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으로 세계여행/아시아 음식점

[중국] 녹사평역/이태원 맛집 - 차오판

by 히티틀러 2018. 7. 13.
728x90
반응형

서울에서 살 때에는 외국 음식점을 거의 매주마다 먹으러 다니곤 했는데, 본가로 내려오고 난 이후에는 쉽지가 않아요.

일이 있어 서울에 간 김에 지방에서는 먹기 힘든 외국 음식을 먹기로 했어요.



제가 다녀온 곳은 중국 음식점인 '차오판' 이에요.

차오판 炒饭 은 중국어로 '볶음밥' 이라는 뜻이에요.

차오판은 이태원 퀴논길에 위치해있어요.

6호선 이태원역에서 좀더 가깝지만, 녹사평역에서도 도보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예요.

이태원역 4번 출구에서 도보 2-3분 거리이고, 녹사평역 3번 출구에서는 10분 정도 걸려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차오판은 아주 작은 가게였어요.

조그만 공간에 테이블 6개 정도가 옹기종기 모여있었어요.

테이블을 꽉꽉 다 채운다고 10명대 초반 남짓이고, 실제로는 2-3인 기준 3팀 정도 들어가면 딱 맞을 거 같아요.

주말이나 식사시간대에 가면 웨이팅있을 거 같았어요.

테이블도 나무이고, 벽은 낡은 듯한 홍콩 느낌의 사진과 공부가주 빈병들로 장식되어 있어서 약간 비밀스러운 아지트 느낌도 살짝 나요.



차오판 메뉴.

대표메뉴는 유린기와 볶음밥이에요.

물가 비싼 이태원임을 감안하면 꽤 합리적인 가격 대에요.

2명이 올 때에는 볶음밥 하나에 유린기나 마늘고추새우 하나 주문하고, 부족하면 군만두 추가 주문하는 게 딱 좋다고 해요.

중국 음식을 파는 곳이라 칭따오 맥주와 연태고량줃 판매해요.



라오깐마 볶음밥


볶음밥은 나무통 같은 그릇에 담겨나봐요.

나무 그릇에 바로 음식이 담겨나오는 건 아니고, 안에 스테인리스 그릇이 하나 더 있기는 하지만요.

영어로는 Spicy Laoganma Fried Rice 라고 적혀있어서, 라오깐마가 뭔가 궁금했어요.

중국어로는 老干妈, 나이든 대모 Old Godmother 라는 뜻인데, 중국에서 생산하는 칠리소스 브랜드라고 하네요.



고슬고슬한 밥에 파, 마늘, 다진 고기, 계란 등 딱히 

라오깐마 소스가 매콤한 소스라서 그런지 색깔은 붉은빛이 나요.

밥은 고슬고슬하니 질척거리지 않게 잘 볶았어요.

양은 딱히 적거나 많은 건 아니었고, 적당한 1인분 수준이에요.



중국냄새!



중국음식은 특유의 묘한 향신료 냄새가 있어요.

그 향신료 냄새에 적응되시는 분들은 그 향이 중국음식의 매력이라고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이 많아요.

라오깐마 볶음밥에는 중국 소스가 들어가서 그런지 약간 기름기 도는 매콤함과 함께 중국향이 좀 느껴졌어요.

개인적으로는 대림이나 건대 같이 중국 현지인이 운영하는 음식점에서도 무리없이 먹는 정도라서 상관없지만, 그런 향에 예민하신 분이라면 다른 메뉴를 고르시는 게 나을 거 같아요.

그리고 예상보다는 조금 매운 편이었어요.

제가 매운 걸 못 먹는 터라 미리 물어봤는데, 별로 안 맵다고 하셨거든요.

안 매운 다른 요리를 곁들여서 그래도 , 이 볶음밥만 먹는 거라고 하면 매워서 몇 숟가락 못 먹었을 거 같아요.



유린기


원래는 볶음밥을 먹을 생각으로 간 거였는데, 유린기가 차오판의 베스트 메뉴라고 해서 계획을 변경해서 주문했어요.

아래에는 소스가 자작하고, 그 위에 양상추와 튀긴 닭고기를 올리고, 채썬 파와 고추로 가니쉬를 했어요.

유린기는 마지막에 소스가 뿌려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소스를 따로 끼얹지 않은 거 같아서 좋았어요.

저는 찍먹파거든요.

소스는 탕수육 소스와 비슷한 맛이었는데, 전분을 넣지 않아 주루륵 흐륵 정도로 묽고 간장맛이 좀 더 났어요.



중식 치킨샐러드



양상추는 아삭했고, 유린기 소스랑 곁들여져 약간 샐러드 같은 느낌이 있어요.

치킨은 파삭하게 잘 튀겼는데, 그 크리스피함을 즐기면서 먹어도 좋고, 소스에 적셔서 새콤짭조름한 맛을 즐기면서 먹어도 잘 어울려요.

너무 기름지지 않고 오히려 깔끔한 느낌이 있어서 볶음밥과 같이 먹어도 좋고, 맥주 주문해서 안주로 먹어도 좋을 듯 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