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16 쿠알라룸푸르 [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세탁소 - Nea Laundrette

by 히티틀러 2016. 6. 21.
728x90
반응형



Nea Laundrette 세탁소는 암팡파크 쇼핑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LRT 암팡파크역과도 가까워요.

쇼핑센터 내에 세탁소가 이거 하나 뿐인지, 세탁소 어디냐고 물어보면 다들 금방 알려줘요. 

참고로, 세탁소는 말레이어로 Kedai dobi 라고 해요.

인도계가 운영하는 거 같은데, 일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영어를 매우 잘하셔서 의사소통에는 큰 어려움이 없어요.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예요.



가격은 다음과 같아요.

세탁과 드라이클리닝도 가능하고, 다림질만 할 수도 있고, 세탁부터 다림질까지 싹 해서 줍니다.


일단 가장 좋은 점은 가격이 저렴해요.

세탁을 기준으로 하자면 티셔츠는 개당 4링깃(약 1달러), 스웨터/가디건은 5링깃, 셔츠/블라우스는 5링깃, 바지는 5링깃, 남성/여성정장은15링깃(약 3.5달러) 정도예요.

똑같은 세탁을 호텔에 맡겼을 때에는 가격이 거의 2배 이상이더라고요.

그리고 배낭여행자들처럼 빨래를 피스로 맡길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kg 단위로 세탁해주는 서비스도 있어요. 

이 때는 세탁+건조만 하고 다림질은 안 해주지만, 구김이 많이 가지 않도록 잘 접어서 주더라고요.

가격은 kg당 8링깃 (약 2달러) 이에요.

그리고 당일에 빨래를 받을 수도 있어요.

보통은 다음날에 세탁물을 찾으러 오라고 하는데, 요금의 50%를 가산할 경우에는 당일 세탁을 해준다고 해요.

오전에 맡겨서 오후나 저녁 무렵에 찾아갈 수 있어요.


여기에 빨래를 맡겼는데, 저렴한 가격에 세탁도 잘 해주고 참 편하더라고요.

한국에서 가지고 온 겨울코트도 여기다 드라이클리닝 맡겨두고 돌아다닐걸 하는 생각이 정도였어요.

암팡파크나 KLCC 인근에 호텔도 많은데, 비즈니스 여행을 오신 분이든 아니면 배낭여행객이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에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