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5 일상 생활기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좋아하는 한국 과자, 알새우칩

by 히티틀러 2015. 9. 15.
728x90
반응형

얼마 전에 한국에 관광을 온 인도네시아 관광객들을 만날 일이 있었어요

자세히 보니 한국 과자 중에서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즐겨먹는 한국 과자가 있더라고요.


이미지 출처 : http://brand.nongshim.com/shrimpchips/main/index


바로 알새우칩!


지난 6월 인도네시아로 여행을 다녀오고 나니 왜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알새우칩을 사먹는지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인도네시아에 비슷한 음식이 있거든요.


이미지 출처 : http://bismacenter.ning.com/main/index/disabled


인도네시아어로는 '끄루푹  Krupuk' 혹은 'Krupuk Udang 끄루푹 우당' 이라고 하는데, 다진 새우에 밀가루를 섞어서 칩이나 크래커처럼 만든 뒤 기름에 튀긴 전통 음식이예요.

메인요리는 아니지만 우리나라의 반찬처럼 대부분의 요리에 크루푹을 곁들여서 먹는답니다.




신촌에 위치한 인도네시아 음식점인 '발리 비스트로 Bali Bistro' 에 갔을 때도 나시고랭이나 미고랭에 크루푹이 곁들여서 나왔어요.
현지에서 먹었던 크루푹이 특유의 묘한 비린내가 더 많이 나긴 하지만, 맛도 우리나라에서 파는 알새우칩과 큰 차이가 없어요.
원래 우리가 먹는 새우깡이나 알새우칩 자체가 인도네시아 크루푹에서 유래된 거라는 설도 있더라고요.
음식도 낯설고, 또 무슬림의 경우 종교적 계율 때문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많이 제한되다 보니 여행 와서도 고향에서 먹던 익숙한 음식을 찾는 거 같아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