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만 해도 여름이 되면 패스트푸드점마다 계절메뉴로 빙수를 판매했어요.

롯데리아 뿐만 아니라 파파이스, KFC까지요.



참고 : KFC 팥빙수 '더블베리 팥빙수' (2013)

롯데리아 빙수 '젤리빙수' 후기 (2015)

롯데리아 빙수 '콩빙수' 후기 (2015)

파파이스 '망고빙수' 후기 (2015)



요즘에는 스타벅스, 카페베네, 이디야커피, 파스쿠찌 등 각종 커피전문점에서 앞다투어 빙수 메뉴를 판매하기도 하고, 호미빙이나 설빙, 위키드 스노우처럼 아예 빙수를 전문적으로 파는 가게도 많아요.

하다 못해 동네 카페들이나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같은 베이커리에서도 빙수를 사먹을 수 있어요.

생과일이 들어간 것부터 눈꽃빙수, 대만식 빙수, 팥을 직접 삶아서 만드는 전통빙수 등 정말 종류도 다양하지요.

저는 물론 다 좋아해요.

하지만 가끔은 패스트푸드점 빙수가 생각나곤 해요.

그것도 그 나름의 B급스러운 맛이 있거든요.

하지만 빙수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오히려 패스트푸드점에서는 번거로움와 수지타산 등을 이유로 빙수를 판매하지 않더라고요.

원래 빙수로 유명한 롯데리아 정도만 빙수 메뉴를 유지하고 있고, 파파이스의 경우는 일부 지점만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정도예요.


참고 : 롯데리아 빙수 '치즈케익 빙수' 후기

롯데리아 빙수 '오리지널 팥빙수' 후기

파파이스 가재울점 '밀크팥 눈꽃빙수' 후기

파파이스 경희의료원점 '아몬드 팥빙수' 후기



얼마 전, 멀지 않은 곳에 맘스터치가 생기면서 종종 맘스터치를 가고 있어요.

그런데 맘스터치에도 빙수메뉴가 있더라고요

망고빙수와 딸기망고빙수, 두 종류가 있는데, 먼저 망고빙수를 먹어봤습니다.



맘스터치 망고빙수


맘스터치 망고빙수의 가격은 3,800원이고, 칼로리는 159kcal 예요.

구성은 물얼음에 냉동망고, 망고시럽으로, 상당히 간단한 조합이에요

얼음은 입자가 커서 한 입 먹으면 서걱서걱해요.

냉동실에서 얼음 꺼내다가 가정용 빙수기로 갈아만든 느낌이에요. 

망고는 다이스드 냉동망고를 올려줬는데, 막 냉동실에서 꺼냈는지 너무 딱딱했어요.

이도 부실한데 바로 먹기에는 좀 부담스러워서 괜히 쿡쿡 쑤시면서 조금 녹았을 때 먹었어요.



망고맛 얼음을 오독오독 씹어먹는 느낌



냉동망고긴 하지만 망고도 그럭저럭 들어있었고, 망고시럽도 꽤 많이 들어있어서 망고맛이 나요.

원래 레시피가 그런건지, 아니면 만드신 분이 망고시럽을 아끼지 않고 넣었는지 꽤나 달달해요.

망고시럽맛이 나는 얼음조각을 오독오독 씹어먹는 느낌이었어요.

아마 집에서 망고빙수를 만든다면 이런 맛이 날거예요.

요즘 한창 인기가 많은, 입에 들어가자마자 사르르 녹아버리는 대만식 망고빙수가 아니라요.

딱 패스트푸드점에서 기대하던 B급스러운 빙수맛이에요.

은근히 양도 많아서, 햄버거를 먹고 먹었더니 2/3정도 밖에 못 먹었네요.

저렴하고 시원하게 먹을 빙수를 찾는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거 같아요.

단, 모든 맘스터치 매장에서 빙수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방문할 매장에 미리 문의하세요.

저도 몇 번이나 헛걸음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_^)


Posted by 히티틀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가격 대비 넘 괜찮아보여요
    요즘 사르르 녹는 눈꽃빙수만 먹다 보니 아삭아삭한 얼음 빙수도 땡기네요ㅎㅎ

    2016.08.15 12: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말씀하신대로 요새는 눈꽃빙수가 대세라서 옛날식 서걱서걱한 물얼음빙수가 참 보기 힘든 거 같아요.
      눈꽃빙수나 대만식 대패빙수도 좋아하긴 하지만, 가끔은 이런 빙수도 생각나긴 하더라고요.
      보통 패스트푸드점에서 이런 빙수 많이 팔았는데, 요새는 패스트푸드점에서 빙수를 안 팔아서ㅠㅠ

      2016.08.15 14:09 신고 [ ADDR : EDIT/ DEL ]
  3. 맘스터치에서도 빙수를 판다니ㅋ 오늘알앗네요 :)

    2016.08.15 12: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알게 된지 얼마 안 되었어요.
      홈페이지에 보니까 빙수메뉴가 있더라고요ㅎㅎ
      그런데 맘스터치가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다보니까 판매하는 매장 자체는 많이 않아서 아쉬워요.
      가격도 저렴하고, 홍보만 잘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을텐데요.

      2016.08.15 14:13 신고 [ ADDR : EDIT/ DEL ]
  4. 맘스터치도 진짜 아파는 거 없이(?!) 다 파는 것 같네요ㅎ

    2016.08.15 14: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맘스터치에 빙수가 있었나요? 한번 가서 먹어봐야겠네요~ㅎ

    2016.08.15 14: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최근 홈페이지를 보고 알았어요.
      이런 게 있으면 홍보 좀 잘하면 사람들이 많이 찾을텐데, 영 홍보가 없더라고요.
      판매하는 매장도 많이 없고요ㅠㅠ

      2016.08.15 15:17 신고 [ ADDR : EDIT/ DEL ]
  6. 아아아아 망고망고...
    망고는 사랑입니당 ㅠㅠ

    제가 있는 곳엔 빙수랄게 없어서 너무 아쉽... ㅠ_ㅠ..
    제가 망고 사다가 만들어야 할것 같아요 헝헝 ㅠㅠㅠㅠ

    2016.08.15 15: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우즈벡 있었을 때 빙수가 엄청 먹고 싶었어요.
      그 나라에는 아예 얼음 자체를 먹지가 않아서ㅠㅠ

      2016.08.15 15:41 신고 [ ADDR : EDIT/ DEL ]
    • 얼음을 안먹다니 ... ㅠㅠ

      제가 있는곳도 얼음은 커피에 넣는거 정도로만... -_ㅜ..

      2016.08.15 15:42 신고 [ ADDR : EDIT/ DEL ]
  7. 어머 맘스터치에도 빙수가 있었다니 연락하고 가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2016.08.15 19: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정식 메뉴이기는 한데, 파는 매장은 그렇게 많지 않은 거 같아요.
      근처 매장에 연락 한 번 해보시고 다녀오세요.

      2016.08.16 15:34 신고 [ ADDR : EDIT/ DEL ]
  8. 빙수가 정말 블루오션인가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맘스터치에서 빙수도 만들줄이야 참..

    3800원에도 팔아도 이익을 남길 수 있나보네요..

    2016.08.15 21: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얼마 전에는 설빙이 일본에 진출해서 4시간 이상 줄서서 먹었다죠?ㅎㅎ
      얼음에 냉동망고, 시럽만 들어가기 때문에 그렇게 비용이 많이 들 거 같지는 않은 거 같아요.
      다만 문제는 빙수 만드는 기기값이 아닐까 해요.
      딱 한 철만 쓰는 거니까요.

      2016.08.16 15:36 신고 [ ADDR : EDIT/ DEL ]
  9. 망고빙수 : ) ㅎㅎ a급은 아니어도, 망고 생각날 때 먹기 좋을 것 같아요 :)!!
    오늘 저는 망고젤리 먹었눈뎁ㅋㅋㅋㅋ

    2016.08.15 21: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망고빙수좋아요

    2016.08.16 00: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오오!!! 망고킬러인 저에게 아주 딱이네요~!
    하지만 슬푸게도 저희 집 근처에는 맘스터치가 없으요~ ㅠㅠ
    가격이 3800원인게 정말 놀랍니다. 이런 착한 가게들이 많이 생겨야하는데..
    요즘 빙수값이 밥 두끼 가격이라..~~

    2016.08.16 01: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새 빙수가 정말 비싸요.
      최소 만원은 나오는데, 여기는 저렴해서 좋더라고요.
      맘스터치는 매장이 많으니까 지나가다가 보이면 한 번 들려보세요ㅎㅎ

      2016.08.16 15:49 신고 [ ADDR : EDIT/ DEL ]
  12. 와 진짜 시원해 보이긴해요. 요즘은 빙수들이 거의다 눈꽃빙수라 샤르르 녹는 입맛만 느껴서 아쉬운 부분도있었어요.
    어릴때 맛보던 빙수처럼 아직 얼음이 오독오독 씹히는 빙수도 참 시원하고 맛있었거든요.
    그런데 맘스터치빙수가 그런얼음이라 시원한 시간도 더오래가고해서 뭔가 밖에 들고다니며 먹고싶어지는
    빙수네요.^^ 근데 뭔가 냉동망고에서는 아무맛도 안날 것 같아요.ㅎㅎ^^

    2016.08.16 05: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망고맛이 나긴 하는데, 약간 달짝지근하면서 시원한 맛?
      생망고 같은 그런 진한맛은 아니예요.
      오히려 달달한 맛은 망고 시럽으로 내는 거 같았어요.
      말씀하신대로 얼음이 오독오독 씹히는 옛날 빙수 맛이었어요.

      2016.08.16 15:50 신고 [ ADDR : EDIT/ DEL ]
  13. 원래 빙수를 잘 안먹어서 그 종류도 잘 모르지만...(그냥 카페에서 커피 아이스로 마십니다 ㅎㅎ) 요런거 하나 먹으면 속이 시원하더라구요 ㅋㅋㅋㅋ

    2016.08.16 07:2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딱 옛날 스타일 과일빙수예요ㅎㅎ
      얼음이 서걱서걱 씹혀서 하나만 먹어도 시원해요.

      2016.08.16 16:23 신고 [ ADDR : EDIT/ DEL ]
  14. 아 모든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군요 ㅜ
    근처에 맘스터치가 있긴한데 알아봐야겠어요ㅎㅎ
    저는 저렴하면서 b급스러운 그런맛이 그리울때가 종종있더라구요ㅎㅎ
    부담이 없다고 해야할까요ㅋ 먹어보고싶네요

    2016.08.16 13: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몇 군데 헛걸음을 많이 했어요.
      명동점은 큰데라서 판매할 줄 알았는데, 명동점에서도 안 팔더라고요 ㅠㅠ

      2016.08.16 16:26 신고 [ ADDR : EDIT/ DEL ]
  15. 맞아요.. 저도 이웃님 한분이 맘스터치에도 빙수 생겼다고 해서 저희 회사 근처에 있어서 먹어보려 했으나 동료들이 급 안땡기다고 해서 못먹었던 맘스빙수.. 내일은 꼭 먹어 봐야 겠어요...팥을 안좋아하는 분들에겐 이런 빙수 좋을것 같아요.

    2016.08.16 16: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과일로 이루어있어서 맛이 깔끔해요.ㅎㅎ
      맘스터치 매장이라도 빙수를 안 파는 경우가 있으니 한 번 들러서 판매하는지 알아보세요~

      2016.08.16 16:29 신고 [ ADDR : EDIT/ DEL ]
  16. 망고빙수의 빽다방같은건가봐요 ㅋ
    가격은 싸고 양은 많고(?) 맛은 쏘쏘~

    2016.08.16 19: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저희 동네 맘스터치에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망고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예전엔 망고가 왜 이리 인기가 많지 하고 의아해했는데 이젠 제 주위에 망고 안먹는 건 오로지 저 뿐이더라고요 :) 비싼 망고를 사먹지 않아서 돈 굳었다고 좋아해야 하나... 그래도 제 친구들은 망고 좋아하는데 포스팅 덕분에 망고빙수가 몇몇 맘스터치에도 있다고 추천해줘야겠어요!

    2016.08.17 00: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원래 망고를 별로 안 좋아했어요.
      이게 뭐가 그렇게 맛있다고 열광하지? 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동남아 여행을 다녀와서 망고 생과일을 먹어보고 나서 생각이 확 바뀌었어요.
      잘 익은 생과일의 맛은 우리나라에서 먹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차원이었거든요.

      2016.08.17 00:41 신고 [ ADDR : EDIT/ DEL ]
  18. 비급 빙수맛이라는 표현에서 빵터졌어요 ㅎㅎㅎ
    저는 집에서 빙수만들기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

    2016.08.17 14: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빙수전문점에서 먹는 거 같이 비주얼도 예쁘고 고급진맛은 아니어서 그렇게 붙였어요.
      집에서 만들어먹는 빙수는 내 맘대로 재료를 팍팍 넣는 맛이 있죠ㅎㅎ

      2016.08.17 20:32 신고 [ ADDR : EDIT/ DEL ]
  19. 최근맘스터치 싸이버거 입문후ㅎ
    맘스터치 다 맛있을것같다고 생각했는데
    망고빙수는 참고해야겠네요ㅎ

    2016.08.18 11: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빙수 전문점에서 먹는거 같은 빙수는 아니예요.
      저렴한 가격인 만큼 좀 투박한 맛이 있어요.
      그래도 전 맛있게 먹었네요ㅎㅎㅎ

      2016.08.18 13:26 신고 [ ADDR : EDIT/ DEL ]
  20. 맘스터치가 집에서 죄다 멀어서 그 맛있는 버거를 자주 못 누려서 아쉬운데 망고빙수도 나왔군요. B급스러운 맛ㅋㅋ 가끔 전 B급이 더 좋아요~~

    2016.08.18 19: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도 가끔은 이런 B급 빙수가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제가 사는 곳 근처에도 맘스터치가 없었는데 최근에 생겨서 종종 갑니다ㅎㅎㅎ

      2016.08.18 22:46 신고 [ ADDR : EDIT/ DEL ]
  21. 당당 냄동 망고라도 사서 먹러야할것 같아요. 망고 너무 좋아하는데(≥∀≤)/

    2016.08.25 03: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집에 빙수기만 있으면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얼음 적당히 갈고 냉동망고 올리고, 망고 시럽 뿌려주면 끝~ 이거든요.

      2016.08.25 11:57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