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0 일상 생활기

긴급재난지원금 수령 - 동사무소에서 지역상품권 수령

by 히티틀러 2020. 5. 31.
728x90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사태로 정부는 전국민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어요.

지급 액수는 14조원을 넘어서 전체 지급대상 가구의 97%가 수령을 완료했다고 해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체크카드 포인트나 선불카드, 지역상품권 등으로 수령받을 수 있어요.

저희 집은 지역상품권으로 신청했다고 해요.



신청은 이미 온라인으로 완료했고, 연락받은 날짜에 동사무소를 방문했어요.

원래는 세대주인 아버지께서 방문해야하는 거지만 시간이 맞지 않아서 제가 대신 다녀왔어요.

대리인이 수령할 때에는 위임장과 세대주의 신분증, 그리고 본인 신분증이 필요했어요.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건 딱히 필요하지 않았어요.



긴급재난지원금 관련한 업무는 일반 창구와는 분리되어 다른 공간에서 따로 처리하고 있었어요.

가기 전에는 방문 날짜도 요일제로 진행하고 있고, 지금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사람이 많을 줄 알았어요.

그래서 좀 애매한 시간대에,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방문했는데, 예상 외로 사람이 없었어요.

대부분은 사용이 간편한 카드나 모바일로 발급받아서 그런건지, 신청을 좀 늦게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1분도 대기 없이 바로 가서 일처리했습니다.



5인 가족이라 100만원 상당의 종이 지역상품권을 수령받았어요.

제가 살고 있는 춘천 지역의 춘천사랑상품권이 아니라 강원도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원상품권으로 주네요.

신용/체크카드나 선불카드는 8월 31일까지 전부 소비하지 않으면 포인트가 소멸되는데, 종이 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 안에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강원상품권은 5천원, 1만원, 5만원권, 이렇게 3종류가 있는데, 전부 5만원권이에요.

혹시 소액권도 섞어줄 수 없는지는 물어봤는데, 그건 안 된다고 하네요.

사실 긴급재난지원금이 나온다고 해도 부모님이 쓰실 거라고 생각했지 제 수중에까지 오진 않을 줄 알았는데, 가족 인원 수대로 1/n 해서 받았습니다.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