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푸드 맛보기/KFC

KFC 신메뉴 '스윗루터버거' 후기

by 히티틀러 2018. 2. 28.
728x90
반응형

어제 2월 27일, KFC에서 신메뉴가 여럿 출시되었어요.

'하이에그 베이컨버거' 가 출시된지 1달 남짓 밖에 안 되었던 터라 당분간은 신메뉴 출시가 없겠거니 하고 방심하고 있다가 아침에 햄버거 신메뉴 출시 소식을 듣고 좀 놀랐어요.



참고 : KFC 신메뉴 '하이에그 베이컨버거' 후기



이번에 햄버거로는 '스윗루터버거'와 '켄터키바베큐버거' 2종류가, 사이드로는 '고구마지롱 치즈스틱'과 ;애플 타르트'  2종류, 총 4종류의 신메뉴가 출시되었어요.

어차피 다 먹을 거지만, 제일 먼저 먹어본 메뉴는 '스윗루터버거'예요.



스윗루터버거 세트


스윗루터버거 가격은 단품 4,100원, 세트 5,9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4,600원, 세트 6,600원입니다.

출시 기념으로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 단품 구매시 세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칼로리는 단품 기준 435kcal, 세트574-1077kcal입니다.

따로 박스밀 구성은 없지만, 어제 같이 출시된 봄봄 박스에 스윗루터버거가 포함되어 있어요.

봄봄 박스 가격은 7,900원이고, 칼로리는 975-1163kcal 입니다.




스윗루터버거 지름은 약 10cm 이고, 높이는 6cm 정도였어요.

포장지는 붉은색이 나는 포장지였는데, 스윗루터버거 전용포장지는 아닌 거 같아요.

KFC는 메뉴별로 포장지가 구분되어있지 않고 매장마다 좀 들쭉날쭉 사용하는 편인데, 왠지 예전에 출시했던 핫징거버거에 사용했던 포장지 느낌이었어요.



번은 이렇게 반으로 갈라진 참깨번을 사용하고 있어요.

원래 KFC는 평범한 참깨번을 사용했는데, 요새는 패스트푸드 세계의 번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서 다양화된 번을 사용하는 거 같아요.

지난 달에 출시된 하이에그 베이컨버거도 브리오슈번을 사용했고요.

이전의 KFC 번은 좀 퍽퍽한 경향도 있었지만 특유의 이스트 냄새가 난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는데, 새로 바뀐 번은 확실히 질이 좀 나아진 거 같아요.



스윗루터버거는 번에 패티, 슬라이스 치즈, 계란프라이, 베이컨, 소스로 구성되어 있어요.
야채는 그 흔한 양상추 쪼가리 하나 없어요.
KFC 측에서 '고기, 계란, 베이컨, 치즈! 든든하게 충전 완료!' 라고 홍보하고 있는데, 딱 보기에도 지방과 단백질이 그득해보여요.
패티는 다짐육 패티인데, 닭고기와 돼지고기의 혼합이라고 해요.


이삭토스트야?


야채가 없는 건 그렇다고 치는데, 소스가 엄청 달아요.
슈가버터 소스라는데, 단짠단짠을 넘어서 그냥 달달에 가까워요.
달달한 맛이 강해서 계란이고 패티의 맛도 거의 안 느껴질 정도였어요.
심지어 베이컨도 기가 죽어버려요.
햄버거를 불고기버거처럼 단짠단짠한 경우는 꽤 있지만, 이렇게 단맛이 강하게 나는 버거는 처음이었어요.
먹으면서 '내가 햄버거가 아닌 이삭토스트를 먹는게 아닌가'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양상추며 토마토 같은 야채가 많이 들어간 햄버거를 좋아하는 터라 처음에는 좀 아쉽다 라는 생각했지만, 여기에 들어갔으면 오히려 더 이상했을 거 같아요.


그런데 왜 루터버거일까?


스윗 sweet 이야 맛 자체가 다니까 그렇다고 하는데, 루터는 무슨 의미인지는 알 수가 없었어요.
제가 아는 루터는 95개조 반박문을 게시한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랑 미국의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 밖에 없는데요.
KFC 공식 홈페이지나 SNS, 홍보 기사 등에도 딱히 설명이 없었어요.
혹시 외국에서 출시되었던 메뉴를 들여온 거 아닌가 싶어서 안되는 영어로 구글링을 해봤어요.
찾아보니 미국 쪽에서 크리스피 도넛 같은 걸 빵 대신 사용해서 만든 햄버거를 '루터 버거 Luther Burger' 라고 부른다고 해요.
그만큼 달달한 버거를 만들어보겠다는 의도였던 거 같은데, 딱히 홍보도 안 하고 홍보를 할 의도도 없어보여요.
그럴 거면 굳이 그렇게 이름 붙였는지 의문이에요.
예전에 비슷한 메뉴가 방송에 소개가 되어서 그런 버거가 있다는 사실이야 어느 정도 알려져있지만, '루터버거' 라는 이름 자체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어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징거버거 먹을래요.
짭잘한 버거는 그대로 먹겠는데, 달달한 버거는 먹기가 더 힘들었네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