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0 일상 생활기

수면유도식품 수면엔 SLEEPn 후기

by 히티틀러 2020. 2. 27.
728x90
반응형

한동안 수면 패턴이 정말 엉망이었어요.

하루종일 돌아다니다 피곤한 상태에서도 잠에 들 수가 없어서 새벽 3-4시까지 뒤척거렸고, 그러다보니 아침에는 당연히 늦잠을 잘 수 밖에 없어요.

일찍 잠에 들어야한다고 생각하니까 자기 전에 맥주를 한두 캔씩 마시게 되는 일이 반복되다보니 이래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면유도제라도 먹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수면엔' 이라는 수면보조식품을 팔더라고요.



수면엔은 처방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에요.

즉, 약처럼 수면에 직접적인 효과가 입증이 된 제품이 아니라 단순히 도움이 되는 혹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는 의미예요.

흔히 캐모마일차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잠드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과 비슷한 거라고 보면 되요.

일반 의약품이라면 구입을 좀 망설였을 거예요.

하지만 단순 보조식품이라고 하니까 먹어도 몸에 무리가 가거나 하지는 않을 거 같아서 반신반의의 마음으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수면엔 1상자는 2주분이며, 가격은 28,000원입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도 같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유형은 미강주정추출물, 비타민B6, 나이아신입니다.

원재료는 미강주정 추출물 (미강, 카제인나트륨, 덱스트린, 폴리소르베이트20, D-토코페롤), 니코틴산아미드, 비타민B6 염산염, 포도당, D-소비톨, 오렌지추출물분말, 이산화규소, 유당혼합분말, 산화마그네슘입니다.



미강주정추출물은 수면에 도움이 줄 수 있으며, 비타민 B6은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하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하고, 나이아신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일 섭취량당 10kcal 라고 합니다.



판매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주) 그린스토어이고, 제조원은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코스맥스바이오 (주) 입니다.

1일 1회, 1포씩 직접 또는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개봉을 하면 카누 커피믹스 같은 게 14포가 들어있어요.

하루에 1포씩, 2주간 꾸준히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는 잠들기 직전에 따뜻한 물과 함께 1포를 먹었어요.

유산균처럼 분말로 되어있는데, 인공적인 오렌지맛이 나요.

2주간 꾸준히 먹지는 못하고, 1주 정도는 매일 먹었지만 2주 차에는 좀 띄엄띄엄 먹었어요.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를 자제하라고 안내가 되어있었는데, 커피는 매일 1-2잔 정도라 딱히 줄이지는 않았습니다.

한 가지 주할 점은 항히스타민제 또는 중추신경계 억제제와 같이 먹지 말아야한다는 점이에요.

항히스타민제는 코감기약 혹은 알레르기약으로 흔히 먹는 약품이고, 저도 종종 비염이 심해지면 항히스타민제를 챙겨먹곤 해요.

약사님께 이 점에 대해서 문의를 하니까, 항히스타민 제품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두 제품을 같이 복용하게 되면 너무 졸음이 몰려와서 곤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했어요.

항히스타민제를 먹더라도 졸음을 느끼지 않으면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며, 약간의 시간 텀을 두고 복용하면 상관없을 거라고 했습니다.



수면엔에 햠유된 미강주정추출물은 수면효율이 증가하고, 입면시단이 감소하고, 총 수면시간이 증가하며, 비렘수면 중 2단계 수면이 개선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제 돈 주고 구입해서 2주간 먹고 난 후기는 다음과 같아요.


잠 드는데는 효과가 없다


수면엔을 먹었다고 해서 잠이 온다거나 잠드는데 효과를 느끼지는 못했어요.
실제 먹고 누웠는데도 새벽 3-4시까지 잠 못 잔 적도 두어 번 있었거든요.
'이걸 먹었으니 잘 수 있을 거야' 라는 자기 최면이나 플라시보 효과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자고 나서 깔끔하다


하지만 제가 느낀 건 아침에 일어났을 때 깔끔하다는 점이었어요.
이전에는 수면 시간 자체는 길어도 일어나면 개운하지 않았고, 알람을 맞춰놓아도 듣지도 못하고 계속 자버려서 곤란을 겪은 경우도 있었어요.
하지만 먹고 나서는 같은 시간 자도 피로감이 훨씬 덜하고, 가끔은 알람을 맞춰놓은 시간 전후에 알아서 눈이 떠지기도 했어요. 





수면엔을 먹었다고 해서 수면패턴을 바꾸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이전보다 나아지긴 했어요.
잠이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이 제품보다는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수면유도제를 사셔서 단기간만 드시는 게 더 나으실 거예요.
전 예전에 수면유도제를 먹어봤는데, 잠은 쉽게 들었지만 아침에 잠이 너무 안 깨서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요.
그거에 비해서 이 제품은 아침에 개운한 편이라 일상생활을 하기에 더 편했네요.
제 돈 주고 구입해서 먹어봤는데, 재구매할 생각은 없지만 나쁘지는 않았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