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야기

제 블로그의 글이 다음 PC메인에 올라왔어요! - 51번째

by 히티틀러 2019. 1. 31.
728x90
반응형


1월 31일, 오랜만에 제 블로그의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왔어요.

지난 11월 13일 이후, 약 2달 만의 다음 메인이에요.



원글 : 맥도날드 '골든 에그 치즈버거' 리뉴얼




그 사이에도 다음 메인에 노출된 적이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이전에는 티스토리 앱으로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다음 메인에 올라갔는지 여부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지난 12월 티스토리 통계가 개편되면서 유입경로가 삭제되었고,  PC로만 자세한 통계 확인이 가능하고, 모바일로는 불가능해지니 다음 메인에 올라갔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힘들어졌어요.

통계의 기타유입에 다른 글과 비교해 비정상적으로 수치가 높고, https://www.daum.net 이라는 경로로 되어있을 때에는 '혹시?'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실질적으로 내 글을 메인에서 본 것도 아닌지 긴가민가한 게 사실이었고요.



1월 31일 다음 PC 메인


이번에 다음 메인에 올라온 글은 새로 리뉴얼된 맥도날드 시그니처버거인 '골든 에그 치즈버거' 예요.

올해의 첫 글부터 역시나 햄버거네요.

다음 모바일 노출은 안 되고 PC 노출만 되었어요.

PC 메인의 경우 하루종일 노출이 되는 게 아니라 글이 자주 바뀌는데, 여러 번의 시도 끝에 간신히 제 글이 나온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1월의 마지막 날에 짧게라도 다음 메인이 되어서 기쁘네요.




히티틀러의 여행이야기를 찾아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