를 뿌리고 그 위에 패티를 올린 건 살짝 아쉬웠어요.

이러면 빵이 소스를 흡수해서 금방 눅눅해지거든요.




하지만 이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버거에는 흔히 들어가는 양상추가 대신 채썬 양배추가 들어가요.

이 점도 치킨까스 컨셉을 더 살려주는 포인트인 거 같아요.

보통 분식집이나 돈가스집에서 돈가스나 치킨가스를 주문하면 옆에 채썬 양상추를 같이 주곤 하잖아요.

소스도 비슷해요.

약간 노란빛이 도는게 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식자재마트 같은 데 가면 1kg 단위 대용량으로 팔 거 같은 그런 익숙한 소스요.



진짜 치킨까스 비슷한 느낌이네



일반적인 치킨까스와 닭가슴살 패티는 좀 식감도 다르고, 패티에 약간 매콤한 시즈닝이 되어있긴 하지만, 진짜 치킨까스를 먹는 느낌과 비슷해요.

빵 속에 치킨가스 한 토막 잘라넣고, 옆에 나온 양배추채를 소스에 슥슥 비벼서 떠넣은 다음에 한꺼번에 앙~ 하고 먹는 느낌이랄가요.

소스도 우스터소스인데다가 소스에 듬뿍 버무려진 양배추채가 그 느낌을 더 살려주는 거 같아요.

양상추 대신 양배추가 들어간 점은 일장일단이 있었어요.

보통 양상추는 맥도날드를 제외하고는 큼직큼직한 사이즈로 들어서 아삭한 식감을 내주는데, 양배추는 잘게 채쳐진 상태다보니 그런 식감은 좀 비슷한 편이에요.

다만 양상추는 딜리버리나 테이크아웃을 한다거나 만들어놓은지 시간이 좀 지나면 물이 나오고 금방 숨이 죽어버리는데,양배추채는 그런 경향이 덜해서 좀 시간이 지나도 어느 정도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약간은 불갈비버거 같기도 했어요.

KFC나 맘스터치 등 치킨이 메인인 패스트푸드점에 치킨불고기버거 같은 메뉴는 있지만, 보통 통살패티가 아닌 냉동다짐육패티를 써서 좀 아쉬웠거든요.

전반적으로는 달콤짭조름한 게 맛있었네요.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은 맛이에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