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기타

CU 신제품 XXL 어니언 버카롱 후기

by 히티틀러 2020. 9. 3.
728x90
반응형

CU에서 햄버거 모양의 마카롱 신상품이 출시되었어요.

종류는 2가지로, 단짠단짠 버카롱와 XXL 어니언 버카롱이에요.

햄버거 블로거로써 한 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꽤 인기가 있는지 가는 편의점마다 없더라구요.

그 이후로 개인사가 바빠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데, 제 인스타그램을 보시는 분이 혹시 이 제품을 리뷰할 생각이 없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XXL 어니언 버카롱


저는 단짠단잔 버카롱은 못 샀고, XXL 어니언 버카롱만 구입했어요.

XXL 어니언 버카롱 가격은 CU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으로, 가격은 2,400원입니다.

중량은 62g 이며, 칼로리는 273kcal 입니다.

최근 파파이스에서 안심버거라고 313kcal 의 버거도 출시했는데, 진짜 햄버거 1개와 거의 칼로리 차이가 없어요.

일반 버거랑도 비교하면 그래도 1/2개 칼로리는 되요.



제품명은 어니언 버카롱이고, 식품 유형은 과자류입니다.

제조 및 판매원은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주)조이푸드입니다.

원재료몇 및 함량은 자연치즈 (우유, 크림, 정제소금), 가공버터 (버터오일, 크림, 야자경화유), 정백당, 아몬드파우더 (아몬드, 소맥분), 기타설탕 (설탕, 옥수수 전분), 난백액, 당류가공품 (설탕, 식물성유지 유청분말), 가공치즈 (자연치즈, 구연산삼나트륨, 버터), 식물성크림, 복합조미식품, 참깨, 물엿, 치자황색소, 말토덱스트린, 치자청색소, 기타가공품, 산도조절제, 유화제, 시클로덱스트린, 코치닐추출색소 입니다.

영양정보는 나트륨 20mg, 탄수화물 35g, 당류 33g, 지방 13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0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4g 입니다.



꼬끄는 참깨번 모양이고 빨강/노랑/초록색의 컨디먼트가 들어있어서 얼핏 보기에는 진짜 버거 모양처럼 보이긴 하지만, 자세히 보면 차이가 커요.

버거와는 달라 하얀색의 크림이 주를 이루고 있고, 색색깔의 컨디먼트들은 색색깔이 겹겹이 쌓여있는 게 아니라 무너진것처럼 비스름하게 되어있어요.



번에 진짜 참깨를 가져다 붙인 건 좀 신기했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햄버거는 위쪽만 참깨가 붙어있는데, 여기는 위아래도 전부 붙어있어요.

즉, 햄버거의 뚜껑부분을 위아해로 다 썼다는 이야기인데, 이 정도는 그냥 애교로 넘어가기로 했어요.




XXL 라고 하더니 크기는 꽤 큼직해요.

지름은 6cm, 높이는 3~3.5cm 입니다.



반으로 갈라보았습니다.

향신료 코너에 가면 볼 수 있는 양파분말 비슷한 향이 나요.

하얀 부분은 어니언 치즈크림이고, 빨간 부분과 초록 부분도 마찬가지로 치즈 크림이에요.

노란 분란은 진짜 슬라이스 치즈고요.

정리하자면 모양만 햄버거 모양이지, 사실은 양파향이 살짝 나는 치즈맛 마카롱이에요.



느끼해



한 입 베어물자마자 속이 니글거려요.

크림 치즈의 고소한 맛은 하나도 없고, 고기 비계나 마가린을 덩어리째로 입 안에서 녹여먹는 거 같은 기름기만 가득해요.

거기에 치즈맛과 양파향은 서로 전혀 어울리지가 않아요.

어설픈 양파향에 기름기가 섞이니까 속이 메슥거려서 한 입 버리고 바로 버리고 싶었어요.

돈을 받아도 다시 안 먹고 싶은 맛이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