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일, KFC에서 사이드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통 오징어 바이트' 로, 시즌 한정 메뉴예요.



오징어?



오징어가 들어간 메뉴는 롯데리아에서 오징어버거와 오징어링이 있었지만, 둘 다 단종되고 난 이후 1년 이상 관련된 메뉴가 없었어요.

그런데 KFC에서 뜬금없이 오징어바이트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이게 뭔가 싶었어요.

해산물이 들어간 메뉴 자체가 KFC에서 처음이지 않을까 싶어요.



통오징어 바이트


통오징어바이트는 8조각에 1,900원입니다.

홈페이지에 메뉴가 올라와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알 수 없지만, 칼로리는 75kcal 이라고 해요.

광고 사진에는 오징어바이트를 소스에 찍어먹는 걸로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오징어바이트 위에 소스가 뿌려진 상태로 제공되었어요.




통오징어바이트는 모양이 조금씩 다 달랐어요.

크기는 가로, 세로 전부 3cm 내외였어요.



튀김옷 안에는 진짜로 오징어 통살이 들어있어요.

맛 자체는 보이는 그대로 대왕오징어 튀김 맛이었어요.

소스는 마요네즈 베이스에 조금 달달한 편이었지만, 튀김맛에 영향을 줄만큼 강한 맛은 아니예요.



KFC는 분식집을 해보고 싶은 건가?



KFC의 사이드 메뉴 중에는 '텐더 떡볶이' 라는 메뉴가 있어요.



참고 : KFC 신메뉴 '꿀씨앗볼' & '텐더떡볶이' 후기



튀긴 떡에 치킨텐더 1조각을 넣고, 떡볶이소스를 뿌려주는 메뉴인데, 현재도 판매 중인 메뉴예요.

떡볶이와 궁합이 잘 어울리는 음식 중 하나가 튀김이잖아요.

왠지 텐더떡볶이와 통오징어바이트를 같이 주문해서 소스에 튀김을 찍어먹어야만 할 거 같은 강한 충동이 들었지만 참았어요.

맛 자체이나 가격 자체는 무난했지만, 왜 이 메뉴를 출시했는가는 참 의문인 메뉴예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즘 KFC 메뉴가 재미있네요ㅋㅋ
    정말 분식집을 하려나봅니다^^
    근데 한 번 정도는 먹어보고픈
    충동이 생기는군뇨^^

    2018.12.06 08: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 자체는 다 아는 맛이에요.
      진짜 오징어 통살이 큼직하게 들어있고, 튀김옷이 바삭해서 분식점 오징어튀김보다 맛있드라구요ㅎㅎ

      2018.12.06 11:00 신고 [ ADDR : EDIT/ DEL ]
  2. 메뉴가 점점 분식집에 나오는 것들이 생기네요 ㅎㅎㅎㅎㅎ

    2018.12.06 11: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게요.
      식사를 한 상태라 아니라면 텐더떡볶이도 주문했을 거 같아요ㅎㅎ

      2018.12.06 21:04 신고 [ ADDR : EDIT/ DEL ]
  3. ㅋㅋ 한국 KFC의 분식집 사업!
    괜찮은데요. ^^

    2018.12.06 13: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튀김옷에 가려진 오징어 살 대박인데요.
    침이 꿀꺽 넘어갑니다.ㅎㅎ

    2018.12.06 16:4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렴한 대왕오징어겠지만, 진짜 통살이 꽤 큼지막했어요.
      튀김옷도 얇은 편이고요.
      KFC에서 나왔다는 게 조금 의외였지만, 맛은 괜찮았답니다.

      2018.12.06 21:05 신고 [ ADDR : EDIT/ DEL ]
  5. 오늘도 쇠자 등장이요~^^
    숨겨진 오징오살 큼직한게 먹을만 하겠어요~^^

    2018.12.06 17: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정말 통오징어 살이네요.
    가끔 감튀가 지겨울때가 있는데, 쫄깃한 오징어로 갈아타야겠습니다.
    햄버거가 아니라, 오튀 먹으러 곧 다녀와야겠네요.ㅎㅎㅎ

    2018.12.06 19: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분식점에서 파는 오징어 튀김은 오징어는 조금이고, 튀김옷만 많았던 거 같은데, KFC는 진짜 통오징어 살이 큼직했어요.
      튀김옷도 바삭한 편이고요.
      햄버거에 오튀에 맥주 시켜도 좋을 듯요ㅎㅎ

      2018.12.06 23:11 신고 [ ADDR : EDIT/ DEL ]
  7. 히티틀리님은 향상 자를 이용해서 크기를 확실히 알려 주시니 도움이 됩니다. 하하하 아마도 제가 본 사진중에 자로 길이를 까지 재어 가면서 상세한 리뷰는 님이 처음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2018.12.06 22: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재미삼아 시작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계속해요ㅎㅎ
      가끔 컨셉을 베껴가는 데도 잇더라고요.

      2018.12.06 23:11 신고 [ ADDR : EDIT/ DEL ]
  8. 분식집을 점령하려나봐요 KFC가,,ㅋㅋ
    제가 갔을 땐 왜 안보였을까요??ㅠ
    오징어가 들어가면 바로 겟 했을텐데..ㅋㅋ

    2018.12.06 22: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틀 전인가 출시된 신메뉴라 아마 가셨으 땐 없었을 거예요.
      게다가 시즌한정 메뉴라서 메뉴판에도 제대로 반영이 안 되어있었거든요.

      2018.12.06 23:12 신고 [ ADDR : EDIT/ DEL ]
  9. 가성비 정말 좋네요.
    막내 동생이 오징어 정말 좋아하는데.. 알려주면 좋아하겠네요.
    링크 보내줘야겠습니다. ㅎㅎ
    KFC 분식도전!! 멋진데요. ㅋ

    2018.12.07 00: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분식 도전은 제가 지은 맛이예요.
      KFC에서 오징어튀김이라니 좀 낯설었지만, 예상 외로 나쁘지 않았어요.

      2018.12.07 00:07 신고 [ ADDR : EDIT/ DEL ]
  10. 저도 오늘 kfc에서 햄버거세트와 오징어를먹어보았는데 맛은 나쁘지 않았는게 뭔가 햄버거와 안어울리는것같은느낌을받았어요 ㅎㅎ그래두 저렴해서 가볍게 먹기좋은거같아요 맥주까지 팔아서 맥주와 가치먹으면 괜찮은 안주가 될꺼같아요 ㅎㅎ
    공감꾸욱 조심히누르고 다녀갑니닷 ㅎㅎㅎㅎ

    2018.12.07 00: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신메뉴라 요거만 먹어봤어요.
      햄버거와의 조합은 안 어울릴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텐더 떡볶이에 통오징어바이트, 맥주로 분식+맥주 구성이 정말 좋을 거 같았어요ㅎㅎㅎ

      2018.12.07 00:38 신고 [ ADDR : EDIT/ DEL ]
  11. 호. 크기가 제법이네요. 통새우라는 말에 관심이 가네요. 이따 출출할 때 생각해봐야겠어요~

    2018.12.07 12: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통새우는 아니고, 통오징어예요.
      출출할 때 먹기에는 양이 적어요.

      2018.12.07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 ㅋㅋㅋ 블라디보스톡 여행중 먹은 새우에 집착. 글자도 통새우로 보는 이상한 현상. 저 오징어는 튀김을 종류를 제일 좋아해요. 볶음이나 데쳐서 초고추장 찍는 것보다. 고소해서요~

      2018.12.07 13:02 신고 [ ADDR : EDIT/ DEL ]
  12. 오... 말씀을 듣고보니 떡볶이랑 같이 주문해서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KFC에서 치킨이 아닌 음식은 괜히 어색한데, 평이 좋아서 궁금해요 +_+ ㅋㅋㅋ

    2018.12.07 15: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가격 대비 양을 감안하면 가성비가 좋은 편은 아닌데, 일단 통오징어살이 큼직하게 들어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어요.
      사실 오징어튀김이 맛없기도 힘들잖아요ㅋㅋ

      2018.12.08 00:41 신고 [ ADDR : EDIT/ DEL ]
  13. 엥.. 이거 신메뉴였군요.. 어제 kfc 다녀왔는데 이걸 먹어볼껄 그랬나요 ㅎㅎ

    2018.12.08 01: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신메뉴라고 하는데, 저도 긴가민가햇어요.
      홈페이지에 정보가 없었거든요.
      한정 판매라고 해서 잠깐 반짝 팔고 말 건가봐요ㅠㅠ

      2018.12.08 22:09 신고 [ ADDR : EDIT/ DEL ]
  14. ㅋㅋㅋ 분식집 KFC.ㅎㅎ

    2018.12.08 19: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텐더떡볶이에 오징어튀김이면 아무리 봐도 분식 느낌이라서요.
      여기에 맥주 곁들이면 나름 안주가 될 거 같긴 하지만요ㅎㅎ

      2018.12.08 22:09 신고 [ ADDR : EDIT/ DEL ]
  15. 세세하게 사이즈까지!ㅎㅎ kfc코리아가 여러도전을하는거같네요

    2018.12.08 21: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새로운 도전은 많이 하는 거 같은데, 결과는 솔직히 영... 이네요.
      딱히 돈 주고도 안 사먹을 거 같은 메뉴가 너무 많아요ㅠㅠ

      2018.12.08 22:19 신고 [ ADDR : EDIT/ DEL ]
  16. 이거 글차나도 궁금했어요.
    kfc는 발 끊었는데 요것 때문에 가보고 싶은 맘이 생겼다져~
    근데 기간 한정이라니 아마도 못 갈지 싶네여. 게을러서~ㅋㅋ

    2018.12.09 09: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평이 좀 갈리는 거 같았어요.
      맛있다는 분도 계시고, 이거 먹고 탈 났다는 분도 계시고...
      그냥 KFC 간 김에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먹어보는 거라면 모를까, 우정 갈 필요는 없어요ㅎㅎ

      2018.12.09 19:54 신고 [ ADDR : EDIT/ DEL ]
  17. 커넬분식인 건가요. ㅋㅋㅋ
    KFC는 가만 보면 신제품 기획이나 마케팅에서 뭔가 허당기가 보이는 것 같아요. -_-;;

    2018.12.10 12: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우리식으로는 할아버지 분식집으로ㅋㅋㅋ
      마케팅은 잘 모르겠고, 기획은.. 진짜 허당인 거 같아요.
      괜찮은 게 별로 없네요ㅠㅠ

      2018.12.10 22:17 신고 [ ADDR : EDIT/ DEL ]
  18. 마침 할인도 해서 먹어볼까 하는데 고민 되네요 ㅎㅎㅎ 그냥 분식집 가서 오징어 튀김 사오는게 더 나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후기 잘 보고 갑니다

    2019.02.04 13: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KFC에 어차피 가서 버거든 치킨이든 먹을
      계획이었는데 , 이런 것도 있네? 할인하네? 해서 먹는 거라면.. 나쁘진 않아요.
      하지만 굳이 이걸 사먹을 필요는 솔직히 없을 거 같아요.
      그냥 분식집 오징어튀김이 더 나을 거 같습니다ㅋㅋㅋㅋ

      2019.02.04 15:11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