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버거킹에서 신메뉴 햄버거가 출시되었어요.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는 통모짜와퍼, 통모짜X, 통모짜 와퍼주니어예요.

마지막으로 통모짜 와퍼주니어를 먹어보았습니다.



참고 : 버거킹 신메뉴 '통모짜 와퍼' 후기

버거킹 신메뉴 '통모짜X' 후기




통모짜 와퍼주니어 세트


통모짜 와퍼주니어 가격은 단품 4,900원, 세트 6,900원, 라지세트 7,600원입니다.

딜리버리 가격은 단품 기준 5,600원, 세트 7,900원, 라지세트 8,600원입니다.

칼로리는 단품 699kcal 입니다.

중량은 단품 기준 257g 입니다.




통모짜 와퍼주니어 크기는 지름이 8cm, 높이 약 6cm 예요.

와퍼주니어라서 상대적으로 통모짜 와퍼와 통모짜X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아보이는 거지, 실제로는 다른 브랜드의 일반 버거와 비슷한 크기예요.

통모짜와퍼와 통모짜X는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하고 각자 전용포장지로 제작한 것에 비해서 통모짜 와퍼주니어는 존재 자체를 별로 알리지 않고 있어요.

포장지도 와퍼주니어 포장지를 같이 사용하고요.



통모짜 와퍼주니어는 주니어번에 패티, 치즈패티, 토마토, 생양파, 양상추, 마요네즈, 디아블로 소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디아블로 소스는 몬스터 와퍼주니어와 더블비프 디아블로에 들어가는 매콤한 소스예요.

기본적인 구성은 통모짜와퍼와 동일한데, 크기만 작아진 셈이에요.



맛도 통모짜와퍼와 큰 차이가 없어요.

원래 같은 라인업에서 와퍼와 와퍼주니어가 같이 출시된 경우는 맛 자체에서 차별성이 있다기보다는 양에 차별성을 둔다는 의미가 더 커요.

와퍼 양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맛이 거의 흡사하면서 좀 더 양이 적고 저렴한 와퍼주니어를 찾거든요.

굳이 맛의 차이를 두자면, 치즈 패티는 동일한데, 빵과 고기 패티의 양이 줄어드니까 좀 더 치즈맛이 나긴 해요.

통모짜와퍼와 통모짜X, 통모짜 와퍼주니어, 이렇게 3가지를 다 먹어본 중에는 맛은 통모짜와퍼>통모짜 와퍼주니어> 통모짜X 순이었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Posted by 히티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