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14 베트남 [完]

[베트남] 하노이 숙소 - 리틀 하노이 호스텔 2 Little Hanoi Hostel 2

by 히티틀러 2015. 1. 14.
728x90
반응형

하노이에서는 리틀 하노이 호스텔 2 Little Hanoi Hostel 2 에 묵었습니다.

리틀 하노이 호스텔은 1과 2가 있는데 둘 다 위치가 좋아서 어디 묵을까 고민하다가, 2가 바로 호안키엠 호수 바로 옆이라서 그곳으로 결정했어요.

이름은 호스텔이지만 리틀 하노이 호스텔 1에만 도미토리가 있고, 호스텔 2에는 개인 욕실이 딸린 객실들만 있기 때문에 실상은 호텔이나 다름 없어요.

리틀 하노이 호스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2달러 할인해줍니다.


호이안에서 슬리핑 버스를 타고 아침 일찍 하노이에 도착한 터라 얼리체크인이 가능할지 조금 걱정했어요.

숙소에 도착하니 따로 얼리 체크인 요금을 내야하는 건 아니었고, 예약한 방의 청소가 끝나는 대로 바로 체크인할 수 있게 해주더라고요.

기다리는 시간동안에는 차나 과일 같이 간단한 먹을거리도 제공해주고요.

원하면 아침 식사도 제공해주겠다고 했지만, 이미 아침을 먹고온 터라 괜찮다고 사양했습니다.



체크인,아웃 시간이 12시였는데, 다행히 청소가 일찍 끝나서 11시에 체크인 할 수 있었어요.

베트남 스타일의 나무로 된 가구들이 인상적이었어요.

여행 전에는 숙소가 호안키엠 호수 바로 옆이라서 혹 방에서 호수가 보이지 않을까 했으나,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있는 건물이라서 볼 수가 없어요.

오히려 창문을 열면 바로 건물 벽이라서 해가 잘 안 들고 방이 좀 쌀쌀한 것이 아쉬웠네요.

와이파이는 잘 잡히지만, 오히려 베트남 3g 가 좀 약하게 잡히더라고요.



화장대와 미니 냉장고.

이전에 묵었던 다른 숙소에는 미니바가 있던 것은 달리, 리틀 하노이 호스텔 2의 냉장고는 텅텅 비어있어요.

물이나 음료수는 본인이 직접 준비해야 합니다.

선풍기 뿐만 아니라 에어컨도 있어요.



방 안의 테이블에 과자가 몇 개 놓여져있는데, 뭔지도 모르고 큰 관심이 없어서 손대지도 않았습니다.



욕실.

어매니티는 비누와 칫솔치약 정도 제공됩니다.

개별 온수기가 달려있던 다른 숙소와는 달리 중앙 난방이라서 온수기 버튼을 잘못 건드릴까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네요.

매일 청소하고, 수건을 갈아줍니다.



1층에 있는 테이블은 아침식사를 할 수도 있고, 차나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차와 커피, 과일은 언제든지 제공됩니다.

자리가 좁아서 테이블이 2개 뿐이라 사람이 몰리는 아침 시간에는 식사를 마치고 자리를 빨리 비워주는 게 좋습니다.



아침 메뉴.

호스텔 직원에게 아침 메뉴 중 하나를 골라서 얘기하면 만들어서 테이블까지 가져다줍니다.



마실거리와 과일은 직접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자기 취향대로 제조할 수 있고, 차나 커피를 몇 번이고 가져다마실 수가 있어서 직원이 해주는 것보다 개인적으로는 더 좋았습니다.




아침으로 나온 치킨 누들 수프 Chicken Noodle Soup 와 비프 누들 수프 Beef Noodle Soup.

훼(후에)의 숙소처럼 밖에서 사올 거라고 생각했는데, 주방에서 직접 만들더라고요.

베트남 인스턴트 라면에 파, 양파, 토마토, 닭고기나 소고기를 넣고 끓여주는데, 안 매운 스낵면 같더라고요.

아침에 따뜻한 국물을 먹으니 속도 든든하고, 왠지 한국 음식 같아서 머무는 이틀동안 누들 수프만 먹었네요.

현지인 스탭들도 출근해서 이 라면 끓여서 아침으로 먹더라고요. 



입구에는 공용컴퓨터도 있어서 원하는 사람은 사용할 수 있어요.

아쉽게도 여기도 한글 인식을 못해서 언어팩을 따로 설치해야합니다.



리틀 하노이 호스텔은 호스텔 월드 Hostelworld 와 트립어드바이저 Trip Advisor 에서도 인정받은 숙소라고 하네요.



제가 리틀 하노이 호스텔 2에 머물렀을 때가 크리스마스 때인데, 숙소 스탭들이 직접 베트남 음식을 만들어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어주었어요.

보통 호텔은 직원이랑 몇 번 이야기할 뿐이지 그 외의 다른 사람들하고는 만날 기회조차 거의 없는데, 여기는 원래 호스텔에서 출발한 곳이어서 그런지 분위기가 호스텔 같더라고요.

스탭들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정말 즐거웠어요.





장점

- 호안키엠 호수 옆에 위치함

- 구시가와 가까움

- 영어 잘 하고, 친절한 스태프

- 1분 거리에 대형 슈퍼마켓이 있음

- 아침 제공

- 와이파이 잘 됨

- 차와 커피, 과일은 언제든지 제공

- 24시간 리셉션

- 호스텔 홈페이지에서 예매하면 2달러 할인


단점

- 방이 조금 추움 

- 엘리베이터 없음

- 공용 컴퓨터가 있지만 한글이 깨짐

- 베트남 3g가 조금 약하게 잡힘


주소 : 32 Le Thai To, Hoan Kiem, Hanoi

전화번호 : +844 3928 9897

홈페이지 : http://www.littlehanoihostel.com/hostel-2

이메일 : booking2@littlehanoihostel.com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