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19 일상생활기

연희동 중국음식점 맛집 - 이품 二品

by 히티틀러 2019. 7. 9.
728x90
반응형

연희동은 중국음식점이 많아요.

이쪽에 화교학교도 있고, 화교들이 많이 몰려살면서 자연스럽게 중국음식점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그 중 만두가 맛있다는 이품에 다녀왔어요.

이품은 비슷한 이름의 이품 분식, 이품 만두 등의 가게가 있는데, 내부로는 어떤 연관이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위치도 멀고 다른 가게예요.

이품은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20분 정도 걸려요.

걷기가 부담스러울 경우 신촌역에서 서대문04 마을버스를 타면 근처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유명한 중국집 중에서는 배달없이 매장만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배달도 같이 하고 있어요.

매장에는 따로 룸은 없었고, 4인 테이블 3개와 원탁 3개 정도 있었어요.




이품 메뉴.

식사류는 만 원 이내이고, 요리류는 2만원 ~ 4만원 사이가 대부분이었어요.



기본 반찬으로는 다른 중국집과 비슷하게, 단무지와 생양파, 춘장이 나와요.



기본적으로 찬물을 주셨는데, 따뜻한 물을 달라고 했더니 자스민차를 주는 점이 좋았어요.



군만두


이품의 대표 메뉴인 군만두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6,500원이고, 만두 8개가 나와요.

가게에서 직접 빚는 것으로 매장 뒤쪽으로 가보면, 만두들이 그득 담긴 큰 찜판이 볼 수 있어요.



소는 부추와 고기 등으로, 다른 중국집에서 파는 다른 만두와 별반 다를 게 없었어요.

맛은 상당히 강한 편이었어요.

기름기도 많고, 간도 있는 편으로, 군만두인데 딱딱할 정도로 바삭하지 않아서 먹기 편했어요.



탕수육 小

탕수육도 만두 못지 않게 이품의 유명 메뉴라고 해요.
가격은 小 16,000원, 大 23,000원입니다.
양은 적당한 편이었고, 소스는 미리 뿌려진 부먹 상태로 나왔어요.
군만두와 마찬가지로 소스도 맛이 강한 편이라 새콤달콤했어요.






연희동 이품은 음식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맛이 강했어요.
제가 평소에 간을 약하게 먹고, 특히나 중국음식은 거의 먹은 일이 없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꼈을 지도 몰라요.
만두는 짭잘했고, 탕수육도 단맛이 강해서 처음에는 맛있는데, 먹다보면 좀 물려요.
근처에서 산다면 와서 혹은 배달시켜 먹을 거 같긴 해요.
하지만 굳이 찾아와서 먹을 정도의 맛집은 아니었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