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베트남 [完]2014. 12. 29. 08:30
 


728x90
반응형


이번 베트남 여행에서 사온 기념품들이예요.

여행을 다니면서 기념품을 많이 사지 않고 개인적으로 수집하는 물건들이나 구매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생각보다 이래저래 많이 구입했네요.



베트남 커피와 커피 필터


베트남 하면 가장 유명한 것은 커피!

커피는 하노이의 intimax 마트에서, 커피 필터는 훼의 동바 시장에서 구입했어요.

커피는 워낙 종류가 많아서 뭘 고를까 고민했는데, 현지인이 'Trung Nguyen' 이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좋다길래 그걸로 샀네요.



믹스 커피


베트남에서 가장 흔하게 파는 커피는 G7이지만 요즘은 우리나라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 커피를 사려고 많이 돌아다녔어요.

하노이 올드타운에 있는 'KIMLAI' 라는 가게에서 구입을 했는데, 나중에 마트를 가보니 마트가 조금 더 싸더라고요.



베트남 맥주


차례대로 타이거 맥주, 하노이 맥주, 333맥주.

베트남은 맥주가 싸고 맛있어서 매일 한 캔씩은 꼭 마셨어요.

원래는 한 두캔만 사올 생각이었는데, 여행 마지막 날에 돈이 남아서 더 샀네요.



베트남 라면


하노이 숙소에서 아침에 이 라면을 끓여줬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한국에서도 맛볼 생각에 intimax 마트에서 같은 브랜드의 라면을 몇 개 구입했어요.

특히, 저 분홍색 나는 라면이 맛있다고 하네요.



커피 초콜릿과 연꽃씨 초콜릿


가족과 친구들에게 줄 생각으로 구입했어요.

가격이 그닥 비싸지 않으면서도 아기자기해서 선물용으로 좋을 거 같더라고요.

역시 하노이 intimax 마트 구입.



전통 의상을 입은 인형


여행하는 나라마다 인형을 모으는 터라 이번에도 구입했어요.

베트남은 워낙 아오자이가 유명해서 아오자이를 입은 여자 인형이 많더라고요.

아오자이 입은 여자인형은 훼의 야시장에서 샀고, 커플인형은 친구가 호이안에서 사서 선물로 주었어요.



인삼우롱차


베트남이 차를 즐겨마신다는 사실은 이번 여행을 통해서 처음 알았어요.

숙소에 가니 웰컴 드링크로 베트남 차를 주었는데, 향이 너무 좋더라고요.

평소 차를 좋아해서 3-4가지 종류의 차를 늘 상비해두고 자주 마시기 때문에 돌아가기 전에 베트남 차를 꼭 사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호이안을 돌아다니는데 tra viet 이라는 곳에서 차를 시음해볼 수가 있었어요.

3가지 차를 시음해봤는데, 베트남에서 자주 마시던 차 맛은 아니지만 달짝지근한 맛이 좋아서 인상우롱차를 구입했어요.



달리 치약


다른 분들 여행기를 보니 이 치약을 많이 구입하시더라고요.

여행 마지막 날에 베트남 돈이 남은 데다가 미백에 효과가 좋다길래 궁금해서 한 번 샀어요.



마그네틱


저는 여행을 가는 나라나 도시마다 마그네틱을 구입해요.

개인적으로로 소장하기도 하고, 주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도 해요.

이번 여행에서 다녀왔던 도시인 훼, 하노이, 호이안을 배경으로 한 마그네틱이예요.



열쇠고리


베트남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은 열쇠고리.

훼의 야시장에서 구입했는데, 아기자기한게 예뻐서 구입했어요.



사진 엽서


여행을 다니면서 수집하는 물건 중 하나예요.

현지에서 편지를 써서 보내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일정이 짧아서 보내진 않았어요.



책갈피


호이안에서 구입한 책갈피.

아오자이를 입은 여자 뒷모습이 왠지 예뻐보여서 하나 구입했어요.



베트남 우표


베트남은 중국보다도 많은 민족이 살고 있는 다민족 국가예요.

이 우표는 하노이 문묘의 기념품점에서 구입헸는데, 베트남의 54개 소수 민족의 전통 의상이 모두 있어서 보자마자 바로 구입했어요.



베트남 동전


가이드북에 보면 베트남은 동전과 지폐를 같이 사용한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동전을 사용하지 않아요.

예전에는 사용했다고 하는데 유통이 잘 되지 않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겨서 지금은 지폐만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호안키엠 호수 근처의 기념품점에서 베트남 동전을 모아놓은 것을 팔길래 구입했어요.



베트남 악기


무슨 악기인지도 몰라요.

하노이 동쑤안 시장에서 구경을 하다가 한 번 불어보았는데 어느 정도 소리도 나고, 운지도 플룻과 비슷한 거 같아서 일단 샀어요.



염주


베트남에는 불교도가 많아서 염주를 파는 곳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투어 일정으로 흐엉 파고다(퍼퓸 파고다)를 갔다가 그 웅장함에 압도되어 '이곳에서 파는 염주는 그래도 신통력이 있을 거야' 라고 생각해서 구입했어요.

다른 곳에서도 염주를 봤지만 광물로 만들거나 지나치게 광이 나서 별로였는데, 이 염주는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약간의 나무향이 나서 좋아요.



은 목걸이


호이안에서 기념품을 구경하다가 예뻐서 샀어요.

진짜 은이라면서 라이터를 가져와서 보여주더라고요.

다른 장신구는 안 해도 목걸이는 종종 하는 편인데, 가격도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보다 훨씬 저렴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2014.12.29 08:42 [ ADDR : EDIT/ DEL : REPLY ]
  2. 목걸이도 인형도 귀여워요. 다양한 기념품들이네요. 여행 다녀온 후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것 같아요.
    저는 여행 가면 먹거리하고 찻잔 사와요 :)

    2014.12.29 13: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와 저도 가면 커피 왕창 사올 거 같아요!

    2014.12.29 16: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베트남이 세계 2위의 커피 생산국이고, 워낙 커피가 유명하다보니 여행하시는 분들이 다 커피를 사가시더라고요.
      파는데도 많고요ㅎㅎㅎ

      2014.12.29 21:10 신고 [ ADDR : EDIT/ DEL ]
  4. 베트남 다녀오셨군요.
    저는 2월에 가는데..ㅎㅎ
    참고할게요~^^

    2014.12.29 23: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겨울뵤올님도 베트남 여행 계획이 있으시군요ㅎㅎㅎ
      볼거리 많고, 먹을거리 많고, 물가 싸고, 참 좋더라고요ㅎㅎㅎ

      2014.12.30 17:53 신고 [ ADDR : EDIT/ DEL ]
  5. 우와..다양하게 사요셨네요. 제가 3번 가서 사온량보다 많은듯 ㅋㅋ 마그넷, 커피 저도 좋아서 사온 기억이 나네요^^

    2014.12.30 19: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의도했던 건 아니었는데, 이것저것 사다보니 이렇게 버라이어티하니 많이 샀어요ㅎㅎㅎㅎ

      2014.12.30 19:04 신고 [ ADDR : EDIT/ DEL ]
  6. 알 수 없는 사용자

    연꽃씨 초콜릿 어떤 맛이었나요? 신기하네요:-) 달리치약!! 미백효과가 있다고 했었나? 홍콩다녀온 동생이 인기라며 선물로 줬던게 생각이 나네요ㅋㅋ

    2014.12.31 01:42 [ ADDR : EDIT/ DEL : REPLY ]
    • 연꽃씨 초콜릿은 가족들과 나누어 먹었는데, 너무 달지도 않고 연꽃씨 알갱이가 오독오독 씹혀서 가족들이 다 좋아했어요.
      더 사올 걸 싶더라고요.
      달리 치약은 나중에 알았는데, 원래 홍콩제 치약이래요ㅎㅎㅎ

      2014.12.31 13:35 신고 [ ADDR : EDIT/ DEL ]
  7. 알 수 없는 사용자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이 게시글의 이미지가 1월 1일 티스토리 앱 카테고리 배경이미지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항상 좋은 글과 사진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4.12.31 16:09 [ ADDR : EDIT/ DEL : REPLY ]
  8. 베트남 커피 정말 좋아해요 ~
    달리치약도 항상 사오는 쇼핑품목인 것 같아요.
    연꽃씨 초콜렛은 해바라키씨 초콜렛과 비슷한 맛인가요??

    2015.01.03 13: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매일 한 잔씩 베트남식 커피를 만들어마시고 있어요ㅎㅎㅎ
      달리 치약은 저는 좋은 줄 모르겠는데, 제 동생은 양치하고 나면 굉장히 상쾌하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연꽃씨 초콜릿은 마카다미아나 헤즐넛이 들어간 초콜릿처럼 중간중간 연꽃씨 조각이 오독오독 씹혀요.
      정말 강추입니다!

      2015.01.03 21:20 신고 [ ADDR : EDIT/ DEL ]
  9. 마그네틱은 얼마정도 하나요?

    2015.06.05 20:47 [ ADDR : EDIT/ DEL : REPLY ]
    • 시간이 지나서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1-2만동 수준이었던거 같아요.
      일단 상인이 부르는 값의 절반부터 흥정 시작하세요.

      2015.06.09 03:37 신고 [ ADDR : EDIT/ DEL ]
  10. 목걸이 매달은 묘한석인듯하네요
    캣츠아이라는 원석요~^^
    묘한석이라면 더저렴이 잘사신듯^^

    2016.03.16 17:21 [ ADDR : EDIT/ DEL : REPLY ]
    • 묘안석이라는 원석이 있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네요.
      저는 그냥 예뻐서 샀는데, 말씀을 듣고 보니 진짜 잘산거 같아요.
      덕분에 좋은 사실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3.17 00:27 신고 [ ADDR : EDIT/ DEL ]
  11. 이야.... 무려 2014년도에 베트남에 다녀오셨네요. 베트남 동전 기념품이랑 우표는 진짜 레어 아이템인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실 베트남에 체류하다보면, 기념품샵은 오히려 못가보는 경우가 더 많아서요 ㅎㅎ

    2021.09.09 08: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