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서도 햄버거를?



지난 2월 말, 교촌에서 '교촌리얼치킨버거' 라는 햄버거를 출시해서 시범 판매한다는 소식을 접했어요.

햄버거집에서 치킨을 판매하는 건 익숙한 일이고, 아예 KFC나 맘스터치는 치킨집에서 시작했지만 현재는 햄버거로 더 많이 알려지기도 했어요.

하지만 치킨 브랜드에서 햄버거 메뉴를 출시하는 건 처음이라 시범 판매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화제를 모았어요.

저도 관심은 있었으나 판매 매장이 동탄2영천점, 단 한 군데 뿐이라서 마음을 접어야했어요.

서울까지는 어떻게 시간을 내서 가보겠는데, 동탄은 거기에서 1박하고 오지 않는 이상 불가능했거든요.

하지만 4월 말, 교촌리얼치킨버거 판매 매장이 전국 84개 매장으로 늘어났어요. 

아쉽게도 제가 사는 지역에는 판매 매장이 없었지만, 그래도 원정을 다녀올만한 거리 내에 판매 매장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교촌리얼치킨버거


교촌리얼치킨버거 가격은 단품 4,900원이며, 세트는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500원 추가시 음료를 추가할 수 있으며, 교촌 웨지감자 혹은 교촌 치즈볼을 주문시 음료를 추가 제공한다고 합니다.

홀과 매장, 딜리버리 전부 주문 가능하지만, 매장에 따라서 판매 시간에 제한이 있거나 재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매장은 버거 판매 자체가 많지 않아서 재료가 다 떨어져서 없는 날도 있었기에 미리 전화로 문의 후 방문했습니다.




교촌리얼치킨버거 크기는 지름이 10cm, 높이가 4.5cm 입니다.

두께가 살짝 얇은 감이 있지만, 맥도날드나 KFC 등에서 판매하는 무난한 크기의 버거예요.



교촌리얼치킨버거는 번에 치킨패티, 양상추, 생양파, 토마토, 피클, 슬라이스 햄, 마요네즈, 소스로 구성되어있어요.

치킨 패티는 닭가슴살이며, KFC나 맘스터치 같이 시즈닝을 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번은 위아래로 다닥다닥 깨가 붙어있어있는데, 수제버거집에서 직접 구워 사용하려는 번 느낌을 내려고 한 것으로 보여요.

재료가 풍성하고, 치킨버거에 들어가는 왠만한 재료는 다 집어넣었어요.




매콤달콤



어떤 소스를 사용하는지 정확히 나와있지는 않지만, 토마토 베이스인데 약간 매콤한 맛이 느껴지고, 단맛이 강한 편이었어요.

교촌은 특유의 짭조름하면서도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적인 브랜드예요.

하지만 버거에서는 교촌 오리지널이나 허니콤보에서 느껴지는 그런 특색이 많이 느껴지진 않았어요.

오히려 작년 7월에 맥도날드에서 출시했던 아보카도 베이컨/토마토 상하이버거에 들어갔던 스리라차 바베큐소스와 비슷한 계열의 느낌이 나요.

야채도 다양하게 많이 들어갔고, 특히 오이 피클이 정말 아삭거리는 식감이 좋아요.

일반 피자집 피클이 아니라 KFC 켄터치 치킨버거에 들어가는 수제피클 비슷해요.

전 피클에서 나는 특유의 향과 강렬한 맛 때문에 거의 골라내고 먹는 편인데, 이건 제가 싫어하는 맛과 향이 거의 안 느껴져서 그냥 다 먹었어요.

하지만 '피클은 먹지만, 오이는 싫어' 하시는 분들은 정말 안 좋아하실 거 같아요.

슬라이스 햄은 솔직히 들어갔는지 안 들어갔는지 모를 정도로 존재감이 없어서 굳이 왜 넣었나 싶어요.

하지만 좀 많이 아쉬운 건 번이었이요.

일단 깨가 너무 많아서 먹으면서 깨 알갱이가 떨어지거나 치아 사이에 끼기 십상이에요.

그리고 퍽퍽해요.

최근에는 브리오슈번같이 부드럽고 쫄깃한 번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 여기 번은 너무 푸석거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푸석거리는 번에 패티도 닭가슴살이다보니 먹다보면 뻑뻑하니 목이 막혀요.

음료 없이 먹기에는 좀 힘들었어요.

패티를 육즙이 많은 닭다리살로 바꾸든 아니면 번을 좀 변경할 필요가 있어보였어요.

전체적으로는 매콤달콤한 소스와 두툼한 치킨패티, 다양한 재료들의 조합이 꽤 괜찮은 버거예요.



예상하지 못했던 좋은 점 중 하나는 버맥을 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KFC에도 맥주를 팔긴 하지만 1회용 플라스틱 컵에 담겨나오고, 딜리버리할 경우는 배달이 안 되요.

하지만 교촌치킨은 원래 치킨집이다보니 제대로 된 유리잔에 맥주를 서빙받을 수 있고, 배달도 가능하다는 점이 의외로 장점이었어요.

수제버거집에서만 할 수 있던 버맥을 할 수 있더라구요.



서비스로 나초까지 주셔서 나름 세트 구성으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멀리까지 햄버거 원정 뛰러 온 보람이 있었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비밀댓글입니다

    2020.05.22 10:34 [ ADDR : EDIT/ DEL : REPLY ]
    •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동탄에서만 팔아서 못 먹은 게 아쉬웠는데 ㅠㅠ
      이번에는 그래도 갈 수 있는 거리에 판매매장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치킨집에서 먹는 햄버거라니 독특하고 재밌더라구요ㅋㅋ

      2020.05.22 12:44 신고 [ ADDR : EDIT/ DEL ]
  2. 맥주와 함께한 교촌버거! 교촌치킨은 믿을만하고 먹을수있는 치킨이기에 버거도 꽤 괜찮을거 같아요! 패티가 엄청 실해보여요!

    2020.05.22 11: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맛있긴 했는데, 교촌치킨만의 특징이 뚜렷한 버거는 아니라는 게 좀 아쉬웠어요.
      교촌치킨은 그 브랜드만의 맛의 분명히 있으니까요.
      시원하게 맥주도 한 잔 마시니까 더 좋더라구요ㅎㅎㅎ

      2020.05.22 12:45 신고 [ ADDR : EDIT/ DEL ]
  3. 교촌치킨이라길래 무슨 치킨이지 했는데 햄버거라해서 응? 뭐지하고 들어왔는데 진짜 교촌치킨에서 햄버거를 출시했군요ㅋㅋㅋ 요새는 프렌차이즈들 대부분이 치킨과 햄버거를 같이 하는듯해요 하지만 포스팅을 보니 맛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느껴지네요ㅠ

    2020.05.22 12: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사실 맘스터치나 KFC도 원래 치킨집이었지만, 이젠 햄버거집으로 더 많이 인식되어있죠.
      교촌에서도 햄버거를 판매한다니까 뭔가 서로 간의 경계가 없어진 느낌도 좀 들더라구요.
      다른 건 몰라도 번은 약간 바꿀 필요가 있을 거 같아요.
      먹고 있는 와중에서도 직원 분이신지더 그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처음 출시한 메뉴이니 완벽할 수는 없겠죠ㅎㅎ

      2020.05.22 12:47 신고 [ ADDR : EDIT/ DEL ]
  4. 생각해보니 치킨 브랜드에서 버거가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는거 같네요!!빵도 참 중요해서 그런가 싶네요 ㅎㅎ빵이 맛있으면 버거가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데 교촌에선 살짝 아쉽네요 ㅠㅠㅎㅎ

    2020.05.22 13: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번이 별 거 아닌 거 같아도, 식감이나 풍미에 은근히 영향이 있는 거 같아요.
      처음 브리오슈번을 먹었을 때 그 감동을 잊을 수가 없어요ㅋㅋㅋ
      안 그래도 먹고 있는데 직원분인지 사장님인지 하는 분이 슬쩍 지나가시면서 번이 별로라고 하시더라구요ㅋㅋㅋㅋ

      2020.05.24 14:59 신고 [ ADDR : EDIT/ DEL ]
    • 헐 직원분이 그런 말씀을 ㅋㅋㅋㅋㅋ바로 인정하시는거군요 ㅠㅠㅠ

      브리오슈번 진짜 맛있죠....저도 그 갬동이 떠오르네요....

      2020.05.25 09:47 신고 [ ADDR : EDIT/ DEL ]
  5. 교촌치킨에서 햄버거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고 읽어 보았어요
    저는 개인적을 피클을 놓아해서 피클 들어간 햄버거를 좋아하거든요
    히틸틀러님 말씀 처럼 처음 출시한 메뉴라 완벽할수는 없지만
    처음이라 이것 저것 넣어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네요..^^

    2020.05.22 15: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그래서 주변에서 저거 안 먹으러가냐 고 얘기가 많았는데, 드디어 다녀왔어요.
      처음인데도 그럭저럭 맛이 괜찮더라구요.
      번만 좀 다른 걸로 교체하면 정식 메뉴로 판매해도 좋을 거 같았어요.

      2020.05.24 14:48 신고 [ ADDR : EDIT/ DEL ]
  6. 교촌치킨이라면 양념치킨으로만 유명한 줄 알았는데 치킨 버거도 판매를 하는군요.
    시원한 맥주랑 함께 하면 정말 맛있겠어요.
    맥주 거품이 올라오는 게 우와~ 시원하니 엄청 맛있어 보여요. 동영상이 아주 맘에 듭니다.
    히티틀러님 블로그 오면 맥주가 막 땡겨요. ^^*

    2020.05.25 02: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얼마 전에 출시된 메뉴예요.
      예전에는 버거집은 버거, 치킨집은 치킨, 이렇게만 팔았는데, 갈수록 그 경계가 허물어지는 거 같아요ㅎㅎㅎ

      2020.05.26 00:29 신고 [ ADDR : EDIT/ DEL ]
  7. 교촌치킨에서 햄버거라니 ^^ 한번 먹어보고 싶군요 . 무엇보다 시원한 생맥주와함께 버거를 먹을 수있다는게 큰 장점 같아보입니다.

    2020.05.25 11: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버거를 먹으러 갔는데, 세트가 없어서 곁들여먹을 음료가 없을가 고민했거든요.
      날도 더웠고..
      마침 맥주를 팔기에 시켰더니 아주아주 시원했답니다.ㅎㅎ

      2020.05.26 00:30 신고 [ ADDR : EDIT/ DEL ]
  8. 오~ 비주얼은 햄버거가게 못지 않은 훌륭한 모습입니다.
    맥주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좋네요.
    버거 프랜차이즈들 긴장 좀 해야겠는데요 ㅎㅎㅎ

    2020.05.25 13: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그 생각 들었어요.
      버거 프랜차이즈들이 좀 긴장해야겠다.
      처음 치고는 퀄리티가 괜찮더라구요..

      2020.05.26 00:30 신고 [ ADDR : EDIT/ DEL ]
  9. 50에도 철딱써니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20.05.26 18:05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