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기/2020 일상 생활기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마일드 민트 Thera Breath Mild Mint 실제 이용 후기

by 히티틀러 2020. 7. 15.
728x90
반응형

SNS에서 '테라브레스 Thera Breath' 라고 하는 구강청결제 광고를 많이 봤어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쓰는 시간이 많다보니 내 숨냄새를 적나라하게 느끼게 되고, 아무리 양치를 자주해도 신경이 쓰이게 마련이에요.

테라브레스는 다른 구강청결제보다 효과가 좋아서 예전에는 해외직구로 구입하기도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마침 사용하던 구강청결제도 다 떨어져가서 새로 살 때는 이 제품을 구입했어요. 



테라브레스 마일드 민트


테라브레스 Thera Breath 는 초록색 통의 마일드 민트 Mild Mint 와 파란색 통의 아이시 민트 Icy Mint, 2가지 종류가 있어요.

그 중 마일드 민트가 좀 더 유명하다고 하네요.

사용감은 마일드 민트는 좀 더 순하고, 아이시 민트가 청량감이 조금 더 강하다고 들었어요.

예전에는 정식 수입이 안 되었는데, 이제는 수입사가 생겨서 인터넷이나 드러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저는 올리브영에서 구입했으며, 가격은 11,900원입니다.

용량은 16oz, 473ml 로, 맥주 큰 거 1캔 용량과 비슷해요.



테라브레스는 미국의 치과의사인 헤럴드 카츠 Dr. Herold Katz 가 1993년 개발했다고 해요.

그의 어린 딸이 입냄새가 심해서 고생하자 자신의 딸을 위해 개발했다고 해요.

정확한 나이는 잘 모르겠지만 검색해보니 딸이 청소년 teenage 이라고 하는데, 입냄새가 얼마나 심했으면.. 이라는 생각이 좀 들어요.

믹스커피+담배에 찌든 중년 아저씨도 아니고, 설령 입냄새가 좀 난다 해도 아버지가 못 참고 구강청결제를 개발할 정도였을까 싶기도 하고요.



테라브레스 마일드 민트의 유효 성분은 염화세틸피리디늄, 프루오르화나트륨이고, 보존제로 벤조산나트륨이 들어갔어요.

기타 첨가제로는 글리세린과 시트르산, 자일리톨, 정제수, 탄산수소나트륨, 페퍼민트유, 폴리옥시에틸렌경화피마자유가 들어갔다고 해요.

어디에서 들으니 미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들어가있는 일부 성분이 우리나라에서는 허가가 안 되는 성분이라 다른 걸로 대체되었다고 하는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어요.

충치예방과 구강내 악취제거, 구강정화와 프라그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용법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식사 후 또는 구강을 상쾌하게 하고 싶을 때 한 컵으로 1분간 입을 행구고, 다시 30초간 목을 헹궈주면 된다고 하네요.



알코올와 인공향, 인공색소를 넣지 않았다고 해요.

리스테린 같은 구강청결제에는 알코올이 들어있어서 가글 후 음주측정을 하면 수치가 나온다고 들었어요.

저는 구강청결제를 살 때 알코올이 없는 제품만 구입하고 있어요.

입에 들어가는 알코올은 술이면 족하거든요.


컵에 따라봤는데, 액체는 투명하고 스피아민트 껌 같은 화한 민트향이 났어요.

가글을 했을 때에도 따갑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가그린과 비슷한 거 같아요.

구입 후 1주일간 사용해봤습니다.



청량감은 있지만, 입냄새 제거는 쏘쏘



가장 큰 장점은 화하고 시원한 맛이 오래 남아요.

페퍼민트유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가글을 하고 나서 입 안쪽까지 시원한 민트맛이 나는데 그 청량감이 오래 가요.

다른 제품은 2번 가글할 거, 테라브레스는 1번만 해도 괜찮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자기 전에 테라브레스로 가글을 하고 자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텁텁하고 끈적한 느낌이 덜 들었어요.


하지만 입냄새 제거에 있어서는 그 명성만큼 드라마틱한 효과는 느끼지 못했어요.

어디 보니까 입냄새가 싹 사라지고 심지어 편도결석도 제거가 되더라하는 카더라가 있는데, 솔직히 암만 봐도 그건 너무 과장이에요.

구취 제거는 다른 제품과 비교할 때 유의미할 정도로 차이가 있지는 않았어요.

다른 제품보다 용량 대비 가격이 비싼 편이고, 통이 불투명해서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 불가능한게 소소한 단점이네요.

평점을 매기자면 10점 만점에 7~8점은 줄 수 있을 거 같아요.

굳이 힘들게 이 제품을 살 필요까지는 없지만, 나름 괜찮은 제품이었어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_^)

728x90
반응형