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쉐이크쉑

쉐이크쉑 시즌 한정 고구마 막걸리 쉐이크 후기

by 히티틀러 2024. 7. 22.
728x90
반응형

6월 13일, 불닭갈비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신메뉴 음료도 같이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메뉴는 막걸리 쉐이크와 고구마 막걸리 쉐이크입니다.
막걸리 쉐이크는 2021년에 한 번 출시된 적 있어요.

 

참고 : 쉐이크쉑 신메뉴 막걸리 쉐이크 후기

 

쉐이크쉑 신메뉴 막걸리 쉐이크 후기

7월 20일, 쉐이크쉑에서 신메뉴가 출시가 되었어요. 이번에 나온 신메뉴는 서울식 불고기버거와 막걸리쉐이크예요. 참고 : 쉐이크쉑 신메뉴 서울식 불고기버거 후기 이번 신메뉴는 한국 쉐이크

hititler.tistory.com

 

 

그 때는 쉐이크쉑 한국 진출 5주년을 기념해서 장수막걸리와 콜라보해서 출시했고, 알코올 / 무알코올, 2가지로 주문이 가능했어요.
이번에는 같은 막걸리 쉐이크라도 해창막걸리와 콜라보를 해서 출시했어요.
3년 전 출시했을 때 반응이 나쁘지 않았나봐요.
저도 제법 괜찮게 먹었구요.

 

 

고구마 막걸리 쉐이크


가격은 7,800원입니다.
이번에는 무알코올 버전은 없고, 알코올 버전만 있더라구요.
도수는 1-2% 정도로 사실상 의미없는 수준이긴 하지만, 그래도 술이기 때문에 신분증 확인을 요구할 수 있어요.

 

고구마 막걸리는 별도의 음료는 아니고, 막걸리 쉐이크 위에 자색 고구마 파우더와 라이스 토핑을 얹었어요.
뻥튀기나 튀밥 같은 식감은 아니고, 불린쌀 비슷한 식감이에요.
살짝 오독거리면서 까끌한 식감은 나지만, 그렇다고 딱딱하거나 빨대에 걸리지는 않아요.

 

빨대로 고구마 가루를 잘 섞어봤는데, 막 예쁜 보란빛이 나진 않아요.


막걸리 텁텁함이 살짝 섞인 밀크 쉐이크



고구마 맛이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막걸리 향이 많이 나는 것도 아니에요.
밀크쉐이크인데, 끝맛에 막걸리 텁텁함이 살짝 섞인 정도 수준이고 , 알코올이나 도수가 느껴지는 것도 아니라서 좀 둔한 사람이나 밀크쉐이크 많이 안 먹어본 사람에게는 '그냥 밀크쉐이크야' 라고 속일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그냥도 괜찮았지만, 같이 나온 불닭갈비 쉑이랑 불닭갈비 치킨이랑 같이 먹으니 정말 잘 어울렸어요.
소스의 매운맛을 쉐이크가 잘 잡아주면서도 부드럽게 잘 어울리더라구요.
쉐이크 별로 안 좋아하지만, 매콤한 맛의 버거가 나오면 같이 주문해서 먹고 싶을 정도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